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CGN 투데이

바로가기
월드 리포트

고통 중에 하나님은 어디 계시는가?

830등록 2013-10-21
  • 페이스북
  • 트위터
  • BAND

CGN 투데이

#total
  • 키워드
    검색어 입력 폼
  • 방송일
    방송년도 및 방송월 선택 폼
▶앵커멘트◀
배우 커크 카메론이 다큐멘터리 영화 를 발표했습니다. 이 영화에서 그는 오래된 의문을 탐구합니다. 하나님께서는 왜 이 땅에 고통과 악을 허락하셨을까요? 폴 스트랜드가 전해 드립니다.

▶리포트◀
하나님은 왜 선한 사람들에게 나쁜 일이 일어나도록 허락하시는 걸까요? 하나님은 선하시고 사랑의 하나님이시며 악과 고통, 아픔을 막을 만한 능력이 있으시다면서 왜 그렇게 하시지 않는 걸까요? 사람의 믿음을 무너뜨리는 질문입니다. 그의 최신작은 실화를 근거로 합니다. 카메론은 암으로 10대의 친구를 잃고 이를 계기로 답을 찾아 나섰다고 말했습니다.

커크 카메론
"그 일로 크게 충격을 받았었어요. 제 폐의 공기가 다 빠져나가는 것 같았어요. 착한 소년이었어요. 하나님을 사랑하고 교회에 다니는 훌륭한 가정의 아이였죠. 그 모든 기도와 사람들의 부르짖음에도 하나님께서 아이를 치유하지 않으셨고 아이는 죽었습니다. '나의 비극 중에 하나님은 어디에 계시는가'라는 질문을 하게 만들었죠."

카메론은 에 그의 믿음을 점검하기 위한 개인적인 여정을 담았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선과 악의 근원으로 돌아가 시작했습니다.

커크 카메론
"나와 당신의 비극을 더 큰 맥락에서 이해해야 한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그래서 저는 당신을 천국의 발코니로 데려가 넓은 각도의 렌즈로 역사를 보게 할 겁니다. 에덴에서부터 시작합니다."

카메론은 에서 자신의 의문을 해결하면서 고기 다지는 기계의 반대편으로 나온 것 같다고 말했습니다. 그의 믿음은 강건해졌습니다.

커크 카메론
"당신이 유대인이든 기독교인이든 무슬림이든 무신론자든 불가지론자든 우리는 모두 이 질문을 합니다. 모든 일이 잘되고 행복하고 건강할 때 당신의 믿음을 기대하는 건 쉽습니다. 하지만 지붕이 무너져 내리고 당신이 예상하지 못했던 일을 당하면 갑자기 이런 질문들이 시작되겠죠. 그리고 이 영화를 보고 나면 제가 그랬던 것처럼 당신의 믿음은 흔들리는 것이 아니라 더 강해질 겁니다."

지난 7월, 페이스북과 유투브가 의 영화 예고편에 접근을 막으면서 화제를 모았습니다. 하지만 50만 명 이상의 팬들이 그를 위해 힘을 모았습니다. 결국 두 사이트 모두 접속 금지를 해제했습니다. 카메론은 결국 선이 악보다 강하며 믿음이 의심보다 더 강하다고 말했습니다.

가장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