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CGN 투데이

바로가기
월드 리포트

박해를 막을 수 있는 방법은?

641등록 2016-01-11
  • 페이스북
  • 트위터
  • BAND

CGN 투데이

#total
  • 키워드
    검색어 입력 폼
  • 방송일
    방송년도 및 방송월 선택 폼
박해받는 해외의 신자들에 대한 미국 기독교인들의 의식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박해를 막기 위해 어떤 일을 할 수 있을까요? 폴 스트랜드가 그 질문과 씨름하는 한 행사에 참석했습니다.

프란치스코 교황은 기독교 초기보다 현재에 더 많은 기독교인이 순교한다고 말했습니다. 박해받는 기독교인을 위해 가장 활발하게 활동을 펼쳐 온 활동가들이 경각심을 일깨우기 위해 워싱턴의 해리티지 재단에 모였습니다.

로저 세브리노 / 해리티지 재단
"집단 학살입니다. 조직적으로 이뤄졌어요. 정확히 겨냥했고 실제로 일어나는 일입니다."

그렇다면 이 일에 대해 실제로 할 수 있는 일은 무엇일까요? 박해자 몇 명을 죽인다고 해도 더 많은 박해자가 나타나는 것 같습니다. 바로 이 질문을 위한 토론이 열렸습니다. 기독교인의 순교를 막기 위해 실제로 할 수 있는 일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토론은 해리티지 재단의 로저 세브리노가 기독교인을 향한 ISIS의 공언을 인용하면서 시작됐습니다.

로저 세브리노 / 해리티지 재단
"네가 이슬람을 받아들이기 전까지, 너의 꿈에서조차 안전하지 못할 것이다. 우리는 로마를 점령하고, 십자가를 부수고 여자들을 노예 삼을 것이다."

콜럼버스 기사회의 패트릭 켈리는 시리아와 이라크 기독교 난민은 난민 캠프에서조차 살인자를 피할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패트릭 켈리 / 콜럼버스 기사회
"난민 캠프의 기독교인도 표적이 됩니다. ISIS나 다른 반군들이 난민 캠프에 반군을 보냅니다."

로저 세브리노 / 해리티지 재단
"한 종교가 같은 신앙을 갖지 않는다는 이유로 다른 이들을 죽이려고 하면 모든 종교가 공격당하게 됩니다."

패트릭 켈리 / 콜럼버스 기사회
"군사적 해결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군사적 해결은 일시적인 방법입니다."

켈리는 살해 의도를 품은 모든 종교 광신자를 죽일 수 없다고 지적했습니다.

패트릭 켈리 / 콜럼버스 기사회
"종교적 감수성이라는 폭력입니다. 그것을 다루는 건 더 큰 문제입니다. 하지만 불가능하다고 보지는 않습니다."

하드와이어드 그룹의 네이딘 마엔자는 영향력을 발휘할 만한 사람들을 통해 교육하고 태도를 바꿈으로써 학살을 막고자 합니다.

네이딘 마엔아
"우리의 일은 영국 정부의 지원을 받습니다. 우리가 하고자 하는 일은 종교 자유와 인간의 존엄성과 생명에 대해 일깨워 변화시키는 것입니다. 사우디 아라비아나 극단주의 무슬림의 사상에 대응할 수 있어야 합니다."

티모시 샤 / 조지타운 대학교
"우리의 교회들은 실종됐습니다."

조지타운 대학교의 티모시 샤는 미국 기독교인들의 무관심 또한 문제라고 말했습니다.

티모시 샤 / 조지타운 대학교
"미국 기독교인의 1/10만 공감하고 움직여도 전반적인 정치적 대처를 볼 수 있을 겁니다."

샤는 기독교인이 관심을 보여주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글을 쓰고, 지지하고, 대량 학살에 대한 해결책을 요구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가장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