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CGN 투데이

바로가기
월드 리포트

중국, 새로운 규제로 교회 억압

1099등록 2016-11-07
  • 페이스북
  • 트위터
  • BAND

CGN 투데이

#total
  • 키워드
    검색어 입력 폼
  • 방송일
    방송년도 및 방송월 선택 폼
새로운 법이 교회 탄압으로 이어질 수 있다며 중국 기독교인들이 우려를 표했습니다. 중국 정부는 26개의 새로운 규제를 발표했습니다. 기독교인의 종교 활동이 어려워질 것으로 보입니다. 조지 토마스가 China Source의 브렌트 풀튼과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이 규제가 복음 전파를 방해하게 될지 알아봤습니다.

새로운 법이 중국 기독교 탄압의 신호일까요?

브렌트 풀튼 / China Source
“그럴 공산이 있습니다. 지난 몇 년을 보았을 때, 사회 전반적으로 엄격해졌습니다. 그런 점에서 이 법은 뜻밖의 일은 아닙니다. 사실 많은 사람이 중국 정부가 언제쯤 종교 영역에서도 규제를 가할지 예상하며 기다리던 일이었습니다."

그렇다면 이 법이 특별히 기독교인을 겨냥한 것입니까? 아니면 무슬림, 티베트인, 불교도나 다른 종교 단체들도 염두에 둔 것입니까?

브렌트 풀튼 / China Source
“급진주의자나 테러에 대해 명시한 조항들도 있습니다. 그런 조항들은 방금 언급하신 종교 단체를 겨냥한 것들로 보입니다. 하지만 다른 조항들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무허가 모임이나 인터넷 활동에 대한 것입니다 그런 조항들은 중국 내 기독교인을 대상으로 한 것으로 보입니다."

중국 정부는 왜 그렇게 기독교인에게 관심을 가질까요? 기독교인을 위협으로 보는 겁니까?

브렌트 풀튼 / China Source
“긴 역사가 있습니다. 중국 기독교는 서구 열강과 연결되어 있었습니다. 그래서 중국 정부는 여전히 서구 세력이 기독교를 이용해 중국에 침투를 시도한다고 생각합니다. 새로운 법에는 외국 잠입을 언급한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중국 정부가 가장 우려하는 바는 서구의 영향력이라고 봅니다. 교회를 통해서 그 영향이 미친다고 생각하는 거죠."

지하 교회와 당국 간에 서로의 입장을 이해하기 위한 대화를 하지 않았습니까?

브렌트 풀튼 / China Source
"있었습니다. 그런 점에서 새로운 법은 정말 실망스러웠습니다. 1년 전, 정부 대표자들이가정 교회 지도자들과 만나 어떤 일을 하고 있는지 들었습니다. 당시에는 가정 교회에 대한 이해가 더 커졌다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현재 발표된 새로운 법을 보니 그 전으로 돌아간 것 같아요."

새로운 법 시행을 두고 정부가 어떻게 나올 것으로 생각합니까?

브렌트 풀튼 / China Source
"문제가 많습니다. 도시마다 매주 일요일에 정기적으로 모이는 무허가 모임이 백여 개 이상 있습니다. 갑자기 그 모임을 저지한다면 가족 단위의 더 적은 수로 모이게 될 겁니다. 결국에는 더 많은 모임이 생겨날 것입니다. 중국 정부로서는 그 모든 모임을 추적하기 위해 더 일해야 한다는 거죠. 그러니까 새로운 법의 시행에는 문제가 많습니다."

하나님께서 아직도 중국을 위해 움직이고 계십니까?

브렌트 풀튼 / China Source
"하나님께서 놀라운 방법으로 중국에서 일하십니다. 도시 교회의 사례들이 하나님께서 어떤 일을 하고 계시는지 그 증거가 된다고 생각합니다. 도시 가정 교회가 중국 전역에 속속 생겨나고 있습니다. 그들이 무슨 일을 하는지에 대해 공개적입니다. 그들은 중국 사회를 도와야 한다는 부담감을 느끼고 있어요. 중국 국경선을 넘어서 선교사를 보내야 한다는 이야기도 많아요."

China Source의 브렌트 풀튼이었습니다. 나와 주셔서 감사합니다.

가장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