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CGN 투데이

바로가기
월드 리포트

기업가에서 선교사로, 주의 나라를 위해

643등록 2011-10-31
  • 페이스북
  • 트위터
  • BAND

CGN 투데이

#total
  • 키워드
    검색어 입력 폼
  • 방송일
    방송년도 및 방송월 선택 폼

 

도이스 로서는 1921년 버지니아주 블루 리지 산맥의 작은 산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는 기독교 가정에서 태어났습니다.

 

도이스 로서 / International Cooperating ministries
“저는 주님을 일찍부터 알았죠. 그리고 항상 제가 살았어야 할 방법대로 살지는 않았지만 하나님을 아는 것처럼 살려고 노력했죠.”

 

22살에 고등학교 동창이었던 셜리와 결혼했습니다. 로서는 보험과 부동산 사업을 성공적으로 시작했습니다. 그는 자동차 사업에도 진출해 몇 개의 자동차 대리점을 인수했습니다. 하지만 60대가 되고 은퇴에 접어들자 로서는 삶의 새로운 관점을 얻었습니다. 대리점으로 로서의 사업이 도약했지만 복음을 세계에 전하기 위해 모두 뒤로 했습니다. 로서는 International Cooperating Ministries을 설립했습니다. ICM의 탄생은 로서와 성경 강사 딕 우드워드의 우정에서 비롯됐습니다.

 

도이스 로서
“그의 가르침이 제 삶을 전부 바꿔놨어요. 너무나 분명했기 때문이죠.”

 

로서는 기름 부음 받은 성경 강사의 가르침을 전 세계에 전할 수 있는 방법만 찾는다면 수백만 명의 삶에 영향을 줄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우드워드의 미니 바이블 칼리지는 God-Pod이라 불리는 작은 기계를 통해 전해집니다. ‘Vita posta sella’ 텔루구어로 미니 바이블 칼리지라는 뜻입니다. 성경공부뿐만 아니라 ICM은 교회를 짓는 세계의 모든 사람들과 협력합니다. 여전히 사업가처럼 생각하는 로서는 그저 돈을 보내는 대신 동업자가 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합니다. 이 방법으로 지역민들이 더 참여하고 그들의 교회에 더 투자하게 한다고 합니다.

 

도이스 로서
“인도에서 큰 프로젝트를 진행 중인데 모든 돈이 정확히 나눠집니다. 우리가 반을 내면 그들도 반을 냅니다. 우리는 반복해서 그 방법으로는 안 된다고 그들에게는 아무것도 없다는 말을 듣습니다. 우리는 이렇게 말하죠. ‘우리에게는 증거가 있어요. 전 세계 58개국에서 그렇게 하고 있거든요.’”

 

매튜 하츠필드 목사 / ICM 기부 파트너
“결과는 놀랍습니다. 공동체에 예수의 증인을 증가시킬 뿐만 아니라 그 증인에게 초자연적인 자원을 더하죠.”

 

사역이 도약하기 시작하자 로서와 그의 아내는 성인이 된 자녀 3명에게 복음 전파를 위해 유산을 나눠주면 어떻겠냐고 물었습니다. 그들의 반응은 부모를 포함해 많은 사람을 놀라게 했습니다.

 

도이스 로서
“어느 날 아침, 식사 중에 몇 시간을 이야기했죠. 우리 모두 눈물을 흘렸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모두 그 감정에 대한 이유가 있었죠. 목사인 저의 딸은 ‘처음부터 우리의 것이라고 여기지 않았어요. '주님의 것이죠’라고 말했습니다”

 

쿠바의 침례 교회입니다. ICM은 설립 이후, 58개국에 4천여 개의 교회를 열었습니다. 믿기 어렵겠지만 이 모든 일을 버지니아주 햄튼에 위치한 ICM 본부의 직원 25명이 해냈습니다. 중국, 인도, 캄보디아, 페루 그리고 탄자니아 같은 곳에 복음을 전했습니다.

 

탄자니아인 목사
“ICM과 기부자들, 이 프로젝트가 현실이 될 수 있도록 해준 모든 사람들에게 정말 감사합니다.”

 

ICM이 진행 중인 계획은 2011년 말까지 베트남에 백 개 이상의 교회가 지어지거나 공사에 들어가는 것입니다. 베트남의 복음주의 기독교 100년을 기념하는 일입니다. ICM은 25주년을 축하하고 있습니다. 로서는 90대에 접어들었고 아직도 건강합니다.

 

도이스 로서
“제가 헌신할 수 있는 한 그리고 내 자리가 아니라고 느껴질 때까지 이곳에 있고 싶어요. 정말 흥분됩니다. 이 일이 제 삶을 연장해주는 것 같아요. 매일 아침 일어나 ‘하나님, 오늘은 제가 생각하지 못했던 어떤 일을 하실 건가요? 하고 궁금해하죠.”

 

그는 하나님의 꿈을 좇기에 절대 늦지 않았다고 말합니다. 그리고 그의 삶이 하나님 나라에 변화를 만들기에 절대 늙지 않았다고 증거합니다.

 

가장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