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CGN 투데이

바로가기
월드 리포트

중국, 급증하는 가정불화 룻의 이야기로 치유

1671등록 2017-02-25
  • 페이스북
  • 트위터
  • BAND

CGN 투데이

#total
  • 키워드
    검색어 입력 폼
  • 방송일
    방송년도 및 방송월 선택 폼
중국에서 룻의 이야기를 소재로 한 뮤지컬이 전국적으로 공연됐습니다. 기독교인 예술가들은 많은 사람에게 예수님이 전해지기를 기대합니다. 멍페이 리가 전해 드립니다.

중국에서는 처음으로 선보이는 공연입니다. 룻과 시어머니 나오미의 진실한 사랑의 관계를 그린 이 이야기를 처음 듣는 사람이 많습니다. 제작자들은 뮤지컬을 통해 가족 관계가 개선되기를 바랐습니다. 현대 중국의 신혼부부는 시댁과 처가 문제를 많이 겪습니다. 갈등을 해결할 적절한 가르침이 없으면 가족은 해체됩니다. 젊은 중국인 여성 대부분이 가족의 연합을 유지하는 것이 어렵다고 이야기합니다.

여성
"여자로서 시어머니를 기쁘게 하는 일이 저의 우선순위입니다. 어머니가 저를 싫어한다는 걸 남편이 알게 하고 싶지 않아요."

가정불화는 이혼율을 증가시키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 중국 관영 통신의 보도에 따르면, 지난 2016년에 4백만 쌍의 부부가 이혼했습니다. 2014년에 비하면 5.6% 증가한 수치입니다. 기독교인들은 중국 젊은이들이 공연을 보고 성경적 지혜를 얻기를 바랐습니다. 이야기는 어떻게 하면 가족 관계를 돈독히 유지할 수 있는지 보여줍니다.

펭 젠 / 의상 디자이너
"성경적으로 정확하게 만들기 위해 열심히 일했어요. 젊은이들이 주로 관람합니다. 이 이야기를 그들과 연결짓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제작 기간 동안, 단원들은 하나님께 지혜와 인도하심을 구했습니다.

후앙 란 / 디렉터
"제가 항상 생각했던 질문은 '기독교 이야기를 어떻게 표현할 것인가'입니다. 이런 이야기가 필요한 깨어진 가정을 많이 알고 있어요. 중국 내 가정불화 문제는 그 어느 때보다 심각합니다. 깨어진 관계를 치유할 기회입니다. 성령께서 기적을 일으키시기를 기도해요."

뮤지컬 개막 전까지 출연진에게 주어진 시간은 40일뿐이었습니다. 감독들은 룻의 이야기를 단순하게 전하기 위해 애썼습니다.

리앙 루 루 / 연출
"새로운 인물을 추가했습니다. 잘못을 저지르는 자는 인생의 일부이며 의로운 사람은 언제나 최후에 승리한다는 것을 관객들에게 전하고 싶었습니다."

무대와 조명 연출은 관객들을 성경 시대로 돌아간 것처럼 느끼게 합니다.

리앙 루 루 / 연출
"무대와 장면 연출, 음악을 위해 이스라엘에서 역사학자를 초청했어요. 관객들이 시간을 거스르는 체험을 즐겼으면 합니다."

출연진들은 전문 연기자들입니다. 중국 기독교 공연사에 새로운 국면입니다. 리허설 기간 동안, 구약이나 룻의 이야기를 들어보지 못했다고 밝히는 연기자들이 있었습니다. 어떤 이는 그녀의 이야기에 깊은 감동을 받았다고 이야기했습니다. 기독교인 출연자들은 예수님께서 자신의 인생을 어떻게 바꾸셨는지 나누기 시작했고, 한 여배우가 그리스도를 영접했습니다.

샤오 웨이
"대사를 연습할 때, 룻의 교훈을 제대로 이해하지 못했었어요. 제가 그리스도인이 되기 전에는 그랬습니다."

극에 참여한 기독교인에게는 예수 그리스도와의 관계가 재점화하는 기회가 됐습니다.

배우
"오랫동안 성경을 직접 읽을 시간이 없었어요. 주님께 여러 가지 핑계를 댔죠. 대사를 연습하는 동안, 성경을 읽을 기회가 있었어요. 당신과 다시 연합하라고 주님께서 저를 초청하신다고 느꼈습니다. 이 극은 주님과의 동행에 대한 도전이 되었습니다."

뮤지컬에 참여한 기독교인들은 전국적으로 긍정적인 반응을 얻길 바랄 뿐만 아니라 기독교인 관객이 성경의 진리에 더 흥미를 갖게 되기를 바랐습니다.

가장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