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CGN 투데이

바로가기
월드 리포트

라마단 기간, 무엇을 위해 기도해야 할까

863등록 2015-07-06
  • 페이스북
  • 트위터
  • BAND

CGN 투데이

#total
  • 키워드
    검색어 입력 폼
  • 방송일
    방송년도 및 방송월 선택 폼
전 세계 기독교인에게 라마단에 동참하도록 요청합니다. 이슬람 의식을 행하는 것이 아니라 무슬림을 위해 기도하자는 것입니다. 라마단은 무슬림이 30일간 금식하며 기도하는 절기입니다. 그런데 왜 기독교인이 기도해야 할까요? 게리 래인이 순교자의 소리의 토드 네틀턴에게 그 이유를 물어봤습니다.

라마단에 대해 모르는 시청자들이 있을 텐데요. 라마단이 무엇이고 무슬림에게 왜 중요한지 말씀해주세요.

토드 네틀턴 / 순교자의 소리
"라마단은 이슬람력에서 신성한 달입니다. 무슬림은 알라가 예언자 무함마드에게 꾸란을 가르친 달이라고 말합니다. 그 일을 금식을 통해 기념하는 거죠. 해가 떴다가 질 때까지 아무것도 먹지 않아요. 신성한 달을 기념하면서 알라와 더 가까워지고자 하는 거죠."

라마단 기간에 무슬림을 위해 기도하는 것이 왜 중요합니까?

토드 네틀턴 / 순교자의 소리
"꾸란이 금식을 지시하는 건 '타콰'를 위해서입니다. 번역하자면 '신에 대한 의식'입니다. 이 기간에는 영적인 일을 생각하며 하나님과 연결되기를 구하는 거죠. 기독교인인 우리로써는 그들이 그 일을 해내길 바라는 겁니다. 한 분이신 하나님과 그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를 알게 되길 바라는 거죠."

순교자의 소리의 30일 기도 안내에서 이슬람의 9개 방에 대해 언급하는데요. 9개의 방이 무엇입니까?

토드 네틀턴 / 순교자의 소리
"초기의 무슬림 작가들이 이슬람이 우세한 지역과 이슬람이 박해받고 소수인 지역을 분류했어요. 그래서 기도 안내서에서 이슬람이 우세한 지역을 9개 지역으로 나눴습니다. 각 지역의 무슬림은 다른 믿음과 관습과 배경을 가집니다. 그것들을 먼저 이해하면 더 효과적으로 기도할 수 있어요. 가장 중요한 것은 무슬림이 하나님을 찾고 금식하며 기도하고, 집중하는 이 특별한 때에 하나님께서 그들에게 나타나시길 기도하는 겁니다. 하나님께서는 초자연적으로 그런 일을 하십니다. 꿈과 환상으로 예수 그리스도를 만나고 영접하는 이야기들이 항상 들려와요. 그들에게 나타나 '내가 하나님의 아들이니 나를 따르라, 나를 예배하라'고 하시죠. 그러니까 라마단 기간 동안 성령께서 움직여 그들이 예수 그리스도께 나오기를 기도해야 합니다. 또 기독교인 형제, 자매를 위해 기도해야 합니다. 무슬림 세계에 사는 기독교인을 위한 두 가지 중요한 기도 제목이 있습니다. 하나는 보호입니다. 일부 무슬림 국가에서는 이미 기독교인들이 위협 당하고 있습니다. 특히 소말리아의 알 샤바브는 공개적으로 라마단 기간에 공격이 있을 거라며 지하드를 기념하겠다고 공표했습니다. 라마단 기간에 우리의 형제, 자매들을 보호해주시길 기도해야 합니다. 두 번째는 그들이 하나님을 찾는 무슬림에게 증인이 될 수 있기를 기도해야 합니다. 무슬림 문화권에서 사는 형제, 자매들은 그 나라말을 합니다. 무슬림 이웃에게 찾아가서 진리의 하나님을 안다고, 그분에 대해서 말해주겠다고 할 수 있어요. 그분을 가리켜주겠다고요. 라마단 기간에 기도를 통해 무슬림 세계에 부흥을 일으킬 수 있어요."

가장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