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월드 리포트

바로가기
18:16
아시아

중국의 장애 아동 품은 호주인 부부

886등록 2017-01-28
  • 페이스북
  • 트위터
  • BAND

월드 리포트

#total
  • 키워드
    검색어 입력 폼
  • 방송일
    방송년도 및 방송월 선택 폼
중국의 해외 입양에 대한 엄격한 규제가 증가함에 따라 수많은 장애아가 요보호 아동이 됐습니다. 하지만 한 호주인 부부는 그 장애물에 방해받지 않았습니다. 그 아이들에게 치유와 사랑을 가져다주겠다는 소명을 위해 조국의 안락함을 떠났습니다. 멍페이 리가 전해 드립니다.

아이들이 즐겁게 놀며, 웃습니다. 이곳은 기쁨과 축복의 집입니다. 이 아이들은 특별합니다. 아이들 대부분이 심부전, 시력 저하, 폐 질환 등의 신체적인 장애를 가지고 태어났습니다. 아이의 치료에 필요한 의료비를 감당할 수 없는 일부 부모들은 어쩔 수 없이 자식을 버립니다. 최근 조사에 따르면, 중국 내에 장애가 있는 요보호 아동은 5만여 명이 있으며 전국적으로는 대략 60만 명의 요보호 아동이 있다고 합니다. 일부 단체에서는 요보호 아동이 백만 명 정도라고 봅니다. 조이스 힐 박사는 개업의였습니다. 그녀와 그녀의 로빈은 중국에서 20년간 살았습니다. 부부가 처음 중국으로 여행을 왔을 때, 보육원에 버려진 아기들을 만났습니다. 그리고 하나님께서 부부에게 특별한 소명을 주셨습니다. 4살짜리 아이를 안았을 때, 깊은 감동을 느꼈습니다.

로빈 힐
"아이가 창밖을 가리켰어요. 무슨 의미가 있는 건지, 그냥 밖을 보라는 건지 알 수 없었어요. 하지만 저는 아이가 밖으로 데리고 나가 달라는 것 같았습니다. 여러모로 저의 마음이 깨어졌습니다."

힐 부부는 기도했습니다. 그리고 중국으로 돌아와 일하게 될 것을 알았습니다. 2002년 11월, 힐 부부는 저축한 돈으로 뉴 호프 재단을 시작했습니다. 그들에게 필요한 나머지는 믿음뿐이었습니다.

로빈 힐
"그녀가 저를 보고 이렇게 말했어요. '하나님께서 우리가 강으로 들어가기를 원하시는 것 같아요. 이 일이 어떻게 끝나게 될지 전혀 모르겠지만 그들이 매매하게 될 땅의 1/3을 요청할 거예요. 거기에 집을 짓고, 작은 보육원을 세울 거예요. 그리고 아픈 아이들을 돌볼 거예요.'"

친구들과 기증자들이 재정 지원을 했습니다. 2015년까지 5백만 달러를 모금했습니다. 부부는 화이난과 루안에 보육원 두 곳을 더 열었습니다.

로빈 힐
"깊은 감동을 받았던 성경 구절이 있습니다. ' 한 알의 밀이 땅에 떨어져 죽지 아니하면 한 알 그대로 있고 죽으면 많은 열매를 맺느니라.' 하나님께서 이렇게 말씀하시는 것 같았어요. '그래, 좋아, 네가 시작한 일은 씨앗일 뿐이야. 죽을 것 같지만 많은 열매를 맺게 될 거란다.' 그리고 정말 그랬습니다."

여러 나라에서 기독교인들이 정기적으로 방문해 사역에 도움을 줍니다.

봉사자
"이곳에 머무는 짧은 시간 동안 사역의 일부가 될 수 있어서 정말 기쁩니다. 그리스도의 몸이 고아를 돌보는 일에 참여하는 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곳에 있는 동안, 우리 학생들이 비전을 붙잡길 바랍니다."

힐 부부는 이 사역에 있어서 믿음과 순종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로빈 힐
"하나님께서 공급하십니다. 계속해서 공급하세요. 때로는 우리에게 필요한 것 이상으로 공급하시죠."

힐 부부는 소중한 아이들을 치유하는 한편, 스텝들에게 사역할 기회를 발견했습니다. 사무 보조원인 추 구앙은 무신론자였다가 결국 기독교인 가족이 되었습니다.

추 구앙
"로빈과 조이스가 하나님의 조건 없는 사랑에 대해 늘 이야기했어요. 저는 그것이 무슨 의미인지 알지 못했고 왜 이들이 돈을 들여 아이들을 돕는지 몰랐어요. 이제 저는 기독교인입니다. 예수님께서 우리를 이곳에 모으셨습니다."

최근 중국은 대도시 내의 국제단체를 규제하는 새로운 법을 채택했습니다. 일부 NGO는 프로젝트를 중단했습니다. 단체들은 앞으로 프로젝트 규모가 작아질 것을 염려합니다. 하지만 힐 부부는 여전히 강건하며 하나님께서 아직 일을 끝내지 않으셨다고 믿습니다.

가장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