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CGN 투데이

바로가기
통신원

日 구마모토현, 동일본 대지진 이후 '최대 규모 지진' 발생

1029등록 2016-04-18
  • 페이스북
  • 트위터
  • BAND

CGN 투데이

#total
  • 키워드
    검색어 입력 폼
  • 방송일
    방송년도 및 방송월 선택 폼
아: 지난 14일 일본 구마모토현 마시키마치에 규모 6.5의 강진이 발생했습니다.
피해 규모가 상당한데요. 현지 선교사 연결해 자세한 소식 들어보겠습니다.
박철호 선교사

선: 네 안녕하십니까 박철호 입니다.

아: 14일 발생한 지진으로 사망자와 부상자 상당한 것으로 보고 되고 있는데요. 이번 지진이 구마모토현에선 관측사상 최대 규모의 강진이었다고 하죠? 현지 상황 어떤가요?

선: 구마모토현 관측사상 가장 큰 지진으로 진도 7 정도라고 보도되고 있습니다. 지역뿐만 아니라 구마모토현내 전체 지진피해가 발생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현지 지진 전문가들도 집에 있는 것이 좋은지 집밖에 나가서 대피하는 것이 좋은지 의견이 갈릴정도로 여진이 계속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지금 현재도 산발적으로 집이 흔들리고 있는 상황입니다.

아: 현지 교회에서도 이번 피해에 대한 후속 조치가 계속될 것 같은데요. 현지 교회는 어떤 움직임을 보이고 있나요?

선: 지진이 발생한지 직후이기 때문에 아직 현재 교회들의 상황을 말씀드리기는 이른감이 있고요. 제가 파송된 현지 침례교회들의 연락을 받은 바로는 교회들에 큰 피해가 있었다는 보고는 아직 없습니다. 저에게도 교인들의 안전 안부를 확인해 달라는 연락을 준 정도입니다.

아: 지진피해 복구에서 심리 치료의 필요성이 지난 동일본 대지진 이후 계속 언급되고 있지 않습니까? 어떤 차원의 접근이 필요하다고 보여지나요?

선: 외부에서 실제 피해를 복구하는데 대한 도움을 일본정부에서 요청하거나 하지는 않는데, 저희 가족들을 포함해서 선교사님들이 놀란건 사실이고요. 구마모토현 같은 경우는 한인 선교사가 몇몇 파송되어 있습니다. 파송단체나 교회에서 관심을 갖고 지속적으로 기도하고 있으며 이런 상황에 우리가 함께 참여하고 있다는 메시지를 계속 주시면 선교사님들도 힘을 내고 인내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아: 네 마지막으로 현지 교회와 성도들을 위한 기도제목 나눠주시죠.

선: 무엇보다 일본 정부는 복구 혹은 국민의 안전 이런 것에 초점이 맞춰진것이 사실일 것입니다. 그러나 아무래도 기독교 신앙의 관점에서 보면 영적인 케어나 일반 정부에서 할 수 없는 부분도 충분히 있다고 봅니다. 그래서 기도하실 때 일본인들이 이런 구마모토현 지진 이후에 하나님의 긍휼 속에서 일상생활을 잘 영유할 수 있도록 기도해주시면 고맙겠고, 선교사들이 선교 활동을 통해서 그런 분들에게 복음을 잘 전한다면 이런 지진이 부정적인 측면만 가지고 있지 않다는 것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아: 네 지금까지 박철호 선교사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선: 네 감사합니다.

가장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