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CGN 투데이

바로가기
네트워크

월드리포트

896등록 2019-05-03
  • 페이스북
  • 트위터
  • BAND

CGN 투데이

#total
  • 키워드
    검색어 입력 폼
  • 방송일
    방송년도 및 방송월 선택 폼
[앵커] 전 세계 교회 소식을 전해 드리는 월드리포트입니다.
30년 전, 은퇴한 한 사업가는 하나님의 나라를 확장하겠다는 새로운 꿈을 꾸었습니다. 그 결과, 전 세계에 수천 개의 교회를 세웠습니다.

*…..*.....*

'인터내셔널 코오퍼레이팅 미니스트리 (International Cooperating Ministries)'는 교회를 세워 세상을 변화시키는 단체입니다.

제니스 알렌 ICM 회장
"저는 항상 예수 그리스도의 교회는 복음을 전하는 하나님만의 계획이라고 생각했습니다."

ICM의 사명은 교회의 말씀 사역과 건축을 돕는 것입니다.

제니스 알렌 회장 ICM
"우리는 이미 이런 일을 하고 있지만 시설과 자원이 부족해서 이 일을 충분히 해내지 못하는 현지 단체들과 협력합니다."

ICM은 제니스 알렌 (Janice Allen) 회장의 아버지, 도이스 로서 (Dois Rosser)가 설립했습니다. 그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은퇴를 생각하는 시기에 단체 설립을 생각했습니다.

제니스 알렌 ICM 회장
"아버지는 65세에 사업에서 큰 성공을 이룬 상태였습니다."

도이스 로서 설립자 ICM
"사업을 하면 최대한 확장하려고 하죠. 한 번에 27개의 프랜차이즈를 운영했었어요. 그래도 그 일을 해내기 위해서 방법을 찾아내죠. 사업계에서 그렇게 한다면, 주님의 나라를 위해서도 그렇게 해봐야 하지 않겠습니까."

도이스 로서는 첫 번째 사역으로 '미니 바이블 칼리지 (Mini Bible College)'라는 라디오 방송 시리즈를 제작했습니다. 그리고 몇몇 나라를 방문하면서 교회 건축의 필요성을 목격했습니다.


도이스 로서 ICM 설립자
"인도 60만여 개의 마을에 사는 6억 5천만 인구가 좋은 예입니다. 미국 인구의 두 배죠. 선교사를 충분히 보낼 수가 없어요. 모든 교단에서 보내도 보낼 수가 없어요. 그 나라 사람들을 준비시켜야 합니다. 마을에 교회를 세워서 마을 전체를 변화시킬 수 있었습니다."

로서는 ICM을 설립했고, 지난 30년 간, 제3세계의 현지 교단을 통해 교회 건축 자금을 지원했습니다.

제니스 알렌 ICM 회장
"중앙아메리카는 인구의 50%가 21세 이하입니다. 살인율은 세계적으로 높은 곳이죠. 마약과 폭력, 미성년자 임신, 성매매의 악순환이 지속됩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이 들어가서 사람들이 마음을 변화시키고, 다른 미래와 소망을 주기 전까지는요."

제니스는 제대로 된 건물은 교회가 유일한 지역도 있다고 전했습니다.

제니스 알렌 회장 ICM
"시골 지역에서는 건물이 있으면 학교나 의료 병원으로 쓰입니다."

일부 교회는 도움이 절실한 난민을 섬깁니다.

제니스 알렌 회장 ICM
"잔혹 행위를 피해 고국을 탈출한 이들에게 피난처가 되어주는 교회들의 소식도 들었습니다."

그리스도의 몸을 짓는 일은 박해와 폭력이 따릅니다.

제니스 알렌 회장 ICM
"사무실에서 어떤 사진을 받았어요. 기찻길이었죠. 철로의 한쪽에는 머리가, 다른 한쪽에는 몸이 있었습니다. ICM을 통해 교회를 건축한 한 목사의 13살짜리 아들이었습니다. 극단주의자들이 아이를 납치해 참수했어요. 아이의 아버지가 복음을 전하지 못하게 하려고요. 아이의 아버지는 어떤 일이 있어도 이 마을에 그리스도의 임재를 막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지금까지 ICM과 기부자들은 80여개 나라에서 6천 5백여개 교회의 건축을 지원했습니다. 또 미니 바이블 칼리지를 40여개 국어로 번역했습니다.

도이스 로서 ICM 설립자
"처음으로 깨닫는 것은 사람이 할 수 없는 일이라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무엇을 기대해야 할까요? 역사서를 읽어보면 사람은 세상에서 일어나는 문제들을 해결할 수 없어요. 하나님이 답입니다."

제니스 알렌 회장 ICM
"아버지는 시간과 재능, 능력을 가져오면, 그것을 통해 일하겠다는 하나님의 음성에 순종했습니다. 하나님은 우리 모두에게 말씀하십니다. 왕의 왕을 섬길 기회가 됩니다."

*…..*.....*

[앵커] 다음 소식입니다. 유엔이 베네수엘라 사태는 남미 현대 역사상 유례없는 상황이라고 밝히며 우려를 표했습니다. 정치 혼란으로 인한 경제 파탄과 대규모 정전 사태에 주변 국가로 피난을 떠난 베네수엘라인은 현재 4백만여 명에 이르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

콜롬비아로 향한 일부 난민은 건물에서 뜯어낸 철근이나 고철을 가져가 생계를 유지하고 있으며 성매매도 만연한 상태입니다.

리오넬 카스틸로
"부유한 베네수엘라인은 이미 스페인이나 마이애미로 탈출했습니다. 중산층은 에콰도르 또는 칠레로 가죠. 하지만 가난하고, 가장 취약한 사람들은 콜롬비아 쿠쿠타로 옵니다."

이에 구호 단체와 교회들이 앞장서 다양한 방법으로 이들을 돕고 있습니다.

프랭클린 그레이엄
"오늘밤 이곳에 계신 분들 가운데 구주 예수 그리스도를 모르는 분들은 확실히 알게 될 겁니다."

구호단체인 '사마리아인의 지갑(Samaritan’s Purse)'은 집회를 열어 복음을 전하며 난민들을 위로했습니다.

프랭클린 그레이엄 회장 / 사마리아인의 지갑
"하나님께서 때로는 사람의 물리적인 필요를 이용해 영적으로 열리게 하십니다."

또 난민들에게 음식과 위생용품,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편, 인도주의 위기가 악화되자 미국을 비롯한 국제 사회가 마두로 베네수엘라 정권을 압박하고 있지만, 쿠바의 지원이 걸림돌이 되고 있습니다.

*.....*.....*

지금까지 CBN과 함께 하는 월드리포트였습니다.

가장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