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월드 리포트

바로가기
18:16
유럽

꿈을 통해 받은 소명, 만나가 되다

632등록 2016-07-04
  • 페이스북
  • 트위터
  • BAND

월드 리포트

#total
  • 키워드
    검색어 입력 폼
  • 방송일
    방송년도 및 방송월 선택 폼
영국의 한 어머니가 나라에서 최고의 영예를 안았습니다. 준 로스가 MBE (Most Excellent Order of the British Empire) 훈장을 받았습니다. 평범한 이 여성이 어떻게 해서 그런 특별한 위치에 올랐을까요? 이 일은 하나님의 목소리를 듣는 것에서 시작됐습니다. 웬디 그리피스가 전해 드립니다.

지난 2004년, 정신건강사회복지사였다가 가정주부가 된 영국 여성 준 로스에게 예상치 못한 그 일이 벌어졌을 때 그녀는 청소기를 돌리고 있었습니다.

준 로스 / 에스더 커뮤니티
"아주 뚜렷한 소리가 들렸어요. '내가 너에게 만나로 먹일 것이다.' 그래서 저는 '만나? 어디에서 들어봤더라?'라고 생각했죠. 그리고 이스라엘 민족이 이집트를 떠났을 때 하나님께서 만나를 공급하셨다는 이야기를 기억해냈어요."

그녀는 평생 성경을 읽었습니다. 그녀는 목사의 딸이었고 교회에서 자랐습니다. 성경을 통해 하나님께서 꿈과 환상으로 말씀하신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준 로스 / 에스더 커뮤니티
"그리스도의 탄생을 꿈을 통해서 알리셨죠."

하나님께서 4년 후에 일어날 세계적인 경제 문제에 대비하라고 말씀하셨다고 합니다. 사람들을 먹이는 데 그녀가 필요하다는 것이었습니다.

준 로스 / 에스더 커뮤니티
"사람들이 직장을 잃고 가족들을 먹일 수 없게 될 것이라는 주님의 음성을 들었어요. 저는 이렇게 생각했죠. '알겠어요, 주님 그 일을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지만 그냥 순종하겠습니다.'"

3주가 지나고 준은 생생한 꿈을 꾸었습니다. 왕관과 자주색이 천 그리고 음식이 빠르게 움직이는 꿈이었습니다.

준 로스 / 에스더 커뮤니티
"그리고 제가 슈퍼마켓 앞에 서 있는 꿈을 꾸었습니다. 이번에는 왕관을 머리에 쓰고, 자주색 예복을 입고, 손을 뻗고 있었어요. 그리고 저의 손을 보니 엄청난 속도로 음식이 나오고 있었어요. 둘 다 이해할 수 없었죠. 하지만 그 꿈은 정말 강렬했어요."

그 꿈은 마음을 흔들었고 준은 그 이미지를 상징하는 작은 티아라와 자주색 천을 샀습니다. 그리고 상자에 안전하게 보관했습니다. 그 꿈과 환상을 계기로 준은 지역의 소매상들을 찾아가 팔리지 않은 음식들에 대해 물어봤습니다.

준 로스 / 에스더 커뮤니티
"남은 음식은 어떻게 하느냐고 물었더니 버린다고 하더라고요. 그 음식들을 제가 수거하면 되겠다고 생각했어요. 자원봉사자들을 받고, 계약하고, 모든 걸 할 수 있겠더라고요. 그리고 소매상들도 괜찮다고 했죠. 정말 놀라웠습니다. 소매상들도 무척 환영했어요. 음식을 버리는 걸 원치 않았습니다. 더 잘 사용될 수 있다는 것을 그들도 알게 된 거죠."

다음 2년간, 준의 집은 지역 사회의 가난한 사람들에게 음식 배급의 중심이 됐습니다.

준 로스 / 에스더 커뮤니티
"저의 집에서 10명의 자원봉사자들과 시작했어요. 슈퍼마켓에 가서 음식 상자를 모두 가져올 자원봉사자들이 필요했죠. 집안에 공간이 없었어요. 음식 상자들이 계단 위에, 부엌에 가득 찼죠."

준은 곧 에스더 커뮤니티라는 이름으로 자선단체를 등록했습니다.

준 로스 / 에스더 커뮤니티
"소문이 퍼져 나가서 대략 4천여 명의 사람들이 저의 집을 오갔어요. 하나님의 마음에 가난한 자들이 있습니다. 예수님의 사역을 보면 사회에서 존중받지 못하는 사람들이 항상 있었어요."

그리고 2008년이 되자 준의 환상처럼 국제적인 경제 위기와 침체가 닥쳤습니다.

준 로스 / 에스더 커뮤니티
"대규모 실직이 있었어요. 말 그대로 먹을 것조차 없는 사람들이 있었습니다. 하나님께서 저에게 보여주신 모든 일이 일어났어요. 우리는 함께 할 사람들을 모으기 시작했어요. 여러 교회와 조직들이 연계하기를 원했고 여러 지역에 음식이 공급됐습니다."

2008년 말이 되자 에스더 커뮤니티는 한 달에 만7천 명을 먹이게 되었습니다. 이스라엘 민족이 매일 아침 광야에서 만나를 모으던 것과 같았습니다. 준의 자원봉사자들은 가난한 사람들에게 빠르게 음식을 공급했습니다. 유통기한이 지나기 전의 음식들이었습니다.

준 로스 / 에스더 커뮤니티
"놀라운 팀이에요. 그때는 3백 명이 있었습니다. 자원봉사자들은 자신의 시간을 희생하고, 물질을 희생했어요. 자원봉사는 우리 사역의 핵심입니다."

준은 가장 즐거운 시간으로 크리스마스 특별 포장을 꼽았습니다.

준 로스 / 에스더 커뮤니티
"새벽 2~3시까지 일해요. 가족들은 그 작은 선물 꾸러미가 오기를 기다립니다. 눈물 흘리죠. 말이 필요 없어요. 모든 사람은 먹어야 해요. 그 누구도 배고픔을 느껴서는 안됩니다. 문을 두드리고 아이들이 누가 왔다고 흥분한 모습을 보면 정말 충분합니다."

2011년, 영국의 배고픈 사람들을 먹인다는 준의 여정이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곳, 버킹엄 궁전으로 이어졌습니다.

준 로스 / 에스더 커뮤니티
"정말 아름다운 경험이었어요. 궁전에 들어가서 정원을 봤어요."

에스더 커뮤니티를 대표하는 준이 여왕에게 봉사 활동으로 상을 받았습니다. MBE 훈장은 자원봉사 단체에 주어질 수 있는 최고의 영예입니다.

준 로스 / 에스더 커뮤니티
"여왕이 직접 서명한 증명서를 수여 받았어요. 좋았던 것은 'bestow favor'라고 적힌 부분이었어요. 에스더가 왕에게 은혜를 입었잖아요. 저의 경우, 여왕에게 받은 거죠."

그 상마저 7년 전에 꿈에서 보았던 이미지와 색이 같았습니다.

준 로스 / 에스더 커뮤니티
"이게 진짜로 일어나는 일인지 생각했어요. 하나님께서 어떻게 삶의 조각들을 맞추시는 보았습니다. 그분이 하시는 일을 이해할 수 없을 때에라도 하나님께서는 일을 이루어 가고 있습니다."

현재 에스더 커뮤니티는 매달 2만5천여 명의 사람들을 질 좋은 음식으로 섬기고 있습니다.

준 로스 / 에스더 커뮤니티
"하나님께서 저에게 이 일을 하겠느냐고 물어보시는 영광을 얻었습니다. 모두 종의 태도에 대한 것입니다. 우리의 중심에 우리가 종으로 부르심을 받았다는 마음이 있어야 합니다."

가장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