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CGN 투데이

바로가기
월드 리포트

시온의 친구들

786등록 2015-08-17
  • 페이스북
  • 트위터
  • BAND

CGN 투데이

#total
  • 키워드
    검색어 입력 폼
  • 방송일
    방송년도 및 방송월 선택 폼
이스라엘의 건립은 기적이라고 불립니다. 유대 국가를 세우고 보호하는 데 기독교인이 큰 역할을 했다는 사실은 소수의 사람만이 알고 있습니다. 예루살렘의 박물관에서 최신 기술을 이용해 숨겨진 이 역사를 세계에 알립니다. 크리스 미첼이 보도합니다.

박물관이 심오한 소개로 방문객을 맞습니다. 지도 위에 하나님께서 12 지파에게 주신 땅이 표시되면 여기에 맞춰 만들어진 음악이 들립니다. 박물관을 최신 기술을 사용했습니다. 예를 들어, 이 부분은 전시에 이용된 터치 패널로는 세계에서 가장 큽니다. 패널 중 하나를 터치하면 역사 속의 기독교인 시온주의자에 대해 더 많은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비디오 맵핑같은 최신 기술을 통해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아주 흥미로운 현대 이스라엘 이야기를 전합니다. 기독교인 시온주의자들의 활약입니다. 2012년에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가 그 역사에 관해 언급한 적이 있습니다.

베냐민 네타냐후 / 이스라엘 총리
"현대 유대 국가와 시오니즘은 기독교인 시온주의자가 없었다면 불가능했다고 생각합니다. 19세기에 유대 국가의 재탄생과 유대인을 다시 모으는 것을 지지했던 기독교인들이 유대인 시오니즘을 성공하게 만들었습니다."

미국인인 마이크 에반스가 기독교인 시오니즘을 알리기 위해 박물관을 세웠습니다.

마이크 에반스 설립자 / Friends of Zion
"기독교인들이 자신들의 영웅들과 역사를 기념할 장소를 만들고 싶었어요. 성경을 믿는 기독교인에게 이스라엘만한 장소는 없었습니다. 여기에는 영웅들이 있고 역사가 있죠."

박물관은 에반스가 수년간의 조사를 통해 쓴 두 권짜리 책을 토대로 만들어졌습니다.

마이크 에반스 설립자 / Friends of Zion
"정말 많은 사람들이 있어요. 1844년도를 보면 조지 부시라는 히브리어 교수가 있습니다. 그가 이스라엘의 회복에 관해 쓴 책은 백만 권 이상이 팔렸어요. 그리고 그의 사촌 두 명은 미국의 대통령이었죠."

오르디 윈게이트는 2천 년 만에 처음으로 유대인 전투 부대를 만들었습니다. 현대 이스라엘 군대의 시초였습니다. 코리 텐 붐과 그녀의 가족도 있습니다. 그녀의 아버지와 자매는 나치에 의해 죽임을 당하고 그녀는 강제 수용소에서 고통당했습니다. 그녀의 가족이 홀로코스트 때, 유대인을 숨겨주었기 때문이었습니다. 그리고 스웨덴 외교관인 라울 월렌버그는 유대인을 구하기 위해 죽었습니다. 월렌버그는 한겨울에 아우슈비츠 수용소로 죽음의 행진을 하는 수천 명의 유대인들과 함께 해 한 사람이라도 살리려고 했습니다.

마이크 에반스 설립자 / Friends of Zion
"그렇게 죽음을 무릅쓰게 한 것은 무엇이었을까요. 가장 먼저 생각난 건 성경이었습니다. 그들은 살아계신 주님과 친밀한 관계를 맺었고 하나님의 말씀을 사랑했습니다. 그리고 말씀을 위해 기꺼이 삶을 드리는 사람들이었습니다. 하나님께서 유대 민족에게 하신 약속의 말씀이 있었죠."

에스겔에서 이사야 그리고 아브라함에게 이어진 성경의 약속들은 전시회 전반에 걸쳐 보입니다. 고대 기록에 의하면, 어느 날 하나님께서 아브라함에게 나타나 이스라엘 민족을 낳을 것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방문객들에게는 놀라운 경험이 되었습니다.

마크 브라운
"이런 경험은 처음이에요. 들어가 보면 인터렉티브로 되어 있어요. 배우지 못 했던 여러 가지를 알 수 있게 됐어요."

제나 브라운
"이스라엘에 와서 경험한 것 중 가장 인상적이었어요."

대부분 이런 역사를 알지 못했고 이제는 알리고 싶어 합니다.

로리 랩스
"생각 나는 모든 사람들, 회당의 사람들에게 알려줄 거예요. 아름다운 이스라엘을 만든 건 유대인만이 아니라 우리의 땅을 만들어주기 위해 목숨을 걸었던 아름다운 사람들, 기독교인들이 있었다고요."

에반스는 박물관을 통해 유대인들에게 이스라엘이 적으로 둘러싸여 있지만 혼자는 아니라는 걸 알리고 싶어 합니다.

마이크 에반스 설립자 / Friends of Zion
"아우슈비츠를 비롯해 그들이 겪었던 일이 있어요. 그리고 지금은 세계에서 소외 당하고 있죠. 하지만 그 일들을 통해 그들이 혼자가 아니며 기독교인이 진심으로 그들을 사랑한다는 걸 알게 됐어요. 정말 놀라운 일입니다. 저에게는 희망을 주는 일입니다. 저는 혼자가 아닙니다. 그것으로 충분합니다."

가장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