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CGN 투데이

바로가기
통신원

인도네시아 잇단 자살 폭탄 테러 발생

1458등록 2018-05-15
  • 페이스북
  • 트위터
  • BAND

CGN 투데이

#total
  • 키워드
    검색어 입력 폼
  • 방송일
    방송년도 및 방송월 선택 폼
아: 현지시각으로 지난 13일 아침, 인도네시아 수라바야 시내 교회와 성당에서 잇달아 폭탄테러가 발생했습니다. 사망자만 10여 명에 달해 충격과 안타까움을 주고 있습니다. 인도네시아 수라바야 한인교회 김상현 목사님 연결해 자세한 소식 들어보겠습니다.

통: 네 안녕하세요. 인도네시아 수라바야 한인교회 김상현 목사입니다.

아: 네 선교사님, 우선 충격이 크실 것 같습니다. 위로의 말씀을 먼저 드려야 할 것 같은데요. 일가족 폭탄테러로 현지인들 또한 많이 얼어 있을 것 같은데 지난 상황들 먼저 전해주시겠습니까?

통: 네 주일 예배 드리기 바로 전에 한인교회에서는 10시 10분에 예배를 시작하는데 저희들이 예배준비하고 있는데 8시경에 여러곳에서 소식이 전해져 왔습니다. 특별히 인도네시아 교회 3곳에서 폭탄테러가 일어나서 지금까지 알려진 바로는 13명의 희생자와 40여 명의 부상자가 발생했고 희생자가 늘어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아: 그렇군요 너무나 안타깝습니다. 이번 테러 대상이 교회와 성당이었던 만큼 테러발생 직후 인도네시아 연합회가 성명을 발표했다고 하던데요. 어떤 내용이었습니까?

통: 네 인도네시아교회 연합회에서 성명을 발표했는데요. 우선 희생당한 분들의 유가족을 위로하는 내용이었고요, 큰 환란과 핍박을 당한 교회에 하나님의 위로를 전한다는 내용이었습니다. 또한 이번 일로 인해 교회와 다른 종교간에 갈등이나 분쟁의 요소가 없도록 기도하자는 내용이었고요. 무엇보다도 각 교회 목사님에게 당부의 말씀은 다른 종교를 자극하거나 지금 상황에 대해 정치적인 설교를 하지 않았으면 좋겠다 당부했습니다.

아: 외교부가 이번 테러로 인한 한인들의 피해는 없다고 밝혔는데요. 비록 한인 피해자는 없지만 현지에서 사역중인 선교사님들의 심적 부담은 더욱 커지지 않았나 싶습니다. 한인선교사님들의 반응은 어떤가요?

통: 네, 선교사님들은 이번 일로 복음의 문이 닫히고 교회가 위축되고 교인들도 이일로 인해서 종교간의 분쟁으로 나타날까봐 염려하고 기도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지금 상황에서 많이들 걱정하는 것은 안전의 문제 인 것 같아요. 그래서 한인들도 안전에 대해 민감하게 반응하고 있습니다

아: 네 그렇군요. 마지막으로 인도네시아 위한 기도제목 나눠주시겠습니다.

통: 네, 무엇보다 이번 일로 희생당한 교인들과 교회들을 위해 기도해주시기 바랍니다. 어제 저희 한인교회에서도 이 사태 발생 직후 통성으로 기도했는데요. 무엇보다 이번 사태로 인해 교통당한 현지인도네시아 교회들이 마음상하지 않고 비록 큰 마음에 고통이 되는 사건이지만 이 일로 더욱 인도네시아를 사랑하고 복음을 전할 수 있는 교회가 될 수 있도록 기도를 부탁드립니다. 이슬람 땅에 세워진 현지 교회들과 한인 교회들도 이번 사태 가운데 감당해야 할 사명을 분명히 알고 평화의 도구로 쓰임 받을 수 있도록 기도해주시기 바랍니다.

아: 아무쪼록 피해가 조속히 수습되고 다시는 이런 안타까운 일이 발생하지 않길 함께 중보하겠씁니다. 김상현 목사님 감사합니다.

통: 네 감사합니다.

가장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