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CGN 투데이

바로가기
월드 리포트

미디어로 인도에 복음을 뿌린다

717등록 2012-08-13
  • 페이스북
  • 트위터
  • BAND

CGN 투데이

#total
  • 키워드
    검색어 입력 폼
  • 방송일
    방송년도 및 방송월 선택 폼

 

하이데바라드는 인도의 첨단 산업의 본거지입니다. 인도의 실리콘 밸리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런 기술적인 발달에도 도시의 인구는 인류가 수 세기 동안 겪었던 같은 문제에 처해 있습니다.

 

스루스 프라드한 박사
“이들은 침체돼있고 억압돼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어려운 상황에 있고 자신의 인생이 절대 바뀌지 않고 항상 같은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이 캠페인의 메시지는 그들에게 희망을 줍니다. 네, 당신의 인생을 바꿀만한 능력이 있습니다.”

 

‘변화의 힘’ 광고가 버스, 택시와 광고판을 장식했습니다. 라디오와 TV 광고는 한때 알코올중독자였다가 목사가 된 피터 사무엘 같은 사람에게 일어난 극적인 변화에 대한 궁금증을 자극했습니다.

 

피터 사무엘 목사 / Bethel Ministries
“18년 전, 저에게 새로운 삶을 허락하신 하나님께 영광 돌리는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했어요. 제가 어땠었는지 세상에 이야기하는 것이 큰 기쁨입니다. 아마도 저는 한 배수로에서 술고래로 죽었을 겁니다. 아무도 피터 사무엘이 누군지도 모르는 곳에서요. 하지만 하나님께서 저를 건지셔서 이곳에 두셨습니다.”

 

‘변화의 힘’ 캠페인을 통해  각색된 간증들은 교회들의 지역 사회 접근에 새롭고 강력한 도구가 됐습니다. 디렉터인 하누 하누카는 이 캠페인이 접근되지 않은 도시 인구를 효과적으로 흠뻑 적실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하누 하누카 / Great Commission
“우리는 사람들을 경기장으로 데려오지 않아요. 교회들과 함께 밖으로 나가 도시 전체를 목표로 삼습니다. 그 도시에 천만 명이 살고 있다면 그 천만 명이 대상입니다. 30일간의 캠페인이 끝날 때면 천만 명의 90%에게 접근한 상태일 겁니다.”

 

캠페인의 전화 센터에 수천 건의 전화가 몰렸습니다. 하나님에 의해 인생이 변화한 이야기들에 대한 책자를 요청합니다.

 

하누 하누카 / Great Commission
“60대의 전화가 쉬지 않고 울립니다. 캠페인이 끝날 때쯤이면 방금 설명한 책자를 요청하는 전화가 10만 건 정도 될 것 같습니다. 하이데바라드에 사는 힌두인과 무슬림이 그렇다는 겁니다. 그 도시의 교회들이 결코 보지 못했던 일입니다.”

 

캠페인에 협력한 교회 지도자들이 새로운 방문자들에 대해 보고합니다. 그리고 교회의 성도들이 적극적으로 변하는 것을 봅니다.

 

스루스 프라드한 박사
“우리의 젊은이들이 흥분했어요. 지금 그들 가운데 몇몇은 요청한 책자를 주러 각 집을 방문하는 길일 거예요.”

 

피터 사무엘 목사 / Bethel Ministries
“젊은이들이 비기독교인들에게 이 번호로 전화를 걸어서 책을 요청하면 우리가 오랫동안 말해왔던 것에 대해 알게 될 거라고 말하는데 익숙해졌습니다. 그렇게 ‘변화의 힘’은 님을 전하는 쉬운 방법이 됐어요."

 

스루스 프라드한 박사
“이 캠페인과 책자 때문에 우리 교회를 방문한 사람들이 있어요”.

 

핀란드에 기반을 둔 하누카의 사역 단체는 지난 10년 동안 ‘변화의 힘’ 캠페인을 6개의 다른 도시에서 벌였습니다. 예수님의 고향인 나사렛을 포함합니다. 그곳에서 아랍어와 러시아어권 사람들에게 초점을 맞췄습니다. 정통 유대교의 반발에도 수백 개의 유대교 가정이 캠페인 책자를 요청했습니다.

 

하누 하누카 / Great Commission
“하나님께서 미디어를 교회에 주셨다고 생각해요. 대상 도시의 교회들과 함께 그들이 본 적이 없는 방식으로 미디어를 이용합니다. 엄청난 화력을 붓습니다. 30일 동안 모든 미디어를 총동원해 메시지를 울립니다. 이전에 한 번도 없었던 일이죠.”

 

하이데바라드에서의 캠페인이 서서히 끝나갈 무렵 하누카는 이라크와 네팔, 그리고 인도의 또 다른 도시에서 비슷한 방법의 미디어 블리츠를 준비 중입니다. 그는 교회가 복음을 전하는데 가능한 모든 도구를 사용하기를 권합니다.

 

하누 하누카 / Great Commission
“모세는 죽음에서 돌아오지 않아요. 다윗이나 여호수아가 우리의 전쟁을 위해 돌아오지 않을 겁니다. 이 세대의 주님의 몸 된 우리가 하지 않으면 아무도 하지 않겠죠. 우리 자신이 1안입니다. 그것이 좋은 소식이죠. 나쁜 소식은 대안은 없다는 겁니다.”

가장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