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CGN 투데이

바로가기
네트워크

'교육부 상' 대만 두란노아버지학교의 사역

490등록 2022-04-21
  • 페이스북
  • 트위터
  • BAND

CGN 투데이

#total
  • 키워드
    검색어 입력 폼
  • 방송일
    방송년도 및 방송월 선택 폼
[앵커]
첫 번째 소식, 대만 CGNTV에서 보내온 소식부터 전해드립니다.

대만 두란노아버지학교는 2005년부터 현지 사역을 시작해, 지금까지 수천 명의 수료자를 배출하며 가정을 세우는 일에 헌신해 왔습니다.

올해는 대만 교육부로부터 ‘가정교육 우수단체상’을 수상하기도 했는데요.
이에 대만 두란노아버지학교의 리더십을 만나 사역에 대한 이야기 들어봤습니다.

* * * * *

[리포팅]
대만 두란노아버지학교가 대만 교육부가 주관하는 ‘가정교육 평가대회’에서 ‘가정교육 우수단체상’을 수상했습니다.
이는 교육부 산하 단체가 아닌 민간단체가 수상한 첫 사례입니다.

[인터뷰] 황짠옌 목사 / 대만 두란노아버지학교 초대 이사장
교육부가 아버지학교의 사역을 인정해 준 것에 대해 매우 감사드립니다.
아버지학교의 회원 그리고 동역자들에게 매우 영광이며, 인정과 자극, 격려를 받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하나님의 인도하심이 아니었다면 성령이 우리에게 능력을 주시지 않았다면 우리는 이 상을 받을 수 없었을 것입니다.

[리포팅]
대만 두란노아버지학교의 사역은 2005년부터 시작됐습니다.
2007년엔 대만 정부가 인정하는 사단법인을 출범시켰고, 이후 240여 회의 아버지학교를 열어 8000명에 가까운 수료자를 배출했습니다.

대만 두란노아버지학교는 여러 교회와 협력해 사역해 왔습니다.
초대 이사장 황짠옌 목사는 초기에는 아버지학교에 대한 주변의 여러 관점이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장기적인 관점에서 봤을 때, 아버지학교는 교회에 매우 중요한 프로그램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인터뷰] 황짠옌 목사 / 대만 두란노아버지학교 초대 이사장
이 사역이 교회의 빠른 성장을 가져다주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가정에는 큰 도움이 됩니다.
실제로 장기적으로 가정에서, 특별히 아버지의 역할을 독려하고, 잘 도와서 아버지가 안정되면 가정이 축복받게 될 것입니다.
그래서 이 사역은 가정과 교회에 자연스러운 성장을 가져옵니다.

[리포팅]
특히 아버지학교에는 크리스천 가정뿐만 아니라, 믿지 않는 가정의 아버지들도 참여하면서, 많은 가정을 바르게 세워왔습니다.

[인터뷰] 료싱화 이사장 / 대만 두란노아버지학교
아버지 학교의 동역자들을 보면 재혼가정이나 화목하지 않은 가정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그들이 아버지학교의 동역자로 섬기면서 각 가정이 달라지는 것을 보았습니다.
본인 스스로가 변화되었기 때문입니다.

[리포팅]
대만 두란노아버지학교의 사역은 코로나19 팬데믹에도 끊이지 않았습니다.
대만 두란노아버지학교가 개설한 온라인 과정엔 해외에 거주하는 이들도 참석해, 이전엔 생각할 수 없었던 모습의 사역이 가능했습니다.

또한 이전부터 해 오던 대만 두란노아버지학교의 교도소 사역은 팬데믹으로 인해 종교 단체의 사역이 불가능한 상황에도 그 긍정적인 면을 인정받아 계속할 수 있었습니다.
교도소 사역을 통해선 재소자들이 변화하고, 그 안에서 복음을 듣는 이들이 생기는 등, 긍정적인 결실도 맺었습니다.

[인터뷰] 료싱화 이사장 / 대만 두란노아버지학교
말레이시아, 홍콩, 싱가포르 등 해외에 있는 화인들도 온라인으로 참석하는 것을 봤습니다.
아버지학교만이 종교적 색채가 비교적 적기 때문에 교도소에 들어가 수업을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교도소 사역을 통해 사회적으로 외면받는 사람들을 하나님 앞으로 인도할 수 있었습니다.

[리포팅]
실무를 담당하고 있는 고중달 선교사는 대만 두란노아버지학교를 통해 지금까지 많은 열매를 맺을 수 있었음에 감사했습니다.
또한 앞으로도 두란노아버지학교가 대만 복음화를 위해 쓰임 받을 수 있도록 기도를 요청했습니다.

[인터뷰] 고중달 선교사 / 대만 두란노아버지학교
대만의 교회도 부딪히고 있는 문제 중에 하나는 믿지 않는 사람들에게 어떻게 전도할 것인가가 가장 중요한 방향이기도 하고 고민거리이기도 합니다.
남성들이 전도 프로그램에 나오는 비율이 거의 적기 때문에 저희들이 과거에 아버지학교를 통해서 경험한 바로는 믿지 않는 분들이 아버지학교를 참석해 예수님을 영접하고 그리고 교회의 삶 속으로 들어오는 비율이 굉장히 높기 때문에 이 프로그램을 통해서 예수님을 전하는 계기로 삼으려고 준비하고 있습니다.

가장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