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CGN 투데이

바로가기
월드 리포트

선교 현장, 가상 현실 통해 방문한다

921등록 2016-09-26
  • 페이스북
  • 트위터
  • BAND

CGN 투데이

#total
  • 키워드
    검색어 입력 폼
  • 방송일
    방송년도 및 방송월 선택 폼
선교 단체들은 직접 경험하는 것이야말로 사람들을 사역에 참여하게 만드는 가장 좋은 방법임을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해외여행은 비싸고 문제가 많습니다. 호프 인터내셔널이 집을 떠나지 않고도 선교 현장을 체험할 수 있도록 가상 현실을 이용합니다. 샬린 애런이 호프 인터내셔널의 피터 그리어 대표와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가상 현실이 무엇인지 어떻게 사용하고 있는지 설명해 주세요.

피터 그리어 대표 / 호프 인터내셔널
"실제로 그 장소에 있는 것 같죠. 위를 보면 하늘이 보이고 아래를 보면 먼지가 보입니다. 왼쪽이나 오른쪽을 보면 그곳에 있는 것처럼 보입니다. 헤드셋을 통해 가상 현실 체험을 제공합니다. 단체가 섬기고 있는 세계 각 지역으로 우리의 친구들을 데려갈 수 있어요."

반응에 대해 말씀해 주세요. 그 경험으로 마음이 움직입니까?

피터 그리어 대표 / 호프 인터내셔널
"가상 현실을 통해 세계가 살아가는 방식을 본다는 건 감정적인 경험입니다. 그곳에 있는 것만큼 좋지는 않지만 우리의 친구들이 단체의 사역을 경험하기에 충분히 좋은 방법이죠."

어떻게 해서 가상 현실 체험을 만들게 됐습니까?

피터 그리어 대표 / 호프 인터내셔널
"펜실베니아주 랭커스터에 그린피시 랩이라는 회사를 가진 친구들이 있습니다. 그들이 우리를 고객으로 관대하게 받아주었고 가상 현실 체험을 만들었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 세계의 다른 이야기도 담아낼 수 있기를 바랍니다. 말라위뿐만 아니라 우리가 섬기고 있는 여러 나라에 갈 수 있기를 원해요. 사역 모델을 이해하고, 어떻게 일하고 있는지 알 수 있게 되길 원합니다. 또 사역에 참여하고 있는 사람들의 눈을 통해서 볼 수 있기를 바랍니다."

이 가상 현실 체험을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피터 그리어 대표 / 호프 인터내셔널
"체험을 원하는 개인에게도 기회가 있습니다. 우리 웹사이트에 축소된 버전이 있습니다. 똑같지는 않지만 helpinternational.org에 있어요. 하지만 국내 각지에서 가상 현실 체험 행사가 있을 겁니다. 행사 역시 웹사이트에 안내되어 있습니다. 관심 있는 사람들에게는
좋은 기회일 거예요. 집을 떠나지 않고도 여러분을 말라위로 데려갈 수 있어요. hopeinternational.org을 통해 이번 가을에 있을 행사에 대해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정말 흥미롭네요. 호프 인터내셔널의 사역 대해서도 말씀해 주세요.

피터 그리어 대표 / 호프 인터내셔널
"우리는 부모들이 원하는 건 누군가의 장기적인 구호보다는 가족들을 직접 돌볼 수 있는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취업을 통해서 가능한 일이죠. 일이라는 선물, 직업을 통해서 가능합니다. 우리는 투자를 통해 개인이 작은 사업을 시작하거나 확장할 수 있게 합니다. 저축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비즈니스를 지도하고 훈련합니다. 궁극적으로는 제자훈련에 관한 것이며 예수 그리스도의 소망을 나누는 것이죠."

가장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