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CGN 투데이

바로가기
통신원

아디스 아바바서 첫 목회자 안수 훈련 실시

894등록 2013-02-22
  • 페이스북
  • 트위터
  • BAND

CGN 투데이

#total
  • 키워드
    검색어 입력 폼
  • 방송일
    방송년도 및 방송월 선택 폼
아:선교사 통신원들을 전화로 연결해 생생한 선교지 소식 들어보겠습니다.
오늘은 에티오피아에 나가 있는 박종국 통신원 연결합니다.

아:박종국 통신원, 에티오피아 내 목회자 안수를 위한 훈련이 공식적으로 시작 된다면서요? 자세한 소식 전해주시죠?

통:네, 그렇습니다. 이번 훈련에 13명의 에티오피아 아디스 아바바 현지인 목회자가 참여하고 있습니다.이번 훈련은 2006년 교단 총회에서 에티오피아 현지에서 만든 목사 안수 메뉴얼이 통과되면서 시작되었습니다.오는 9월에 최초의 목사 안수식을 에티오피아에서 가질 예정입니다.

아:네, 또 최근에는 한 선교팀이 에티오피아 구라게 부족들에게 복음을 전하기 위해
현지를 방문해 집회를 가졌다고요?

통:네, 그렇습니다. 지난 1월 29일-2월 7일까지 성남 영도교회 정중원 담임목사와
단기선교팀 23명이 에티오피아 남부 구라게 부족을 대상으로 단기 선교 마쳤습니다.
구라게 부족이 살고 있는 사바트 베트 지역을 중심으로 은드버르,아르거뜨, 모체야, 모르뜨나 마을에 세워진 교회에서 수백 명에서 수천 명이 모이는 집회를 가졌습니다.
이 구라게 부족은 2백만 명으로 1% 미만이 예수님을 알 대부분이 이슬람으로서 무슬림의 영향을 받고 있는 곳으로 기도가 많이 필요한 지역인데요.이 단기선교팀은 집회 후 므슬림 지역인 무고와 까뜰 지역까지 방문해서
함께 기도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아:네, 또 도서 '목적을 이끄는 교회'가 현지어로 번역돼 출판됐다고요?

통:네, 그렇습니다. 최근 목적을 이끄는 교회가 현지어 암하라어로 번역돼 인쇄됐습니다.천부가 인쇄됐으며 추가로 4천부가 인쇄될 예정인데요.이 책은 현지인들의 신앙을 재점검하는 지표가 되고 있습니다.

아:끝으로 에티오피아를 위한 가장 긴급한 기도제목 전해주시죠?

통:네, 에티오피아 교회가 점점 부흥되고 있는데 이를 위한 현지 목회자 훈련이 아주 급히 필요합니다.그래서 이들을 위해서 강사로 섬겨주실 분들과 또 이 훈련을 통해서 필요한 훈련비용이 필요하고요.두 번째 기도제목은 점점 무슬림이 확산되고 있는
이 에티오피아와 아프리카를 위해 기도해 주시면 대단히 감사하겠습니다.

아:박종국 통신원, 오늘 소식 잘 들었습니다.

통:네, 지금까지 에티오피아 아디스 아바바에서 전해드렸습니다.

가장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