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CGN 투데이

바로가기
월드 리포트

중국, 기도로 덮는다

729등록 2015-10-12
  • 페이스북
  • 트위터
  • BAND

CGN 투데이

#total
  • 키워드
    검색어 입력 폼
  • 방송일
    방송년도 및 방송월 선택 폼
하루 24시간, 일주일 동안 수천 명의 기독교인이 중국의 북동 지역에서 모입니다. 유례없는 기도 운동입니다. 6년 전에 작은 모임으로 시작했다가 국가적인 기도 운동이 돼 수많은 중국 교회와 함께 합니다. 조지 토마스가 보도합니다.

중국 정부는 수년 동안 기독교를 없애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1940년대 말에는 50만여 명의 기독교인이 신앙 때문에 살해당했습니다. 수십 년이 지나고 공식적으로 무신론인 이 나라에서 기독교는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하 비닝 / 24/7 기도 센터
"언젠가 중국과 세계를 위해 집중적으로 기도하는 교회를 짓자는 꿈이 있습니다."

하 비닝과 그녀의 남편 펭 카이는 중국 전역에서 나타나는 하나님의 이 놀라운 움직임의 증인들입니다. 부부는 지난 2000년에 이곳 북동 지역의 한구석이 기도의 장소가 되는 꿈을 꾸었습니다.

하 비닝 / 24/7 기도 센터
"눈물이 비처럼 흘렀고 저는 기도하기 시작했습니다. 하나님께서 중국 전역의 교회를 모아서 쉬지 않고 기도하는 비전을 보여주셨습니다."

9년이 지나고 공사가 거의 끝나갈 때에 부부는 친구들과 목사들에게 기도 모임에 초청하는 이메일과 문자 메시지를 보냈습니다.

하 비닝 / 24/7 기도 센터
"누가, 얼마나 올지 몰랐어요. 저는 적어도 7개 교회에서 사람이 오기를 기도했습니다. 대단히 놀랍게도 그날 70개의 교회에서 사람들이 왔습니다."

기도 모임 첫날을 찍은 비디오 영상입니다.

기도 모임 참석자
"당신의 자녀들이 이곳에서 기도하기를, 그들의 영혼이 이곳으로 오기를 원합니다."

기도 모임 참석자
"이곳 위의 영광은 이전의 것보다 더 클 것입니다."

기도 모임 참석자
"더 많은 영혼이 돌아오기를 기도합니다. 이곳이 중국과 세계를 밝히는 새로운 등불 같은 장소가 되기를 원합니다."

하 비닝 / 24/7 기도 센터
"우리는 그 반응에 압도됐습니다. 우리의 기대를 완전히 넘어선 일이었어요."

기도 센터는 2009년 6월에 시작됐습니다. 그 이후, 중국 전역의 617개 교회가 24시간 기도에 참여했습니다.

하 비닝 / 24/7 기도 센터
"우리에게는 세 가지 목표가 있습니다. 첫 번째는 이 장소가 사람들이 서로 화평을 이루는 장소가 되기를 원합니다. 두 번째는 이 장소가 교회들이 회개하고 서로 화합하는 장소가 되기를 원합니다. 세 번째는 이 장소가 사람들이 하나님과 평화를 이루는 장소가 되기를 원합니다."

또 백여 개 나라의 교회에서 기도 센터를 방문했습니다.

지안 얀창 / 24/7 기도 센터
"여러 나라에서 온 방문자가 매일 있어요. 사람들이 기도하는 모습이 정말 놀랍습니다."

이 중보자들은 하나님께서 중국에 특별한 일을 행하고 계시다는 걸 압니다.

중보자
"주님, 중국의 기독교인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우리가 어떻게 해야 합니까, 주님? 우리의 역할은 무엇입니까? 어떻게 하면 당신의 나라를 확장시킬 수 있습니까? 주님, 당신께서 우리 각 사람의 마음에 소명을 주시기를 기도합니다."

공산당이 정권을 장악한 1940년대에는 중국 기독교인이 4만여 명이었습니다. 현재 1억 명 이상이 예수 그리스도를 따릅니다. 그리고 현재의 성장세가 이어진다면 적어도 20년 안에 중국은 세계에서 가장 기독교 인구가 많은 나라가 될 것이라고 전문가들은 말했습니다. 펭 카이는 세계를 축복하는 도구로 중국을 사용하실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펭 카이 / 24/7 기도 센터
"저는 기독교인으로서 다른 사람에게 축복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하나님께서 아브라함에게 너를 축복한다, 너의 이름을 위대하게 만들 것이니 너는 축복이 될 것이라고 말씀하셨어요. 하나님께서는 아브라함을 축복하셨습니다. 하나님께서 중국 교회를 축복하십니다."

카이와 신도들은 이런 기도 운동이 중국 교회 성장의 열쇠였다고 말했습니다.

동 릴리 / 24/7 기도 센터
"24시간 쉬지 않는 기도는 쉬운 일이 아닙니다. 하지만 기도 가운데 24시간 하나님의 임재를 즐기는 행복한 일이기도 합니다."

왕 장로 / 24/7 기도 센터
"기도를 통해 우리의 마음이 넓어집니다. 다른 이들과 세계를 돌보는 마음을 배웁니다. 시간이 흐를수록 기도 가운데 서로 사랑하라고 격려합니다."

지난 2011년에는 신학 대학과 크리스천 비즈니스 스쿨이 설립됐습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위해, 변화하는 중국을 위해 다음 세대의 목사들과 비즈니스 리더들을 훈련합니다. 하 비닝과 그녀의 남편 펭 카이에게 이곳은 하나님께서 주신 꿈이 현실이 되는 곳입니다. 중국 교회를 연합하고 그리스도의 사랑의 소식을 지구 끝까지 전하는 것을 돕는 장소입니다.

하 비닝 / 24/7 기도 센터
"이곳은 기독교의 핵심입니다. 우리 모두 무릎을 꿇고, 손을 들고, 전 세계와 이곳 중국에 복음이 계속해서 전해지기를 기도합니다."

가장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