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CGN 투데이

바로가기
월드 리포트

중국 전역에 기독교 학교 증가

1210등록 2016-09-05
  • 페이스북
  • 트위터
  • BAND

CGN 투데이

#total
  • 키워드
    검색어 입력 폼
  • 방송일
    방송년도 및 방송월 선택 폼
중국 전역에 기독교 학교가 퍼지고 있습니다. 미국의 교육자들이 중국에 기독교 학교를 세우고 있습니다. 멍페이 리가 전해 드립니다.

중국 곳곳에서 미국계 기독교 학교가 설립되면서 중국의 교육이 변하고 있습니다. 정부의 종교 활동 제한에도 미국과 중국 기독교인들이 협력해 학생들에게 성경적 진리에 근거한 교육을 제공합니다. 션 엘것은 버지니아주에 있는 베리타스 크리스천 아카데미의 교장입니다. 2014년에 미국 교육협회가 미국 내 최고의 기독교 학교로 뽑은 학교입니다. 엘것과 그의 아내는 새로운 사역을 주셨다고 느꼈습니다.

마리아 엘것 교장 / 베리타스 크리스천 아카데미
"주님께서 이렇게 말씀하시는 것 같았어요. '구원받지 못한 자들 사이에 있었던 다니엘처럼 될 수 있느냐? 나는 네가 나의 주권을 나타내기를 원하는 데 그렇게 할 수 있느냐?'"

엘것은 대부분의 중국인이 무신론자나 불신자이지만 부모들은 기독교에 열려 있다고 말했습니다. 어떤 부모들은 자녀들에게 그리스도에 대해 모두 배우기를 권한다고 합니다.

션 엘것 교장 / 베리타스 크리스천 아카데미
"대부분의 부모가 이렇게 말해요. '아이들에게 당신의 신앙을 소개해주세요.' 종교라고 말하거나 당신의 하나님, 예수님이라고도 하죠. 우리 아들, 딸이 무언가를 믿었으면 좋겠다고 말합니다."

학생들은 교실에서 기독교적 가치를 배웁니다. 선생들은 학생들을 그리스도께 이끌겠다는 소망을 갖고 아이들과 충분한 시간을 보냅니다.

션 엘것 교장 / 베리타스 크리스천 아카데미
"정말 열려 있어요. 솔직히 말하면 미국인보다 중국인에게 전도하는 것이 더 쉬워요. 이곳에 오는 사람들은 뭐랄까 백지상태 같거든요. 기독교 행사에 참여하며 즐거워합니다."

기독교 교육에 흥분하는 건 어린아이들만이 아닙니다. 중국의 밀레니얼 세대도 기독교에 열려 있으며 열정적입니다. 성경이 단순한 책이 아니며 순수한 기쁨과 행복 속에 사는 방법임을 깨달은 이들도 있습니다. 크리스탈 류와 왕자오 유안은 그리스도를 영접했습니다. 교실에서 들은 성경적 가치가 그들의 마음을 움직였습니다.

크리스탈 류
"이 학교에 다니기 전에는 예수님에 대해 잘 몰랐어요. 수업을 들으면서 하나님에 대해 많이 배웠습니다. 당신의 자녀에 대한 사랑을 알았어요. 부모님이 기독교인이신데 하나님께서 저에게도 주님을 알게 될 방법을 주셨다고 정말 기뻐하세요. 우리 가족은 모두 기독교인입니다."

왕자오 유안
"선생님과의 일대일 대화가 즐거웠어요. 저를 위해 기도해주시면 기분이 나아졌죠. 이제 마음이 무겁지 않습니다."

기독교 학교에 입학하는 중국인 학생이 많아지자 학부모들이 지역의 기독교인들과 교제하기 시작했습니다. 자녀들의 삶이 바뀌는 것을 보자 그 배경이 무엇인지 질문하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학부모
"기독교인 선생님이 아이들에게 성경적 원리를 가르친다는 걸 알았어요. 저도 알아야 하는지 궁금했습니다. 저는 반대하지 않아요. 아이들과 이야기해보고 싶어요."

중국의 부모들은 자녀가 성공적인 삶을 살도록 양육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믿습니다. 많은 가정이 다음 세대에 긍정적인 영향을 만들기 위해 종교로 향하고 있습니다. 학교는 더 많은 중국의 밀레니얼 세대가 입학하길 바랄 뿐만 아니라. 더 많은 학부모들이 예수님의 진리를 알길 기도합니다.

마리아 엘것 교장 / 베리타스 크리스천 아카데미
"기독교 학교를 위해서 일하고 계시지만 하나님께서 기독교 학교에 주실 기회가 더 많아질 거라고 믿습니다.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이 아니죠. 하나님께서 하실 일이라는 걸 알아요. 하나님께서 준비하실 겁니다."

가장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