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CGN 투데이

바로가기
월드 리포트

미국 공립학교에서 성경 클럽 인기 끌어

816등록 2013-08-19
  • 페이스북
  • 트위터
  • BAND

CGN 투데이

#total
  • 키워드
    검색어 입력 폼
  • 방송일
    방송년도 및 방송월 선택 폼
▶앵커멘트◀
미국의 공립학교에서 성경 클럽이 크게 인기를 얻어 학생 절반이 참여한다고 합니다. 폴 스트랜드가 전해 드립니다. 성경 클럽의 영향력이 세계로 뻗어 갔습니다.

▶리포트◀
매주 월요일, 레드뱅크 밸리 고등학교 학생의 절반인 6백여 명이 성경 클럽으로 향합니다. 이런 모임 가운데 가장 큰 규모입니다. 이들이 펜실베니아주 뉴베들레헴에서 연례 오픈 하우스를 열고 신나는 연극과 활기 넘치는 찬양을 선보였습니다. 단번에 천여 명의 사람들을 사로잡았습니다. 이 학생들은 복도에서 성경을 펼쳐 들고 공개적으로 복음을 나눕니다. 그리고 전국의 학생들에게 도전을 줍니다. 취재진은 2년 전, 시청자의 제보로 레드뱅크 밸리 고등학교의 성경 클럽을 최초 보도했습니다.

더그 건드랙 회장 / 성경 클럽
"영상과 모든 것을 우리가 만들었어요. 그리고 사람들에게 많은 반응을 얻었죠."

성경 클럽의 회장 더그 건드랙은 문의와 초청이 줄을 이었다고 말했습니다.

더그 건드랙 회장 / 성경 클럽
"세계에서 관심을 얻는데 시발점이 됐어요."

일 처리를 위해 홍보 담당자를 뽑기까지 했습니다.

메기 맥컬리 홍보 담당 / 성경 클럽
"정말 많은 일들이 일어났어요. 아웃리치를 정말 많이 진행했어요. 우리가 어떻게 하고 있는지 보길 원한다는 연락이 많았어요."

메기 맥컬리의 간증은 큰 기폭제였습니다. 14살의 그녀가 성경 클럽을 인도했을 때 48명의 학생들이 영접 기도를 했습니다.

메기 맥컬리 (2011년 4월)
"그 모든 학생들 앞에서 그리스도를 영접했어요. 다른 곳에서는 일어날 수 없는 일입니다."

오늘 메기는 48명보다 더 많았을 지도 모른다고 말했습니다.

메기 맥컬리 홍보 담당 / 성경 클럽
"학생들의 수를 세면서 정말 믿을 수 없었어요. 더 있을 수 있었지만 기도하기 위해 세는 걸 멈췄어요."

회계인 알라이나 쿤셀맨은 TV 출연이 기적으로 연결됐다고 말했습니다.

알라이나 쿤셀맨 회계 / 성경 클럽
"우리가 쇼에 출연하고 나서 캘리포니아, 로자몬드 고등학교의 성경 클럽에서 우리 인터뷰를 봤다고 연락이 왔어요. 정말 멋진 일이었죠. 나라를 가로질러 멀리서 연락이 왔어요."

그리고 로자몬드 학생들은 25권의 성경책이 필요하다고 말했습니다. 레드뱅크 학생들은 기도했습니다.

알라이나 쿤셀맨 회계 / 성경 클럽
"일주일도 안 돼서 누군가 사무실에 25권의 성경책을 두고 갔어요. 그들에게 필요했던
정확히 25권이었습니다."

기부자는 25권의 성경책을 위한 기도가 응답됐다는 것은 몰랐습니다.

알라이나 쿤셀맨 회계 / 성경 클럽
"그냥 사무실에 있었어요."

알라이나는 성경책을 받은 로자몬드 학생들 24명의 서명이 담긴 감사 카드를 받았습니다.

알라이나 쿤셀맨 회계 / 성경 클럽
"정말 하나님이 하신 일이에요 "

레드뱅크 성경 클럽에 대해 들은 Teens for Christ의 트래비스 딘스는 소식을 퍼트렸습니다.

트래비스 딘스 / Teens for Christ
"이곳에서 일어난 일을 다른 클럽에 전하고 너의 학교에서는 하나님께서 어떤 일을 하실지 지켜보자는 것이었죠."

딘은 학생들을 겨냥해 그의 웹사이트 9MONTHMISSIONTRIP.COM에서 이야기를 전했습니다.

트래비스 딘스 / Teens for Christ
"학생들, 특히 기독교 학생들을 도전하기 원합니다. 학교를 선교 현장이라고 생각하고 하나님께서 목적과 이유를 갖고 이들을 학교에 두셨다고 생각했으면 해요. 또 친구들에게 하나님의 사랑을 전하는데 사용하기 원하신다는 것을 알길 바랍니다."

뉴욕시의 30~40개의 성경 클럽을 네트워크 하려는 사역 단체가 레드뱅크에 참관인을 보냈습니다.

메기 맥컬리 홍보 담당 / 성경 클럽
"뉴욕시 5개 자치구에서 성경 클럽을 만들고 싶어했어요. 그리고 우리에게 와서 도움을 요청했죠."

레드뱅크 학생들은 자신들만의 방법으로 선교합니다.

더그 건드랙 회장 / 성경 클럽
"덴버에서 열린 청소년 대회에 가서 프로그램을 진행했어요."

클럽을 지도하는 조 하몬 선생은 클럽의 방법을 전파하며 요청이 있을 때는 펜실베니아의 다른 도시들로 갑니다.

레슬리 블룸 목사
"조에게 청소년 그룹에서 강연해달라고 부탁했어요. 우리 청소년 리더들이 강연을 들었고 아이들 마음에 불을 질렀죠."

이것이 레드뱅크 학생들이 원하는 것입니다. 학생들이 하나님을 향해 불타오르며 어디에서든 신앙에 따라 사는 것이 완전히 합법적이라는 것을 알길 원합니다.

메기 맥컬리 홍보 담당 / 성경 클럽
"학교에 성경을 들고 가거나, 학교에서 성경을 읽거나 기도하지 못한다는 법은 없어요. 그렇지 않아요."

그리고 딘은 학생들 모두가 하나님을 자랑스러워 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트래비스 딘스 / Teens for Christ
"이제는 직면하자고요. 하나님은 멋있어요, 굉장한 분입니다."

대부분의 미국인들은 대법원이 1960년대에 기도와 성경을 공립학교에서 몰아냈다고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곳 학생들은 원한다면 학교에서도 기도하고 성경을 볼 수 있다는 것을 나라에 보여주고 있습니다. 꽤 멋진 일입니다.

가장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