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CGN 투데이

바로가기
월드 리포트

총을 든 설교자

1893등록 2011-11-14
  • 페이스북
  • 트위터
  • BAND

CGN 투데이

#total
  • 키워드
    검색어 입력 폼
  • 방송일
    방송년도 및 방송월 선택 폼

 

샘 칠더스는 일반적인 목사가 아닙니다. 그는 펜실베니아 출신의 총을 가진 설교자로 납치당해 학대받는 우간다와 수단의 수백 명의 아이들을 구했습니다. 우리가 몇 해 전에 방문한 수단 니물의 이 고아원을 포함해 아이들을 위해 여러 개의 고아원을 설립했습니다. 그리고 이제 그의 사연이 제랄드 버틀러가 주연한 영화 ‘Machine Gun Preacher’ 에서 이야기됩니다.

 

샘 칠더스 / Machine Gun Preacher
“샘, 당신의 동기가 뭐냐고 묻는 많은 사람들이 있어요. 저는 지금 미국 전역의 매체, 잡지, TV에 출연하고 있어요. 제가 처음으로 이야기하는 것은 지금도 다르푸르에는 살해 당하는 아이들이 있고 남수단에는 여전히 문제가 많은데 북수단의 바시르 대통령 때문이라고 말하죠. 이 사람은 물러나야 해요. TV에 나갈 때마다 항상 그렇게 말합니다. 들리지 못하는 목소리를 대변하는 기회가 되는 거죠.”

 

2년 전에 만났을 때 Another Man’s War라는 책이 출간됐는데 이번에는 Machine Gun Preacher 입니다. 영화에 대해서 이야기해주세요.

 

샘 칠더스 / Machine Gun Preacher
“그들이 영화로 만들었어요. 저는 좀 두려웠었죠. 어떤 결과가 나올지 궁금했어요. 제랄드 버틀러는 강한 스코틀랜드 억양을 가졌죠. 어떻게 했는지 모르지만 영화에서는 없더군요.”

 

펜실베니아 억양으로 말하던가요?

 

샘 칠더스 / Machine Gun Preacher
“그가 어떻게 했는지 말해줄게요. 저는 그걸 촌뜨기 발음이라고 하는데 그가 그걸 하더군요. 하지만 제가 걱정했던 것은 그가 다년간의 연기 경험으로 머릿속에서 역할을 꺼낼지 그의 마음으로 해내는가였어요. 영화에서 그의 눈을 보면 해냈다는 것을 알 수 있어요. 이 영화는 힘든 영화에요. 종교적인 사람을 위한 영화가 아니죠. 주의 나라가 세워지는 것을 보기 원하는 기독교인에게는 바로 그 영화입니다. 이 영화는 세상을 대상으로 만들어졌지만, 변화를 보여줍니다. 쓰레기 중에서도 최악이었던 저의 변화를 보여주고 무엇이 저를 변화시켰는지 보여줍니다. 그리고 그는 예수 그리스도를 선택했죠. 극장의 모든 좌석을 사서 교회를 다니지 않는 사람에게 표를 나눠주라고 교회에 도전하고 싶어요. 한 사람의 신앙을 보게 될 것이고 예수 그리스도를 선택하라고 말할 것이기 때문이죠."

 

좋아하는 부분은 뭐죠? 가장 감동했던 부분이 어딘가요?

 

샘 칠더스 / Machine Gun Preacher
“영화를 6번 봤는데 그때마다 다른 부분에서 눈물이 나요. 매번 그렇습니다.”

 

당신을 울게 하는 것이 아이들인가요?

 

샘 칠더스 / Machine Gun Preacher”
“아이들이라기보다는 저의 과거 때문입니다. 저는 거친 사람이었고 오랫동안 그걸 감추려고 했어요. 지난 몇 년 동안 저의 진실한 간증을 하기 시작했죠. 작년에 우리는 만 5천 명이 예수를 영접하게 했어요. 제가 누구였는지 말하는 것을 더 이상 수치스럽게 여기지 않았기 때문이죠. 우리는 계속 확장됐어요 우리의 일은 수단의 아이들만이 아니라 세계의 고통 당하고 죽어가는 아이들을 위한 것이기 때문이죠. 영화를 보고나면 사람들은 같은 마음을 가지게 될 겁니다. 좋은 일을 하는 거죠. 저 샘 칠더스에 대한 이야기 때문에 영화를 보러 가겠지만 영화를 보고 나오면 샘 칠더스가 아니라 당신 자신에 대한 것이 되죠. 지금부터 무엇을 할 건가요?”

가장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