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CGN 투데이

바로가기
월드 리포트

중국, 음악으로 복음을

1067등록 2016-06-27
  • 페이스북
  • 트위터
  • BAND

CGN 투데이

#total
  • 키워드
    검색어 입력 폼
  • 방송일
    방송년도 및 방송월 선택 폼
중국에서 다양한 방법으로 복음이 퍼져나가고 있습니다. 음악도 그 한 방법입니다. 중국인은 음악을 사랑합니다. 9억 7천7백만 명이라는 놀라운 숫자가 음악을 즐겨 듣습니다. 증가하고 있는 중국 기독교인들은 음악에 대한 그 사랑을 통해 삶을 바꾸는 영향력을 끼치길 기대합니다. 조지 토마스가 전해 드립니다.

슈치는 지난 20년간, 록 가수였습니다. 그는 나이트클럽이나 중국 곳곳에서 공연했습니다. 하지만 명성과 부는 그 안의 공허함을 해소할 수 없었다고 합니다.

슈치
"그걸 인정하는 데 시간이 걸렸어요. 즐거움은 잠시였습니다. 저의 영혼까지 이르지 못했어요."

슈는 그 모든 변화가 어떻게 한순간에 찾아왔고 가수 인생을 바꾸어놓았는지 이야기했습니다.

슈치
"성경을 읽고 있었어요. 하나님께서 예레미야 1장 7절에서 8절을 통해 말씀하셨어요. '너는 아이라 말하지 말고 내가 너를 누구에게 보내든지 너는 가며 내가 네게 무엇을 명령하든지 너는 말할지니라. 너는 그들 때문에 두려워하지 말라. 내가 너와 함께 하여 너를 구원하리라.'"

그 말씀은 계시 같았습니다. 슈는 자신의 목소리를 통해 새로운 일을 하라는 주님의 부르심이라는 것을 깨달았다고 말했습니다.

슈치
"록 가수로서의 지난 20년은 헛되지 않았다는 걸 깨달았어요. 당신의 사랑을 전하는 데 음악을 이용하도록 하나님께서 저를 준비시킨 거였죠."

그래서 나이트클럽에서 노는 대신 전국 각지에서 기독교 콘서트를 조직하기 시작했습니다. 단 한 번도 공적으로 시도된 적이 없는 일이었습니다. 규모 면에서도 그랬습니다.

슈치
"연예계에서 나와 교회에 헌신하고 음악을 통해 사람들을 그리스도께 이끌기 시작하자 저의 인생과 가치는 완전히 달라졌습니다."

주님께서는 그의 순종에 답하셨습니다.

슈치
"거의 3년간, 전업으로 음악 사역을 했어요. 그 3년 동안, 저의 콘서트를 통해 2백만여 명이 그리스도께 왔습니다. 네, 2백만 명입니다."

중국은 음악을 사랑합니다. 올해 초 처음으로 이루어졌던 조사에 따르면 9억 7천7백만 명, 13억 중국 인구의 75%가 음악을 정기적으로 듣는다고 밝혀졌습니다.

슈치
"무대에 오를 때마다 믿지 않는 사람에게 복음을 전해야 한다는 책임감을 느껴요. 회개와 용서에 대해 이야기하고 저의 무너졌던 삶이 어떻게 회복되고 새로워졌는지 나눕니다."

슈는 그를 비롯한 기독교 뮤지션들이 그렇게 복음을 전하는 것이 중국에서는 큰일이라고 말했습니다. 공식적으로 무신론인 나라이자 정부가 기독교를 꺼려하기 때문입니다. 슈는 기독교 음악 시장이 미국에 비교했을 때 약하지만 잠식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슈치
"하나님께서 음악을 창조하셨지만 사탄이 훔쳐가 오염시켰습니다. 음악에 어둠을 심었고 세상을 호도하는 데 음악을 이용했습니다. 저는 음악을 되찾고자 합니다. 하나님의 사랑을 나타내는 희망적이고 긍정적인 메시지로 사람들의 영혼을 만지고자 합니다."

그의 사례를 따라 더 많은 아티스트들이 노래를 통해 공개적으로 복음을 선포하고 있습니다. 최근 들어, 중국 내에서 노래 경연 대회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기독교인들이 국가적인 경연 대회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그중에 한 사람인 리웬치입니다. 노래 경연 프로그램 <보이스> 중국판의 결승 진출자입니다. 18살의 그녀는 광적으로 부를 좇는 또래들의 압박을 이해한다고 말했습니다.

리웬치
"현재 많은 중국인들에게 돈을 버는 것만이 인생의 목적입니다. 그 꿈을 따르기 위해 모든 것을 희생해요. 하지만 결실은 없죠. 저는 음악을 통해 돈 대신 하나님을 좇으라고 권합니다."

리의 아버지가 매니저입니다. 그는 딸이 전국 TV 방송에 나가 예수 그리스도에 대해 공개적으로 노래할 수 있다는 건 놀라운 일이라고 말했습니다.

리잉펭
"30년 전이었다면 있을 수 없는 일이죠. 하지만 이제는 자유롭게 찬양 노래를 부를 수 있어요. 하나님께서 계속해서 당신의 목소리를 들려주실 것이라고 믿습니다."

조셉 추이는 베이징의 지역 교회에서 목회합니다. 그는 리나 슈 같은 아티스트들이 국민들에게 창조적이고 영감을 주는 음악 장르를 소개하며 이목을 끌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조셉 추이 목사
"기독교 음악이 다른 종교에도 영향을 끼치고 있어요. 불교 음악은 정적이고 지루합니다. 하지만 요즘에는 그들의 음악도 꽤 활기차졌어요. 기독교 음악의 힘을 받아들이고 새로운 불교 음악을 만듭니다. 기독교 음악이 폭넓게 영향을 끼치고 있다고 봅니다."

슈에게는 아주 반가운 소식입니다. 그래서 새로운 곡을 쓰고 기독교 콘서트를 여는 사이사이 다른 아티스트들도 나서서 그리스도의 사랑을 전하도록 격려하는 데 시간을 보냅니다.

슈치
"어떤 이유로든 그리스도를 공개적으로 노래하기를 두려워하는 뮤지션들이 많이 있다고 생각해요. 저는 더 많은 사람들이 담대해져서 더 많은 사람들이 그분의 사랑에 대해 듣게 되길 기도합니다."

가장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