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CGN 투데이

바로가기
18:16
국제

월드리포트

156등록 2019-01-11
  • 페이스북
  • 트위터
  • BAND

CGN 투데이

#total
  • 키워드
    검색어 입력 폼
  • 방송일
    방송년도 및 방송월 선택 폼
[앵커]
전 세계 선교지 소식을 전해 드리는 월드리포트입니다.
미국의 의원들이 당을 초월해 매주 기도 모임을 한다고 합니다.
현재 미국의 정치적 기류를 고려하면 놀라운 일입니다.

*…..*.....*

크리스 쿤스 미국 상원의원(델라웨어)
"자유 민주당원들과 보수 공화당원들입니다. 중도파만 있지 않아요."

미국 공화당의 제임스 랭크포드 상원의원과 함께 이 모임을 이끌어가는 민주당의 크리스 쿤스 상원의원은 일주일 중 가장 좋은 시간이라고 말했습니다.

크리스 쿤스 미국 상원의원(델라웨어)
"(모임에서) 다른 상황에서는 하지 않는 두 가지를 합니다. 서로의 말에 귀 기울이고, 서로 신뢰합니다."

모임에는 상원의원 원목인 베리 블랙 목사가 참여하지만, 의원들이 매주 돌아가면서 메시지를 전하고 진행합니다.

크리스 쿤스 미국 상원의원(델라웨어)
"모임에서 나누는 것은 다음 선거 캠페인을 대비해 반대당의 리서치 담당자가 알고 싶어할만한 내용입니다. 당신의 약점이죠. 실패한 경험, 어린 시절에 겪은 어려움, 결혼이나 공직에 관해 이야기합니다. 이런 주제들은 단순하지 않습니다. 자신에 관해서 진정으로 나누죠."

모임은 항상 손을 잡고 기도하는 것으로 마칩니다. 크리스 쿤스 상원의원은 기도 모임에서 다진 우정이 업무 관계에서도 도움이 된다고 말했습니다.

크리스 쿤스 미국 상원의원(델라웨어)
"저의 전임자인 조 바이든은 자신의 강력한 유대관계에 대해 자주 이야기했어요. 그때의 저는 어려서 그가 나의 친구 오린 해치, 나의 친구 존 매케인이라고 말할 때마다 가장 중요한 정치적인 관점은 다르지 않으냐고 생각했어요. 그런데 제가 경험해보니 알게 됐습니다. 매케인, 해치 등 여러 동료 의원들과 함께 섬기며 법을 제정하고, 여행하면서 진실한 친구가 된다는 게 가능하다는 걸 깨달았습니다."


*…..*.....*

[앵커] 다음 소식입니다. 이스라엘 민족의 이집트 탈출기를 담은 출애굽기를 보면 이들이 걸어서 홍해를 건너고, 시내산에 이르러서는 십계명을 받았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오랜 시간 동안 성경학자들 사이에서는 두 사건이 벌어진 실제 장소에 대한 논란이 있었습니다.

크리스천이라면 성경의 사건들을 증거가 아닌 믿음으로 받아들입니다. 그러나 한발 더 나아가 실제 증거를 제시하기 위한 전문가들의 노력이 이어져 왔고, 시내산과 홍해 사건이 일어난 위치 또한 연구 대상이었습니다. 지금까지 시내산 또는 모세산이라고 가장 널리 알려진 산은 시나이반도 남단에 있습니다. 하지만 또 다른 가설은 이스라엘 민족이 탈출했던 성경 속의 이집트가 현재 사우디아라비아 지역임을 주장하며 시내산 또한 사우디아라비아에 있는 것으로 추정합니다. 이에 클라리온 프로젝트의 라이언 마우로는 사우디아라비아를 찾았습니다.

라이언 마우로 'Mount Sinai in Saudi Arabia' 제작자
"사우디 정부가 모세와 이집트 탈출과 관련됐다고 알려진 지역을 외부로부터 차단했어요. 고화질 영상이나 사진이 세상으로 나오지 못하게 막았습니다. 그래서 사우디아라비아에 시내산이 있다는 이론은 제대로 다루어지지 못했어요. 제가 그곳에 찾아간 이유는요. 크리스천이 된 직후에 학계에서 출애굽 사건은 실제 일어나지 않았다고 합의했다는 걸 알았습니다. 전통적으로 시내산이라고 알려진 이집트에 있는 산을 샅샅이 뒤졌지만, 증거가 희박했거든요. 하지만 큰 지지를 받는 또 다른 이론이 있어요. 잘못된 장소를 연구하고 있었다는 건데요. 그 증거는 놀랍습니다."

라이언 마우로는 가설을 입증할만한 자료를 영상으로 촬영하고, 다큐멘터리를 제작해 공개했습니다.

라이언 마우로 'Mount Sinai in Saudi Arabia' 제작자
"이전에도 실제 시내산이라고 추정되는 지역에 갔던 미국인들이 몇 명 있었습니다. 하지만 체포되고, 증거를 압수당했죠. 저 역시 그중 한 사람으로, 이 지역에 들어간 외부인입니다. 성경을 문자 그대로 따라가서 출애굽기에 담긴 방향대로 가면, 홍해를 건넌 사건과 시내산 사건에 설명된 거의 모든 증거를 마주하게 됩니다. 제가 그곳에 갔다는 건 기적이에요. 제가 거기에 갔었다는 게 믿어지지 않아요."

그는 먼저 누웨이바 해변을 비롯한 주변 지역의 지형이 출애굽기의 설명과 일치했다고 전했습니다.

라이언 마우로 'Mount Sinai in Saudi Arabia' 제작자
"일부 지역 주민들은 홍해 사건이 일어난 곳을 알고 있었어요. 이스라엘 민족의 이동 경로인 이집트 아카바만의 좁은 골짜기는 누웨이바 해변으로 이어집니다. 수백만 명의 이스라엘 민족을 수용할만한 장소입니다. 성경 외적으로 확인되면서 성경에서도 말하는 것처럼요. 산으로 가로막혀서 길은 지나온 길밖에 없는데 파라오의 군대가 막아섰고, 앞에는 홍해가 있다고 했습니다. 그리고 이곳에 육교(land bridge)가 있습니다. 물이 갈라졌다면, 걸을만한 곳이 있어야 해요. 출애굽기에서 이야기하는 것처럼 사우디아라비아 방향으로 걸어갈 만한 길이 있어요. 각도가 걷기에 적합합니다. 지형이 가파르지 않아서 논리적으로 말이 됩니다."

지역 주민들의 반응에서도 그곳이 이스라엘 민족이 머문 지역이라는 것을 알 수 있었다고 덧붙였습니다.

라이언 마우로 'Mount Sinai in Saudi Arabia' 제작자
"슈퍼마켓에 가든지 사막에 나가 있든지 우리가 만나는 사우디인들이 가장 먼저 하는 말은 모세와 유대인들이 여기에 있었다는 걸 아느냐는 말이었어요. 우리는 예전부터 알고 있었는데 당신에게 어디에 있는지 보여주고 싶다고 했습니다. 사우디아라비아 서북부 지역의 주민들은 모세와 이스라엘 민족이 걸었던 곳에 살았다는 데 자부심이 있었어요."

또 경찰의 제지로 홍해를 제대로 탐사할 수 없었지만 물 아래에는 육교(land bridge)가 있다며 하나님의 섭리를 이야기했습니다. 육교는 과거에 주요 대륙을 연결했던 지협들을 말합니다.

라이언 마우로 'Mount Sinai in Saudi Arabia' 제작자
"(물이 갈라졌는데) 길이 너무 가파르다면, 사람이 걸어서 건널 수 없을 거예요. 그러니까 놀라운 점은 크리스천들이 하나님께서 이스라엘 민족을 이끄셨다고 믿는 그 장소에 가기 전에 하나님께서는 육교가 있다는 걸 알고 계셨던 거죠. 그래서 물이 갈라지면 이스라엘 민족은 그 길을 통해 사우디아라비아로 탈출하고, 파라오의 군대는 물이 다시 제자리를 찾으면서 사라지는 거죠. 그 밖에도 이 지역에는 출애굽기에 등장하는 여러 장소가 있습니다. 이스라엘 민족이 진을 친 12개의 우물과 야자나무 70그루가 있는 엘림이 있어요. 홍해를 건넌 지점에서 출애굽기의 설명을 따라가면, 엘림과 일치하는 12개의 우물이 있는 장소가 나옵니다."

*.....*.....*

지금까지 CBN과 함께 하는 월드리포트였습니다.

가장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