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CGN 투데이

바로가기
월드 리포트

파도를 타며 복음을 듣는다

682등록 2015-10-19
  • 페이스북
  • 트위터
  • BAND

CGN 투데이

#total
  • 키워드
    검색어 입력 폼
  • 방송일
    방송년도 및 방송월 선택 폼
웬디 그리피스가 플로리다의 백사장을 찾았습니다. 파도 타는 법을 배우며 일반적인 서핑 캠프가 아님을 확인했습니다.

벤 마틴 / Innerlight Surf Camp
"서핑이 성경에 나온다는 걸 아세요? 사도행전에 보면 바울이 탄 배가 난파했을 때 널빤지를 타고 해안으로 갔다고 이야기합니다."

벤 마틴은 어린 시절부터 서핑을 했습니다. 그의 타고난 재능은 시합 참가로 이어졌고 프로가 될 뻔했지만 실패했습니다. 꿈이 사라지자 벤은 고등학교를 자퇴하고 마약과 범죄에 빠졌습니다. 어느 날 밤, 옥시콘틴과 술에 취해있던 그는 고속도로에서 차가 몇 차례 뒤집히는 사고를 냈습니다. 그때 하나님의 음성을 들었습니다.

벤 마틴 / Innerlight Surf Camp
"하나님께서 이렇게 말씀하셨어요. '네가 도와달라고 했지? 그렇게 하려고 한다. 하지만 힘들 거야. 하지만 내가 가능하게 할 것이다. 나는 네가 사고 현장으로 돌아가기를 원한다.'"

벤은 사고 현장으로 돌아갔고 체포됐습니다. 그리고 교도소에서 3개월을 보냈습니다.

벤 마틴 / Innerlight Surf Camp
"저는 옥시콘틴에 완전히 취해 있었어요. 약기운이 풀릴 때 죽을 것 같았어요. 저는 땅바닥에서 퍼덕거리는 물고기 같았습니다. 하나님께서 그 감방 안으로 찾아오셨습니다. 간음하다가 잡힌 여인 같았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저의 최악의 순간에 찾아오셔서 '너를 정죄하지 않는다, 이제 가라, 더는 죄짓지 마라'라고 하셨어요. 정죄하지 않는다는 그 선물은 저에게 이기는 힘이 됐습니다. 하나님께서는 그 감방 안에서 저를 바꾸셨습니다."

그날 밤 이후, 벤은 다시는 과거를 돌아보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그의 재능을 이용해 서핑의 즐거움을 다른 사람에게 가르치라는 하나님의 마음을 느꼈습니다.

벤 마틴 / Innerlight Surf Camp
"하나님께서는 저에게 간단한 비결을 주셨어요. 서핑의 기초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 비결과 하나님의 기름부으심 그리고 은혜로 저는 그 어떤 사람에게라도 서핑을 가르칠 수 있었어요. 또 최고의 서퍼는 가장 즐겁게 타는 사람이기도 하니까요."

전 세계에서 온 서퍼들이 이곳 펜사콜라에 있습니다. 이들은 걸프 만의 놀라운 파도를 사랑하지만 이너라이트 서핑 캠프의 영적인 요소를 가장 좋아합니다.

켈리 케티스
"시작하기 전에 기도하기 전까지는 기독교 회사인 줄 몰랐어요."

벤 마틴 / Innerlight Surf Camp
"하나님 아버지, 해파리가 사라지기를 기도합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켈리 케티스
"우리는 장난하나 싶었지만 놀라웠어요. 여기에서 살면서 이들과 같이 서핑하고 싶어요."

예수님과 서핑이 어울리는 것 같습니까?

켈리 케티스
"네, 그럼요. 특히 저 바다의 해파리를 생각하면요."

서핑이 어떤 의미인가요?

제프 케티스
"보드 위에서 일어서면 어린아이가 돼 자전거를 처음으로 타는 것 같은 기분이에요. 보드 위에 서면 바람이 머리를 스쳐 갑니다."

사라 프랜시스
"벤은 항상 우리를 도와줬어요. 그는 항상 우리에게 하나님을 찾으라고 격려했어요. 그는 그리스도를 이해하게 하는 데 서핑을 이용했습니다. 지난 5월에 벤이 우리에게 세례를 줬어요."

좋은 파도를 타시는 걸 봤는데요. 어떤 기분이었습니까?

제커리 그레이
"정말 즐거웠어요. 보통은 펜사콜라에서 이렇게 서핑을 할 수가 없어요."

캠프의 어떤 점이 좋으십니까?

론다 그레이
"저의 나이에도 서핑할 수 있다는 것이 좋습니다. 정말 흥분되고 재미있어요. 아들이랑 함께 할 수 있다는 점은 더 좋습니다."

서핑은 못할 것 같다고 생각하시나요? 저도 그랬습니다. 하지만 보세요, 제가 틀렸네요. 벤은 성인들이 어린아이들보다 더 큰 두려움을 갖는다고 말했습니다.

벤 마틴 / Innerlight Surf Camp
"우리는 할 수 없다는 공포를 극복해야 하니까요. 세상은 우리에게 공포를 가르쳤습니다. 그래서 그 공포를 이겨내고 통과해서 해냈을 때 할 수 없다는 두려움을 잊게 됩니다."

벤은 또 물 아래에 대한 공포를 잊게 합니다.

벤 마틴 / Innerlight Surf Camp
"그래서 제가 기도를 하는 겁니다. 저는 기도의 능력을 믿고 하나님께서 저를 보호하신다는 것을 믿습니다. 바다에 상어가 많아요. 우리의 행동에 믿음을 담습니다. 바다에 들어가서 하나님께서 지켜주시기를 의지합니다. 우리가 상어의 메뉴가 되지 않게 해달라고요."

벤에게 서핑은 그의 열정이자 교회에 가지 않을 법한 사람에게 그리스도의 사랑을 전하는 방법입니다.

벤 마틴 / Innerlight Surf Camp
"저는 서핑할 때 주님을 섬긴다는 느낌을 가장 많이 받습니다. 하나님께서 저에게 주신 재능이니까요. 서핑으로 하나님께 영광 돌리는 느낌입니다. 그분께서 저에게 주신 은혜를 나누는 열린 문과 같으니까요."

가장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