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CGN 투데이

바로가기
월드 리포트

인도, 여아 낙태 심각해

975등록 2012-08-20
  • 페이스북
  • 트위터
  • BAND

CGN 투데이

#total
  • 키워드
    검색어 입력 폼
  • 방송일
    방송년도 및 방송월 선택 폼

 

킬라쉬 보리아는 대부분 농부로서 살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의 다른 직업이 주의를 끕니다. 오늘 당신이 한 일에 대해서 어떻게 느낍니까?

 

킬라쉬 보리아 / 낙태 의사
“마음이 상합니다. 하지만 내 아버지가 이 약품 재료들을 주셨다는 걸 마을 사람들이 알게 되자 저를 찾아오기 시작했어요.”

 

뉴스팀은 만 천 마일을 날고 2개의 대양을 건너 인도 북동부의 먼지투성이 마을 라자스탄에 농부의 삶을 취재하러 오지 않았습니다. 당신은 아이를 죽입니다. 그 아기들을 죽이는 것을 돕죠.

 

킬라쉬 보리아 / 낙태 의사
“당신은 이해 못 할 거에요. 인도에서 여자아이를 갖는다는 건 수치로 여겨집니다. 저주와도 같아서 가족들은 아이를 없애기 위해 무슨 일이든 할 겁니다. 그때 제가 관여하게 되죠.”

 

이 기사는 인도의 원하지 않는 여아아이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시골 마을과 큰 도시에서 수백만의 가정이 킬라쉬 보리아 같은 사람을 찾아가 여자아이를 없애달라고 합니다.

 

킬라쉬 보리아 / 낙태 의사
“네, 그래서 저는 이 일을 아주 조용하게 하죠. 여자들이 밤늦게 찾아오면 제가 마실 것을 줍니다.”

 

인도에서 낙태는 불법입니다. 성별 낙태는 불법이지만 흔한 일입니다. 그 영향은 대단히 파괴적입니다. 인구 조사를 보면 아동 성 비율이 갈수록 나빠지고 있습니다. 2001년에 남자아이 천 명당 여자아이 927명이었습니다. 지금은 그 비율이 914명으로 줄었습니다. 펀잡주의 일부 지역에서는 그 비율이 3백 명 정도로 낮습니다.

 

킬라쉬 보리아 / 낙태 의사
“인도는 남자아이에 집착해요. 여자아이는 원하지 않아요.”

 

보리아는 3년 전 아버지가 사망한 이후 그 책임을 물려받았습니다. 그는 현재 매달 평균 3~5명의 여성을 만납니다. 보리아가 전통 약제를 만드는 방법을 보여줬습니다.

 

킬라쉬 보리아 / 낙태 의사
“망고나무와 아욱의 껍질을 부셔서 섞고 반죽으로 만들어요. 2시간 정도 두어야 합니다. 그리고 재료를 섞고 흑마술을 합니다.”

 

보리아의 혼합물이 제대로 일한다는 증거는? 그가 임신한 여자에게 음료를 주고 낙태가 되면 여자들이 그의 집 문 앞에 2개의 코코넛을 감사의 표시로 두고 간다고 합니다. 26살의 카빈은 그 여자들 중에 한 명이었습니다. 몇 년 전, 보리아의 도움으로 낙태했습니다.

 

카빈
“저에게는 이미 아들이 있어요. 하지만 또 임신했고 여자아이라는걸 알게 됐죠. 가족과 마을 사람들의 압박은 너무 심했어요.”

 

사주 조지 박사는 여아 태아살해에 앞장서서 대항하는 운동가입니다.

 

사부 조지 박사 / 인권 운동가
“인도 역사상 가장 최악의 폭력일 겁니다.”

 

집단 학살일까요?

 

사부 조지 박사 / 인권 운동가
“네, 집단 학살입니다."

 

성별에 근거한?

 

사부 조지 박사 / 인권 운동가
“네, 성별에 근거하죠.”

 

명망 있는 영국의 의학 잡지에 따르면 지난 10년 동안 6백만 명의 여아가 낙태됐습니다.

 

사부 조지 박사 / 인권 운동가
“그리고 다가올 10년 동안 천만 명의 여아가 살해될 겁니다.”

 

수세기에 걸친 남아 선호 사상이 주 된 이유로 보이지만 경제적인 사정이 여아를 낙태하는 또 다른 이유입니다. 푸니트 베디 박사는 인도의 최고의 병원에서 일합니다. 그는 인도의 지참금 전통 때문에 딸을 결혼시키려면 큰돈이 든다고 말했습니다. 성별낙태는 그런 경제적인 짐을 없애는 빠른 방법입니다.

 

푸니트 베디 박사 / 아폴로 병원
“딸은 부채로 여겨져요. 그리고 아무도 부채를 원하지 않죠. 그래서 보통 둘째나 셋째일 경우 낙태가 이루어지죠. 힘들지만 첫째 아이일 경우에도 낙태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지타 아라바무단은 그녀의 저서, <사라지는 딸들>에서 이 문제에 관해 썼습니다. 그녀는 낙태살해가 홀로코스트와 같다고 말했습니다.

 

지타 아라바무단 / 작가
“성별 자체가 몰살되는 것과 같아요. 어떤 영향이 있게 될지 아무도 생각하지 않고 있어요.”

 

여성에 대한 폭력과 학대가 걷잡을 수 없습니다. 강간 사건이 증가합니다. 점점 더 많은 수의 여성이 인신매매를 당하거나 신부로 팔려갑니다. 인도는 성별을 구별할 수 있는 의료 장비 사용을 금지했지만 초음파를 사용하는 병원은 날로 번창하고 있습니다. 베디 박사는 여성들이 법을 어길 내과의나 기술자를 찾는데 별 어려움이 없다고 말합니다. 성별낙태는 위협은 적은 고수익 사업으로 떠올랐습니다. 여성들이 찾아오면 그들에게 얼마를 받습니까?

 

킬라쉬 보리아 / 낙태 의사
“50~100루피를 받아요.”

 

50~100루피를 받으신다고요? 2달러 정도 되네요.

 

칼리쉬 보리아 / 낙태 의사
“돈 때문에 하는 일이 아니에요. 가족들을 지키고 마을의 화합을 지키기 위해서 합니다. 이 일을 하지 않는다면, 가족들 사이에 문제들이 많을 거에요.”

가장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