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CGN 투데이

바로가기
월드 리포트

더 바이블

666등록 2013-03-18
  • 페이스북
  • 트위터
  • BAND

CGN 투데이

#total
  • 키워드
    검색어 입력 폼
  • 방송일
    방송년도 및 방송월 선택 폼
▶앵커멘트◀
10년 가까이, 여배우 로마 다우니는 이라는 TV 드라마에 출연했습니다. 그녀의 남편, 마크 버넷은 리얼리티 프로그램의 선구자입니다. 에미상을 받은 감독으로 <서바이버>, <어프렌티스>, <보이스>를 제작했습니다. 최근 이 부부가 그들이 ‘가장 중요한 프로젝트’라고 부르는 성경에 관한 미니시리즈를 공개했습니다.

▶리포트◀
이것으로 나를 기억하라, 나는 아버지께 간다.
하지만 나는 너희와 항상 함께 할 것이다.

헐리우드 커플, 마크 버넷과 로마 다우니가 히스토리채널과 함께 10시간짜리 미니시리즈 , <바이블>을 제작했습니다. 프로젝트의 규모가 엄청납니다, 성경을 어떻게 10시간 안에 압축시켰습니까? 어떻게 하신 건가요?

마크 버넷
"몇 년이나 걸렸어요. 많은 신학자들에게 조언을 얻었고 전체를 다루기로 했어요. 우리 모두를 향한 하나님의 사랑, 창세기에서 계시록까지요."

로마 다우니
"아담과 이브가 추락한 순간부터 사람들은 하나님과의 관계를 회복하길 원하게 됐어요. 바로 그 주제를 구약의 인물들을 통해서 보고자 했습니다. 각각의 인물들이 관계를 회복하려다가 실패하는 것을 반복하죠. 그리고 우리를 사랑하시는 하나님이 우리를 위해 예수님을 보내십니다. 예수님의 탄생과 함께 신약의 이야기가 시작되는 거죠. 우리에게 오셔서 우리의 본향으로 데려가는 주님이십니다. 우리가 말하고자 하는 건 계속되는 사랑 이야기입니다. 우리에게는 10시간밖에 없었고 이야기를 압축해야 했어요. 성경에 대한 소개로만 그치지 않습니다."

이거 거대한 제작물과 씨름하면서 완성된 결과가 진짜처럼 보이도록 세심한 주의가 기울여졌습니다.

로마 다우니
"아틀라스 산맥에서 3~4시간 정도 운전해서 사하라 사막 근처까지 갔어요. 그리고 이 장소를 선택하게 됐죠. 아름답고 성경적인 풍경을 만들어낼 수 있게 했죠."

마크 버넷
"이 성채를 대체할만한 장소는 없어요. 정말 2천 년 전 건물처럼 보입니다."

로마 다우니
"새로운 시각적 상상을 통해 성경이 실제로 느껴지길 원했어요. 그래서 이 분야에서 최고들만 모았습니다. 영화 글래디에이터의 특수 효과로 오스카상을 받았던 CG팀과 일했어요."

포르투칼 배우 디오고 모르가도는 예수 그리스도 역할을 했습니다. 이 역할을 제의받았을 때, 배우로서 어떤 생각이 들었나요?

디오고 모르가도 / 배우
"솔직히 처음에는 못하겠다고 생각했어요. 너무 큰 일이었죠. 우리는 단순히 이야기를 전하는 것이 아니라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이길 원했어요. 저는 어려서부터 성경을 알았고 예수 그리스도를 믿었죠. 저의 믿음과 신앙이 관련되는 거죠. 제가 잘 알고 있는 사람을 어떻게 연기해야 하나 싶었어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사람들이 아는 대로 해야 할까 아니면 내 경험을 나눠야 할까 고민하다가 둘 다 조금씩 해보기로 했습니다."

헐리우드에서 성공적인 시간을 보냈던 마크와 로마는 이번 프로젝트가 그들이 지금까지 했던 어떤 작업보다 가장 강력하다고 말했습니다.

로마 다우니
"사람에 관한 것이고 계속되는 아름다운 이야기입니다. 그리고 그 전체 가운데 하나님의 사랑이 있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하나님께 영광 돌리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가장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