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CGN 투데이

바로가기
월드 리포트

계속되는 이집트 대탈출

651등록 2012-11-19
  • 페이스북
  • 트위터
  • BAND

CGN 투데이

#total
  • 키워드
    검색어 입력 폼
  • 방송일
    방송년도 및 방송월 선택 폼
▶앵커멘트◀

무슬림 형제단이 나라를 장악하면서 수천 명의 기독교인들이 이집트에서 피난을 떠납니다. 게리 래인이 보도합니다. 전례 없는 이민의 물결이 증가하면서 이집트 교회가 자각하기 직전인 것 같다고 합니다.

▶리포트◀

새로운 지도자들에 반대하는 이집트인들의 모습입니다. 무슬림 형제단이 모르시 대통령 반대파의 연단을 허물어 버립니다. 이집트 사회에 그들의 종교를 도입하려는 이슬람주의자 때문에 이집트의 양극화 현상이 심화되고 있습니다.

사무엘 테드로스 / 허드슨 연구소
“대담해진 이슬람주의자들이 그들의 형제가 권력을 잡았다는 사실에 그들의 정의 또는 하나님의 메시지라고 생각하는 것을 시행하려고 합니다. 정부를 필요로 하지도 않습니다.”

서서히 진행되는 이슬람화에 이집트의 콥틱 기독교인을 긴장하게 합니다. 이미 많은 수가 나라를 떠났고 더 많은 이들이 떠날 예정입니다.

데이비드 알튼 경 / 주빌리 캠페인
“지난 12개월 동안 성경적인 탈출이 일어났습니다.”

데이비드 알튼 경은 인권 단체, 주빌리 캠페인과 함께합니다.

데이비드 알튼 경 / 주빌리 캠페인
“많은 사람들이 살해당했고 교회는 폭파됐으며 기독교인 여성은 강간당하고 재산은 압수됐습니다. 이런 모든 일들이 일어났습니다. 십만 명의 콥틱 기독교인이 나라를 떠난 이유입니다.

사무엘 테드로스 / 허드슨 연구소
“정확한 숫자는 모릅니다. 패어팩스에 있는 저의 교회는 혁명 이후 이집트 콥틱 기독교인의 이민 물결을 분명 목격했습니다. 미국의 한 교회에서 일어난 일이죠.

아르메니아인 로버트 자레 타쉬잔 목사는 그의 카이로 교회의 성도들이 미국으로 피난했다고 말했습니다. 기독교인만 떠나지 않았습니다.

로버트 타쉬잔 목사
“저에게는 많은 이슬람 친구가 있어요. 그들도 나라를 떠납니다. 그들도 무슬림 형제단 때문에 안전하다고 생각하지 않아요.

다른 곳으로 떠날 형편이 안되는 많은 이집트인이 나라에 남습니다. 테드로스는 기독교인 지식인과 부가 빠져나간다고 염려했습니다.

사무엘 테드로스 / 허드슨 연구소
“더 나은 교육을 받았고 부유한, 일자리를 만들어내며 교회에 큰 기부를 할 수 있는 사람들이 나라를 떠나고 있습니다.

어려움에 처한 이집트 기독교인이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적어진다는 뜻입니다. 탈출을 막기 위해 무엇을 해야 할까요? 오바마 대통령은 마지막 대통령선거 토론에서 미국은 이집트 정부가 비무슬림의 권리를 보호하기를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오바마 대통령
“종교적 소수자를 책임지고 확실하게 보호해야 합니다. 그리고 우리는 크게 압박하면서 정말 그렇게 하게 해야 합니다.

하지만 미국의 콥틱 지도자들은 오바마의 이집트 기독교인 지지 발언이 빈소리라고 말합니다. 알튼 경은 이집트 정부가 종교의 자유를 지키지 않으면 미국과 서구의 이집트 원조가 중단돼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데이비드 알튼 경 / 주빌리 캠페인
“서구의 정부들이 이 주제를 근본 문제가 되도록 주장해야 합니다. 하지만 지금까지는 고려되지 않았습니다.”

카이로의 동굴 교회 예배에 참석한 이들과 같은 많은 기독교인이 이집트에 남겠다고 말합니다. 사이먼 이브라힘 신부는 성도들이 하나님의 약속에 집중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사이먼 이브라힘 신부 / 동굴 교회
“하나님은 우리를 돌보시며 우리를 버리지 않으십니다. 사람의 계획이 아닌 이집트를 향한 하나님의 계획을 믿고 따를 것입니다.

이슬람주의의 대두와 증가하는 박해는 이집트 기독교인을 하나 되게 했습니다.

로버트 타쉬잔 목사
“이전보다 더 연합하고 있습니다. 모든 교회에서 더 많은 기도회와 예배가 열리고 미래에 대해 이야기하며 하나님이 다스리신다는 소망을 품습니다.

카이로 북쪽 사막에서 열린 이 행사에 5만 명의 이집트 기독교인이 몰려들었습니다. 4일 동안 예배하고 기도했습니다. 미국 기독교인이 이집트의 형제, 자매를 염려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무엇을 해야 할까요?

사이먼 이브라힘 신부 / 동굴 교회
“절대적으로 기도가 필요합니다. 주님은 다른 이를 위해 기도하라고 말씀하십니다. 우리를 위해서 기도해주세요. 우리도 기도하겠습니다.

사무엘 테드로스 / 허드슨 연구소
“계속되는 감소로 콥틱 기독교의 역사를 슬프게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하나님의 손이 그의 자녀를 어떻게 보호하고 지금껏 살아남을 수 있게 했는지 또한 볼 수 있습니다.

대탈출에도 많은 콥틱 기독교인이 이집트 교회가 강하게 성장하며 어떤 미래가 올지라도 인내할 것이라고 믿습니다.

가장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