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CGN 투데이

바로가기
월드 리포트

라마단 기간, 무엇을 기도할까

697등록 2013-07-29
  • 페이스북
  • 트위터
  • BAND

CGN 투데이

#total
  • 키워드
    검색어 입력 폼
  • 방송일
    방송년도 및 방송월 선택 폼
▶앵커멘트◀
전 세계 무슬림이 라마단을 지내고 있습니다. 집중적으로 기도하고 금식하는 기간입니다. 30일 동안 이어집니다. 일출부터 일몰까지, 음식이나 물 등의 모든 즐거움을 끊습니다. 몸을 정화하고 영적 추구에 집중한다는 목적이 있습니다. 라마단은 무슬림이 성취해야 하는 이슬람의 5개 핵심 중 하나입니다. 이 기간에는 기독교인 역시 이슬람 사회를 위해 기도합니다. 하나님께서 그들에게 예수 그리스도의 진리를 계시하시길 기도합니다. 톰 도일이 함께했습니다.

▶리포트◀
톰, 나와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집트의 정치 혼돈, 시리아 전쟁으로 미국과 러시아, 유럽은 이 사태를 처리하려고 노력 중입니다. 어떤 이들은 기도로 이 사태를 해결할 수 있다는 생각이 순진하고 공상에 가까운 일이라고 하죠.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톰 도일/ E3 파트너스
"우리는 땅 위에서의 물리적인 전쟁을 보고 있지만 실제로는 우리 머리 위에서 영적인 전쟁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이집트와 시리아에서 그런 일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정치적으로는 나쁜 소식 같아도 영적으로는 호전되고 있습니다. 이집트의 기독교 지도자들로부터 복음에 마음을 연 무슬림들이 그 어느 때보다 많다는 소식을 듣습니다. 그리고 많은 무슬림들이 그리스도께 나오고 있습니다. 이들 중 일부는, 기독교인을 찾아보기도 전에 주님께서 꿈으로 나타나셨습니다. 정치적으로는 혼란스럽지만 영적으로는 추수가 일어났습니다."

하나님께서 이 지역에 어떤 일을 하고 계시는 걸까요?

톰 도일/ E3 파트너스
"이집트는 여러 곳에서 일어나고 있는 일들을 보여주고 있어요. 그들은 먹지 못하고, 직업을 얻지 못하고 절망에 빠져 있습니다. 이슬람주의자가 권력을 잡아도 상황은 악화할 뿐입니다. 절망이 자리 잡고 그들의 세계를 뒤흔들면 내가 인생을 잘못 살아온 것 같다고 생각하게 됩니다. 어쩌면 다른 답이 있을지 모른다고 생각하죠."

기독교인들은 이 라마단 동안, 무엇을 기도해야 할까요?

톰 도일/ E3 파트너스
"지금이 그 어느 달보다 많은 무슬림이 그리스도께 돌아오는, 1년 중 가장 중요한 달입니다. 주님의 교회가 집중해서 기도해야 하는 그런 때입니다. 라마단의 마지막 주는
가장 중요한 시기입니다. 알라가 그들에게 특별한 무언가를 내려준다고 믿는 날이 있어요. 그때 많은 무슬림들이 예수 그리스도를 만납니다."

이런 때에는 무슬림에게 어떻게 사역해야 할까요?

톰 도일/ E3 파트너스
"그저 사랑을 전해야 합니다. 주님의 몸으로써 그들을 두려워하거나 미워해서는 안 됩니다. 911 이후 해결되지 못한 문제들이나 여러 사건으로 그렇게 하는 것이 어렵다는 것은 압니다. 무슬림 극단주의자들이 일으킨 문제가 많다는 건 저도 동의합니다. 하지만 그 문제들을 제쳐놓고 그저 신앙인으로서, 예수님처럼 그들을 사랑하고 어떤 일이 일어나는지 봅시다."

가장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