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CGN 투데이

바로가기
월드 리포트

'아주사 나우', 부흥 재점화

755등록 2016-03-28
  • 페이스북
  • 트위터
  • BAND

CGN 투데이

#total
  • 키워드
    검색어 입력 폼
  • 방송일
    방송년도 및 방송월 선택 폼
상상해보세요. 십만 명의 신자들로 가득 찬 경기장에서 현대 기독교 역사상 가장 큰 사건을 축하하는 겁니다. 놀라운 일이네요. 좋은 소식이 있습니다. 그 일이 실제로 일어날 예정입니다. 루 잉글 목사는 1999년부터 대규모 기도 집회를 조직했습니다. 그는 수 십만 명이 모여 기도하고, 금식하며 예배하는 기도 운동 '더 콜'의 공동 설립자입니다. '더 콜'이 다음 달 9일, LA 메모리얼 콜리세움에서 '아주사 나우' 기도 집회를 엽니다. 아주사 대부흥의 110년 기념일에 열릴 예정입니다.

아주사 거리에 대해 아는 사람은 많지 않을 것 같습니다. 그곳에서 무슨 일이 일어났죠?

루 잉글 / 더 콜
“휴스턴에서 윌리엄 시무어라는 아프리카계 미국인이 찾아왔죠. 1906년에 그는 성령의 기름부으심과 하나님의 임재를 구했습니다. 아주사 거리에 모인 소규모의 사람들에게 성령이 임해 방언이 터졌습니다. 그리고 전 세계로 퍼져나갔어요. 성령의 세례였습니다. 인종 간 차별은 보혈로 씻겨나갔습니다. 모든 민족의 그리스도의 몸이 연합했습니다. 하나님께서 그 일을 다시 하실 수 있을까요?”

얼마나 오랫동안 지속됐고 또 왜 끝났습니까?

루 잉글 / 더 콜
“대략 1916년까지 이어졌습니다. 교회 안에서의 인종 간 분열이 일어나 끝나게 됐죠. 하지만 우리는 하나님께서 그 부흥을 우리 가운데 다시 일으키길 원하신다고 믿습니다.”

그래서 부흥이 끝나기 전에 윌리엄 시무어를 비롯한 몇몇 사람들이 예언하게 됐죠. 오늘날과 맞아떨어지는 예언이었는데요. 자세히 말씀해 주세요.

루 잉글 / 더 콜
“시무어가 1909년에서 1913년 사이에 한 예언입니다. 백여 년 후에 아주사 부흥을 뛰어넘는 부흥이 일어난다고요. 치유사역자 마리아 우드워스-이터도 같은 예언을 했습니다. 아프리카의 사역자를 우연히 만난 적이 있는데요. 그는 천만여 명의 성도들과 그 예언을 위해 3년 동안 기도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그때가 왓죠. 우리가 성령의 큰 기름부으심의 때에 이르렀다고 믿습니다.”

그 이유는, 제대로 계산했다면 그 백 년 후가 왔으니까요.

루 잉글 / 더 콜
“네, 지금이 바로 그때입니다. 다니엘이 예언이 성취되는 때가 왔음을 알고 금식하며 기도했던 것과 같습니다.”

4월 9일에 집회가 열릴 예정이고 루에 천여 명의 사람들이 등록하고 있다고 말씀하셨는데요.

루 잉글 / 더 콜
“정말 특별한 일입니다.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어요. 성령은 전 세계에서 일하고 계시지만 미국 교회 안에 하나님께서 다시 움직이실 것이라는 기대가 일어나고 있습니다. 이 집회가 발화점이 될 것이라고 기대합니다. 시작이 아니라 발화점이 될 것입니다. 기사와 기적의 능력이 일어날 겁니다.”

목사님은 ‘더 콜’ 기도 운동으로 잘 알려져 있는데요. 워싱턴 D.C.에서 시작되던 당시에저도 그곳에 있었습니다. 성령의 놀라운 기름부으심이었죠. 그리고는 911 테러가 일어나고보스턴, 뉴욕 등의 여러 지역으로 다니셨죠. 내슈빌에도 갔었고 2008년에는 예루살렘에서도 집회를 열었습니다. 저도 거기에 갔었어요. 정말 놀라웠습니다. 목사님께서는 이 운동을 세례 요한 타입의 운동이라고 하셨는데요. 어떤 의미입니까?

루 잉글 / 더 콜
"기도 운동이 시작되기 전에 미국이 하나님께 돌아오는 놀라운 꿈을 꿨었습니다. 꿈속에서 두루마리가 제 앞에 펼쳐졌고 이렇게 쓰여있었어요. ' 그가 또 엘리야의 심령과 능력으로 주 앞에 먼저 와서 아버지의 마음을 자식에게, 거스르는 자를 의인의 슬기에 돌아오게 하고' 주님께서 -세례 요한이 아니라- 금식하고, 기도하는 나실인에 대해 말씀하시는 것 같았어요."

어떻게 참여할 수 있습니까?

루 잉글 / 더 콜
" azusanow2016.com에 가면 모든 정보가 있습니다. 지금부터 금식하고 기도하세요. 그저 집회에 참여하는 것이 아니라 전 세계에 큰 전환을 일으킵시다. 정말 놀라울 겁니다."

가장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