로그인 회원가입

CGN 투데이

바로가기
네트워크

월드리포트

477등록 2018-12-28
  • 페이스북
  • 트위터
  • BAND

CGN 투데이

#total
  • 키워드
    검색어 입력 폼
  • 방송일
    방송년도 및 방송월 선택 폼
[앵커] 전 세계 교회 소식을 전해 드리는 월드리포트입니다.
아기 예수가 탄생한 지 2천 년이 지난 지금까지 많은 사람이 '예수는 진짜이며, 하나님이신가'라는 의문을 가집니다. 이 질문에 대해 각자의 방식으로 답을 찾은 4명의 회의론자가 있습니다. 그들이 얻은 결론은 무엇일까요.

*…..*.....*

어떤 이들은 예수 그리스도가 하나님이라는 사실을 믿지 못하겠다고 말합니다. 예수 그리스도가 하나님이라는 증거는 성경에만 있고, 성경을 믿지 않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무신론자였던 조쉬 맥도웰(Josh McDowell)은 기독교와 성경이 틀렸음을 입증하기 위해 연구를 시작했다가 오히려 많은 증거를 찾았고, 그의 인생은 달라졌습니다.

조쉬 맥도웰 기독교 변증가
"저는 성경 외에서 발견되는 20가지의 증거를 제시합니다. 그리스도에 관한 모든 것, 죽음에서 부활하심, 예언의 성취 등에 대해 성경 밖에서 자료를 찾았습니다."

기독교 변증가인 알렉스 맥파랜드(Alex McFarland)는 강연과 저술 활동을 통해 하나님에 대한 증거를 제시합니다. 그는 20세기를 대표하는 미국의 문명사학자 윌 듀런트(Will Durant)를 언급합니다.

알렉스 맥파랜드 박사 기독교 변증가
"듀런트는 크리스천이 아니었을 때도 사복음서, 마태, 마가, 누가, 요한 복음의 역사성은 '반론의 여지가 없다'라고 말했습니다."

일각에서는 신약이 예수님 시대에서 수백 년이 지난 후에 쓰였다고 주장합니다. 예수 그리스도에 관한 초자연적인 사건들이 부풀려졌다는 겁니다. 그러나 증인들에 따르면, 제자들은 예수님의 부활 직후에 쓰기 시작했다고 전합니다.

알렉스 맥파랜드 박사 기독교 변증가
"신성, 부활, 하나님의 아들, 우리의 죄를 대신 치르심, 죽음에서 부활하심에 대한 믿음을 담은 진술은 몇 년, 몇 달이 아니라 십자가 사건이 일어나고 몇 주 후에 쓰였습니다."

예수님의 기적을 직접 목격한 건 제자들만이 아니었습니다. 예수님을 반대하던 사람들도 예루살렘에 있었습니다.

조쉬 맥도웰 기독교 변증가
"제자들은 적의를 가진 증인들이 알고 있는 것에 대해 끊임없이 호소했습니다. 제자들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내가 무슨 이야기를 하는지 알잖아, 너도 거기에 있었고, 너도 그분을 보았잖아, 그분이 이 일을 했다는 걸 들었잖아.'"

끝으로 월레스는 하나님과 구세주를 믿지 않는 사람에게 이렇게 권했습니다.

제이 워너 월레스 coldcasechristianity.com
"나는 이런 초자연적인 일은 믿지 않는다고 말하면서 시작할 수는 없어요. 그 부분부터 살펴보아야 합니다. 초자연적인 존재를 부인하는 것부터 시작한다면 초자연적인 존재가 있는지 없는지 알 길이 없을 겁니다. 그런 건 없다고 이미 결정했으니까요."

또 맥파랜드는 파스칼의 내기(Pascal’s wager)를 언급했습니다.

알렉스 맥파랜드 박사 기독교 변증가
"하나님이 있다고 생각하고 살다가 하나님이 없다고 밝혀지면 우리가 잃는 것은 아무것도 없습니다. 선한, 행복한 삶을 살았을 뿐인 거죠. 그러나 무신론자로서 하나님이 없는 삶을 살다가 하나님이 있다는 것이 밝혀지면, 당신은 모든 것을 잃습니다. 그러니까 지혜로운 자는 하나님의 존재에 대해서 내기하지 않을 겁니다."

*…..*.....*

[앵커] 다음 소식입니다. 네덜란드 헤이그에 지난 10월부터 하루 24시간, 매일 예배 드리고 있는 교회가 있습니다.

*.....*.....*

[영상 1214 #03] 이 예배는 한 가족을 위해 시작됐습니다. 이 가족은 아르메니아 출신의 4인 가족으로, 정치 망명을 신청하고 네덜란드에 9년째 살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지난 10월에 네덜란드 정부가 갑자기 망명 신청을 거부하며 추방 명령을 내렸고, 이 가족은 베델 교회에 찾아가 도움을 청했습니다.

이에 베델 교회는 중세 시대에 만들어진 옛날 법을 찾아냈습니다. 교회에서 예배가 드려지는 동안에는 경찰이나 정부 관계자가 교회에 들어올 수 없다는 법입니다. 교회는 예배를 시작했고, 이 소식이 알려지자 네덜란드 전역과 전 세계에서 사람들이 찾아와 교회를 돕고 있습니다.

더크 스티게멘 목사 헤이그 베델 교회
"'교회 망명'을 시작한 이래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많은 목사님들이 도와주고 있습니다. 550명 이상, 지금은 580명이 넘는 것 같은데요. 전국의 목사님들이 헤이그로 와서 우리의 예배를 도와주고, 참여하고, 섬겼습니다. 수천 명의 사람들이 와서 예배를 드렸습니다. 교회는 가족을 위해 설 것이며, 이것이 복음을 따르는 길이라고 생각합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제자가 되는 길입니다."

베델 교회는 이 가족을 위한 해결책을 찾을 때까지 계속해서 예배를 드리겠다고 밝혔습니다.

*.....*.....*

가장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