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CGN 투데이

바로가기
월드 리포트

시리아 난민, 새로운 삶을 찾아

908등록 2016-12-31
  • 페이스북
  • 트위터
  • BAND

CGN 투데이

#total
  • 키워드
    검색어 입력 폼
  • 방송일
    방송년도 및 방송월 선택 폼
시리아 내전으로 수만 명이 집을 떠나 난민이 됐습니다. 난민 대부분이 이웃의 레바논으로 피난을 떠났습니다. 새로운 삶을 세울 수 있도록 도움을 찾은 사람들이 있습니다. 함께 보시죠.

홈스에서 시리아 내전이 발생했을 때, 수천 명이 목숨을 위해 달아나야 했습니다. 나지와 그의 가족도 레바논 남부에 있는 난민 캠프로 도망쳤습니다.

나지의 이모
"비행기와 폭탄이 너무 많았어요. 우리가 죽을 것이라고 생각했어요. 이곳이 더 나을 거로 생각해서 왔지만 정말 힘들었습니다."

나지의 이모에 의하면, 나지의 아버지는 레바논에 도착한 직후, 성 심장 질환으로 사망했다고 합니다. 그 후, 나지의 어머니가 나지와 형제들을 버렸습니다.

나지의 이모
"나지가 정말 힘들어했었어요. 분노와 슬픔에 차 있었습니다. 나지를 레바논 공립 학교에 보냈지만 선생들이 아이를 혼냈어요. 나지와 난민 캠프의 아이들을 때렸습니다. 그래서 나지는 학교에 가지 않았습니다."

Heart for Lebanon이 나지가 사는 캠프를 찾았을 때, Hope 센터로 나지를 초대했습니다. 이곳에서 나지는 영어, 아랍어 그리고 수학을 배웁니다.

나지
"지금은 학교에 가는 게 정말 행복해요. 선생님들이 저에게 잘해 주세요. 친구들도 많이 만들었어요. 큰 가족 같아요."

예수 그리스도에 대해 배우면서 즐거운 시간을 갖도록 학교에서 아이들에게 아랍어로 된 <슈퍼북>을 보여줍니다.

나지
"저는 예수님을 사랑해요. 저의 죄를 용서하기 위해 하늘에서 이 땅에 오셨으니까요. 나쁜 일을 하고 싶을 때마다 예수님께서 제 마음에 오셔서 하지 말라고 말씀하세요. 예수님은 언제나 저와 함께하세요."

나지의 이모
"나지가 Hope 센터에 나가기 시작하면서 행복해졌고, 바르게 행동하게 됐어요. 나지가 학교에 나갈 수 있는 안전한 곳을 찾아서 기쁩니다."

나지의 이모를 비롯한 난민들은 물을 뜨기 위해 캠프의 반대편까지 걸어가야 했습니다. 그래서 깨끗한 물을 텐트에서 바로 받을 수 있도록 시스템을 설치했습니다. 또 나지의 가족과 난민들을 위해 식량을 마련했습니다. 쌀과 콩, 통조림 고기, 클리너와 생활용품을 매달 받습니다. 6인 가족에게 충분한 양입니다.

나지의 이모
" Heart for Lebanon과 CBN을 사랑합니다. 우리를 위해 많은 일을 하셨어요. 우리 가족들이 먹을 음식이 충분하고, 마실 깨끗한 물이 충분합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나지를 위한 깜짝 선물도 있습니다. 새 자전거입니다.

나지
"꿈꾸는 줄 알았어요. 제가 자전거를 가지게 됐다니 믿을 수가 없어요. 정말 아름다워요. 러분의 친절한 마음에 감사합니다. 제가 가진 모든 것은 Heart for Lebanon이 주셨어요. 사랑합니다."

가장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