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CGN 투데이

바로가기
월드 리포트

모든 언어로 복음이 전해지는 그날을 꿈꿉니다

743등록 2015-04-13
  • 페이스북
  • 트위터
  • BAND

CGN 투데이

#total
  • 키워드
    검색어 입력 폼
  • 방송일
    방송년도 및 방송월 선택 폼
그리고 역사상 처음으로, 모든 사람이 모든 언어로 성경을 읽는 날을 곧 보게 될 겁니다. 기술 덕분입니다. 폴 스트랜드가 보도합니다.

이 세 사람 모두 성경에 대한 열정이 있습니다. 그리고 각 사람은 우리의 시대에 지구 상의 모든 사람이 성경을 읽을 수 있도록 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위클리프성경번역선교회의 밥 크리슨 회장은 하나님의 말씀을 지구 상의 6천9백여 언어로 번역하는 일이 잘 진행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올랜도의 본부에 있는 이 나무에 각 언어들이 적혀 있습니다.

밥 크리슨 회장 / 위클리프성경번역선교회
“이 가운데 1/3은 더 작업할 필요가 없고 1/3, 천8백여 언어는 번역이 진행 중이며 나머지는 단 한 글자도 번역되지 않았습니다.”

첨단 기술은 평균 40년이라는 1차 번역 기간을 대폭 줄였습니다.

밥 크리슨 회장 / 위클리프성경번역선교회
“기술로 인해 번역 속도가 빨라졌고 이제는 신약이 번역되기까지 10년에서 10년 미만이 걸립니다.”

마트 그린의 말씀을 전파하자는 열정은 과테말라의 부족민이 40년을 기다린 끝에 성경을 손에 들고는 눈물 흘리던 모습에서 시작됐습니다.

마트 그린 / Every Tribe Every Nation
“저는 그 모든 시간과 돈을 3천여 명에 불과한 이 부족에게 투자하는 것이 좋은 일인가라고 의심했었어요. 하지만 가스파가 성경을 받으러 나왔을 때, 한 번도 보지 못한 광경을 목격했습니다. 그가 사람들이 보는 앞에서 하나님의 말씀 때문에 울었어요. 그 이후 저는 모든 사람이 자신이 말하는 언어, 모국어로 하나님의 말씀을 읽는 그날에 열정을 갖게 됐습니다.”

크리슨 회장도 비슷한 순간을 회상합니다. 번역가가 한 아프리카 교회의 여성들에게 부활절에 관한 이야기를 읽어주는 순간이었습니다.

밥 크리슨 회장 / 위클리프성경번역선교회
“우리가 성경을 읽어주자 그저 울기 시작했어요. 왜 우느냐고 했더니 이 이야기를 들어본 적이 없어서 그랬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전에 많이 했던 이야기라고 말하다가 프랑스어로만 이 이야기를 했었다는 걸 깨달았습니다. 그들의 모국어인 얌베타어로 이 이야기를 들어본 적이 없던 거예요.”

YouVersion 같은 성경 앱은 디지털 기기에서 몇 초 만에 성경을 읽을 수 있도록 합니다. 성경이 금지된 나라에서도 가능하게 합니다.

마트 그린 / Every Tribe Every Nation
“생명을 위험하게 할 수도 있는 성경을 들고 돌아다니는 대신 핸드폰을 들고 다니는 거죠.”

바비 그룬왈드는 YouVersion 앱을 고안했습니다. 1억 5천만 명이 다운로드했습니다.

바비 그룬왈드 / YouVersion
“YouVersion 앱은 지구 상의 모든 나라와 지역에서 사용됐어요. 성경을 들고 다니면 죽을 수도 있는 성경이 금지된 나라에서도요.”

그룬왈드는 마침내 금지됐던 성경을 읽을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된 말레이시아의 한 여성을 회상했습니다.

바비 그룬왈드 / YouVersion
“그녀가 젊었을 때, 그녀의 언어로 된 모든 성경이 불태워졌었어요. 모국어로 된 하나님의 말씀을 본 건 어렸을 때가 마지막이었던 거죠. 그녀가 이런 말을 했어요. '이건 불태울 수 없어요’앱을 말하는 거였죠.”

더 좋은 점도 있습니다. 시청각 자료가 더해진 성경으로 문맹에게도 도움이 됩니다.

밥 크리슨 회장 / 위클리프성경번역선교회
“핸드폰에서 읽거나 책으로 읽을 수 있습니다. 녹음된 성경을 들을 수 있어요. 말씀을 통해 읽는 법을 배우게 되죠.”

세상에 다가가기 위해 청년들에게 접근하는 일은 중요합니다. 기술은 이 목표에 큰 차이를 만들어냈습니다.

바비 그룬왈드 / YouVersion
“우리와 협력 단체들은 앱을 만들기 위해 수만 달러를 투자했어요. 정말 흥분되는 것은 앱 때문에 저의 아이들이 날마다 성경을 보게 됐다는 겁니다."

어린이를 위한 성경 앱은 확실히 어린이들이 성경을 읽는 데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어른들에게도 영향을 미친 경우가 있습니다. 딸의 교육을 위해서라면 무엇이든 하고자 하는 무신론자에게 그런 일이 있었습니다.

바비 그룬왈드 / YouVersion
“그의 딸은 하나님께 관심이 있었어요. 그래서 어린이를 위한 성경 앱을 그의 딸을 가르치는데 이용했어요. 무신론자 부모가 어린이 성경 앱으로 성경을 가르치는 겁니다. 꽤 놀라운 일입니다.”

한편 그린과 그의 동료들은 디지털 바이블 라이브러리를 개발해 말씀 전파를 더 쉽게 만들었습니다. 그들은 성경의 각 버전에 대한저작권을 소유한 이들을 설득해 공유하게 했습니다.

마트 그린 / Every Tribe Every Nation
“YouVersion 앱 같은 놀라운 아이디어가 나오니까 성경의 각 버전을 얻기 위해 돌아다닐 필요가 없어진 거죠.”

그렇게 해서 YouVersion 앱은 최근 천여 개의 번역문을 제공하는 기록을 세웠습니다. 그리고 그 작업은 점점 더 빨라지고 있습니다.

밥 크리슨 회장 / 위클리프성경번역선교회
"보통은 인쇄본이 나오기까지 6개월에서 1년 정도가 걸립니다. 하지만 YouVersion을 통해 Digital Bible Library에 들어가면 20분이면 얻을 수 있습니다."

마트 그린의 목표는 분명합니다.

마트 그린 / Every Tribe Every Nation
"2033년에는 전 세계 언어의 95%가 성경 전체를 갖게 되길 바랍니다. 신약은 99.9%로 번역되고 적어도 25권이 번역된 언어가 100%였으면 좋겠어요."

생각해 보십시오. 우리의 시대에 전 세계의 모든 사람이 어떤 언어를 사용하든지 각자의 언어로 성경을 갖게 되는 겁니다. 땅 끝까지 복음이 전해지는 그날을 앞당길 수 있을까요? 마태복음 24장 14절에서 주님께서 그날에 대해 말씀하십니다.

밥 크리슨 회장 / 위클리프성경번역선교회
" 온 세상에 전파되리니 그제야 끝이 오리라.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가 돌아오시는 날을 앞당기고 있어요. 측하는 게 아니고요. 저는 선지자의 일을 하는 게 아니라 그 말씀이 진리라고 진심으로 믿는 거예요."

마트 그린 / Every Tribe Every Nation
"두 가지는 영원할 겁니다. 사람의 영혼과 하나님의 말씀이요. 하나님의 말씀을 사람에게 둘 수 있다면 영원한 일을 한다고 볼 수 있겠죠."

가장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