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CGN 투데이

바로가기
월드 리포트

시에라리온, 어떻게 도울까?

679등록 2014-01-06
  • 페이스북
  • 트위터
  • BAND

CGN 투데이

#total
  • 키워드
    검색어 입력 폼
  • 방송일
    방송년도 및 방송월 선택 폼
▶앵커멘트◀
서부 아프리카가 상처를 회복하고 경제 발전과 영적 번영을 누리도록 어떻게 돕고 계십니까? 기독교 단체 World Hope International은 파인애플로 돕고 있습니다. 게리 래인이 보도합니다.

▶리포트◀
시에라리온이 어두운 과거를 극복하기 위해 분투합니다. 11년간의 내전으로 5만 명의 목숨을 앗아갔습니다. 수천 명의 어린이가 강제로 군인이 됐습니다. 그 아이들 대부분이 불구가 되거나 신체가 절단됐습니다. 2001년에 평화가 찾아오고 12년이 지났지만 사람들은 여전히 하루에 2달러 미만을 법니다. 굶주림이 만연하고 많은 젊은이들이 문맹입니다. 이 나라가 번성하려면 어떻게 도와야 할까요? World Hope 은 100에이커의
농장에서 시에라리온인에게 파인애플을 재배하고 수확하는 방법을 가르칩니다. 로버트 카그보는 World Hope의 농업 감독입니다.

로버트 카그보 / World Hope
"농부를 데려와서 상업적인 규모로 파인애플을 재배하는 방법과 현대 기술을 가르칩니다. 경영 관리 교육도 반드시 받게 합니다. 상업적인 규모로 파인애플을 생산하기 시작했을 때 이익을 사업에 재투자하거나 자녀들의 학비로 사용할 수 있게 될 겁니다."

World Hope 은 10에이커의 협동 농장 열 곳의 설립을 도왔습니다. 수확된 파인애플은 팔리거나 아프리카 펠리스 주스 같은 공장에서 주스로 만듭니다. 파인애플은 1년 내내 수확되기 때문에 꾸준한 수익으로 기아 기간에 영양실조를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사람들 대부분이 5월에서 10월까지 하루에 한 끼로 연명합니다. World Hope은 기독교 단체로써 물질적인 필요 이상의 것을 채워주고자 합니다.

로버트 카그보 / Hope International
"빈 가방은 똑바로 설 수가 없다는 말을 합니다. 또 굶주린 사람은 분노한 사람이라고 말하죠. 배고팠던 사람을 먹이고 나면 그들이 보지 못했던 영적인 필요에 대해 이야기하는 일이 좀 쉬워집니다."

파인애플은 영혼 구원뿐만 아니라 굶주림, 문맹, 실업에서 자유롭게 하고 장기적으로는 서아프리카에 소망과 번영을 가져옵니다.

로버트 카그보 / Hope International
"시에라리온을 더 낫게 변화시킬 것입니다."

가장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