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CGN 투데이

바로가기
월드 리포트

노아의 방주를 만나다

1769등록 2011-08-15
  • 페이스북
  • 트위터
  • BAND

CGN 투데이

#total
  • 키워드
    검색어 입력 폼
  • 방송일
    방송년도 및 방송월 선택 폼

 

세계에서 가장 붐비는 수로의 거대한 현수교 옆에 방주가 서 있습니다. 이 이야기는 보기 드문 동업에서 시작합니다. 정부, 개발자, 기독교 단체가 협력했습니다. 90년대 말, 홍콩은 새 공항을 도시와 연결할 다리가 필요했습니다. 매튜 파인은 노아의 방주 테마 파크의 업무 팀장입니다.

 

매튜 파인 업무 팀장 / 마완 파크
“다리 건설에 필요한 섬 하나를 개발해야 했어요.”

 

개발 회사의 변호사로서 휴고 찬이 정부에 요청한 내용은

 

휴고 찬 / Liau, Ho & Chan 법률사무소
“섬의 땅 주인들과 협상해서 지역 사회를 위한 테마 파크를 건립과 마을 이전 그리고 주거 단지 건설을 하게 해주면 다리 건설을 도울 수 있다고 했습니다.”

 

그래서 정부는 다리와 아파트, 테마 파크를 건설했습니다. 하지만 처음에는 어떤 테마 파크를 지을지 몰랐습니다.

 

매튜 파인 업무 팀장 / 마완 파크
“주목할 만한, 뛰어난 일을 하기를 원했어요. 여러 가지 아이디어를 생각해냈죠. 몇 아이디어는 충격적이거나 아주 지나쳤어요.”

 

하지만 방주라는 큰 그림은 작은 소녀에게서 나왔습니다.

 

매튜 파인 업무 팀장 / 마완 파크
“8살짜리 여자아이의 마음에서 시작됐습니다. 아이가 작은 그림을 그렸고 아버지가 가져왔죠. 정부 관계자가 아주 좋아했고 건축가와 기술자들이 개발을 시작했습니다. 마케팅 부서가 붙었고 홍콩 정부도 지원했습니다. 그리고 결국 지금 보시는 것을 만들어냈죠.”

 

건설업자가 성경에 나온 것과 똑같이 방주를 지었습니다. 길이 300큐빗, 넓이 50큐빗 그리고 높이 30큐빗입니다. 많은 사람이 바다를 방랑한 가장 거대한 목조물이라고 믿습니다. 주목할 것은 방주가 아주 아주 크다는 것입니다. 바깥의 정원에는 실물 크기의 동물 복제품 70쌍이 있습니다. 몇몇은 살아 있는 동물입니다. 방주 안에서는 앵무조개, 큰부리새, 열대 물고기 등 희귀동물 전시회가 열립니다. 방주가 어떻게 지어졌는지, 어떻게 환기가 되는지 보여주는 애니메이션이 상영됩니다. 또 대홍수가 고대 사회의 거의 모든 인류에게 일어났다는 이야기도 들을 수 있습니다. 홍수가 끝나고 방주를 열 때 노아의 이야기를 해줍니다.

 

매튜 파인 업무 팀장 / 마완 파크
“그 순간의 이야기를 선택한 이유는 바로 이것이 홍콩에 전해지길 원하는 메시지이기 때문입니다. 중국과 세계에 전하고 싶습니다. 우리의 삶에서 항상 홍수 같은 일을 만납니다. 시험에 직면하고 어려움과 시련을 겪죠. 질병이나 경제적 위기, 관계의 어려움일 수 있어요. 우리의 인생을 위협하는 그런 폭풍과 홍수를 뚫고 지나갈 수 있는 배를 찾는다면 새롭게 시작할 수 있게 될 겁니다. 노아의 날에 그랬던 것처럼 새로운 희망을 찾는 거죠.”

 

가장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