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CGN 투데이

바로가기
네트워크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국제 대학교' 졸업식 행사

508등록 2022-07-19
  • 페이스북
  • 트위터
  • BAND

CGN 투데이

#total
  • 키워드
    검색어 입력 폼
  • 방송일
    방송년도 및 방송월 선택 폼
[앵커]
첫 번째 소식, 인도네시아 CGNTV에서 보내온 소식부터 전해드립니다.

예수 그리스도께서 이 세상에 오셨고, 세계 여러 나라의 사람들이 그의 사랑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그리스도 사랑의 본보기는 한인들이 인도네시아 서부 자바의 찌까랑에 자카르타 국제 대학교, JIU라고 부르는 국제적인 수준의 캠퍼스를 설립하는데 있어 한 알에 밀알이 되었습니다.

* * * * *

[리포팅]
JIU 사역은 2008년 두란노 인도네시아 교육재단의 캠퍼스 부지 매입으로 시작되었습니다. 그리고 2018년 상경대학과 어문 대학의 허가를 받은 것을 기점으로 2022년 6월 인도네시아의 지역사회를 섬기는 자카르타국제대학교로 허가를 받았습니다.
국제적 수준의 캠퍼스로서의 수준을 실현하기 위한 노력으로 JIU는 지속적으로 학과, 지원 시설 및 인프라 규모를 확장해 나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회계, 영문학, 일본문학, IT, 정보시스템, 비주얼커뮤니케이션디자인 학과가 있습니다. 지원시설로는 대부분이 영어로 된 5만여 권의 책을 소장하고 있으며 학생들의 실습을 위한 여러 연구실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교과과정 역시 한국, 영국, 네덜란드, 일본 등지로부터 국제적 수준의 강사들을 JIU에 합류시키는 것을 포함하여 한국의 한동대학교와 미국의 할트웰 퀘스트 (Hartwell Quest) 등과 같은 국제성을 갖춘 대학과 기독교 대학 전문가들의 참여 및 협업을 통해 지속적인 발전과 향상을 도모하고 있습니다. 이는 국제적 기준과 수준에 부합하는 국제대학으로서의 역량과 질을 재고하고 확보하기 위함입니다.

[인터뷰] 아구스 하르타디 / JIU 교수평의회장
꿈을 이루기 위해서는 학력과 학업의 질은 물론이고
강인한 성품과 높은 지도력, 국제사회와의 협력,
//
그리고 핵심가치인 숭고한 정신을 바탕으로 한 강인한 성품을
갖추어야 합니다. JIU의 핵심은 사랑, 온전, 신실, 탁월함입니다.

[리포팅]
JIU는 창립 4년 만인 2022년 7월 1일 회계학부 학부생 11명, 영문학부 학부생 7명을 대상으로 제 1회 졸업식을 개최했습니다. 전날인 6월 30일에도 축하의 밤 행사가 열렸으며 학생, 가족, 캠퍼스 관계자들 및 JIU의 동역자들이 참석한 이 행사는 교육을 이수한 학생들의 졸업을 축하하기 위한 것입니다.
이번 행사들을 통해 참석자들은 JIU가 실현하고자 하는 교육사역의 비전을 보고 느끼며 JIU가 미래를 위한 인도네시아의 젊은 세대의 꿈을 실현할 수 있는데 동참하기 위해 헌신을 다하고 있음을 엿볼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헌신은 거룩한 교육 시스템을 통해 실행되고 있으며 이는 다양한 국가의 학생과 동문들이 자신의 삶을 영위할 수 있는 강한 인격을 갖도록 해주고 있습니다.
이번 졸업식 행사에 참석한 파트너들은 인도네시아에서 JIU의 존재가 인도네시아의 미래 인적 자원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확신하였으며 이는 교육에 참여하는 학생들의 열정에서도 볼 수 있었습니다. JIU가 하는 사역도 인도네시아와 한국 간의 협력을 발전시키는 방법이 될 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인터뷰] 이준호 교육관 / 주인도네시아 대사관
이 학생들로부터 큰 열정을 느끼기에 인도네시아의 미래를 위해
큰 잠재력을 지닌 학교라고 생각합니다.
//
오늘의 졸업생이 인도네시아의 사회적 발전과
양국 협력의 큰 협력자가 되기를 바랍니다.

[리포팅]
JIU에 입학한 후 긍정적인 방향으로 변화되어 가는 자신의 모습은 교육과정을 수료한 학생들에게서 느낄 수 있었습니다. 통찰력, 가치 및 더 넓은 네트워크는 삶의 미래를 구축하는 데 필요한 준비가 될 것입니다.

[인터뷰] 예미마 무티아라 샌디 / 영문학과 수석졸업생
JIU의 장점은 지식 뿐만이 아니라
하나님 말씀의 성품인 믿음을 갖추게 하는 대학교라는 점입니다.

인도네시아 전역, 심지어 전 세계에서 다양한 배경을 가진
많은 사람들과의 만남을 통해

우리는 소통을 할 수 있고
그들의 문화를 알게 되어 정말 좋았습니다.

[리포팅]
교육계의 숭고한 염원에서 시작된 이 사역이 인도네시아 인적자원 개발에 더욱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더 많은 이들이 인도네시아 교육분야에서 하나님의 축복의 통로가 되는 JIU의 사역을 후원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

가장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