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월드 리포트

바로가기
18:16
아프리카

아프리카의 미래를 돕습니다

423등록 2015-07-27
  • 페이스북
  • 트위터
  • BAND

월드 리포트

#total
  • 키워드
    검색어 입력 폼
  • 방송일
    방송년도 및 방송월 선택 폼
'아이들은 나라의 미래다.' 라는 말이 있죠. 개발도상국에서는 그 미래가 가난, 교육의 부족, 질병 심지어 테러단체로부터 위협당합니다. 한 목사가 교회를 떠나 전 세계를 돌며 아이들이 환경을 극복하도록 돕습니다. 안젤라 제토펙이 보도합니다.

세계의 어떤 지역에서 성장한다는 건 너무나 외롭고 심지어 위험합니다. 하지만 이 아이들의 얼굴에서는 그런 것들을 볼 수 없습니다. 오늘의 양식이 있고, 교육의 기회가 주어졌으며, 그저 사랑받고 있다는 것만으로 그들의 미래를 밝히는 한줄기 희망이 됩니다. 하지만 어둠만이 보이는 셀 수 없는 많은 사람들은 어떻게 해야 할까요? 휴스턴의 살 스베르나 목사는 어느 날 갑자기 도움을 요청하는 전화를 받았습니다.

로렌 힐 CEO / Reach Youth Global
“바로 여기에서 전화해 이렇게 말했어요. ‘설교를 그만두고 아프리카고 와야 해요.’”

살 스베르나 목사 / Reach Youth Global
“로렌이 전화했을 때, 저는 수도에서 기금 모금을 하던 중이었어요. 8백만 달러를 모아서 땅을 사고, 건물을 지으려고 했어요. 그래서 그러고 싶지만 지금은 바빠서 안된다고 말했죠. 그런데 그는 전화를 끊지 않았어요. 결국에는 당신 말이 맞는 것 같다고 대답했죠.”

두 남자는 Reach Youth Global이라는 단체를 시작했습니다. 단체의 목적은 문화적으로 영향력을 끼칠 수 있는 여러 형태의 단체들을 지원함으로써 청소년들의 눈을 가리는 거짓에 싸우는 것입니다.

살 스베르나 목사 / Reach Youth Global
“우리의 목표는 젊은이들을 데려다가 훈련시키고 더 나은 길을 보여주자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들의 나라를 변화시키는 데 도움이 되게 하는 거죠.”

그 한 예를 우간다의 진자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마샤 어린이 마을입니다. 나일 강가에 있습니다. 히브리어인 '마샤'는 '끄집어내다'라는 뜻입니다. 모세가 구원받은 것처럼 이 마을은 절망적인 상황에서 아이들을 구출하기 위해 지어졌습니다.

마샤 어린이 마을
“이전 가족들은 힘들었어요.”

많은 아이들이 깨어진 가정에서 왔기 때문에 단체는 아이들이 18세가 될 때까지 돌봅니다. 그 이후에는 리더로서 자신의 마을로 돌아가기를 기대합니다.

마샤 어린이 마을
“마샤 어린이 마을에 와서 교육을 받았고 사랑을 받았어요. 그리고 친구들이 생겼어요.”

RYG는 아프리카에 집중합니다. 아프리카의 아이들은 테러 단체의 위협을 자주 받습니다.

살 스베르나 목사 / Reach Youth Global
“그런 위협을 막을 단 하나의 방법은 워싱턴이 아닌 하나님의 나라에서 나옵니다. 또 이곳 아프리카의 전략적인 협력 단체들이 그 어둠을 밀어낼 수 있다고 믿어요.”

저는 현재 키베라의 빈민가에 있습니다. 아프리카 최대의 빈민가로 RTG가 일하고 있습니다. 단체는 급식소와 350명을 수용할 수 있는 학교를 지었습니다. 이곳에는 150만 명의 주민이 살고 있습니다. 하루를 노래와 기도 그리고 식사로 시작합니다. New Hope Center는 아이들이 범죄와 마약의 유혹을 물리치도록 격려합니다.

살 스베르나 목사 / Reach Youth Global
“너희들의 삶을 잘 살기를 바라고, 열심히 공부해서 다른 이들에게 잘 하기를 바란다. 너희가 키베라의 희망, 케냐의 희망, 아프리카의 희망이 되길 원해.”

RYG는 한 아이를 구하는 것만으로 영향력을 발휘할 수 있다는 걸 아는 새로운 지역 협력 단체를 지속적으로 찾고 있습니다.

살 스베르나 목사 / Reach Youth Global
“최근에 탄자니아의 캠프에 알 샤하바브에 가담했던 청년이 왔어요. 그의 친구가 데려왔습니다. 그 청년은 그리스도께 삶을 드렸습니다. 사람을 죽이고 거짓에 팔리는 한 사람이 줄어든 거죠.”

가장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