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CGN 투데이

바로가기
통신원

스리랑카 테러로 피해 극심, 기도 절실

1111등록 2019-04-23
  • 페이스북
  • 트위터
  • BAND

CGN 투데이

#total
  • 키워드
    검색어 입력 폼
  • 방송일
    방송년도 및 방송월 선택 폼
◀앵커멘트▶

부활절이었던 21일,
스리랑카에서 참극이 벌어졌습니다.

성당과 호텔 등 여덟 곳에서
연쇄 폭발이 일어나
200명이 넘게 숨지고
수백 명이 다친 것으로 파악되고 있습니다

사상자 수는 더 늘어날 것으로
우려되는 상황입니다.

스리랑카 현지 선교사 연락해서
상황 파악해보겠습니다.

◀리포트▶

아 : 안녕하세요 선교사님?

선 : 네 안녕하세요.

아 : 피해 당시 상황부터 설명 부탁드립니다.

선 : 부활주일인 어제 오전 8시 10분부터 오후 2시 반까지 스리랑카 콜롬보 주요 호텔 3곳과 외곽지역인 코치카데, 공항 근처 네 곰보의 성당에서 또 스리랑카 동부 해안지역인 바티칼로아 복음주의 교회 등에서 동시다발적인 폭탄 테러가 있었습니다. 이 테러로 인해서 오늘까지 290여 명의 사망자가 발생했고 500여 명의 부상자가 여러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는 상황입니다. 듣기로는 사망자 중에서는 외국인도 25명에서 30명 정도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아 : 왜 이런 일이 일어난 걸까요? 배후로 주목되는 세력이 있나요?

선 : 아직 수사기관의 결과나 테러를 자행한 단체의 성명이 나오지 않아서 예측하기 조금 조심스럽지만 자살폭탄이 최소 두 군데에서 발생했다는 소식을 보면 아마도 이슬람 극단주의의 소행으로 여겨집니다. 스리랑카는 강성 불교 나라라서 폭력을 행사하는 불교 신자들이 적지 않지만 불교신자들이 자살 폭탄 같은 테러는 하지 않거든요. 스리랑카 내부에 있는 강성 극단주의 이슬람 단체가 있는데. 이 단체나 국제적인 이슬람 극단주의 세력이 연합해서 테러를 자행하지 않았을까 조심스럽게 예측해봅니다.

아 : 네 선교사님께서도 많이 놀라셨을 것 같습니다. 현재 복구는 어느 정도 진행됐습니까?

선 : 제가 오늘 아침에 차를 몰고 피해를 입었던 호텔 3곳을 다녀와봤는데요. 두 번의 폭발이 있었던 샹그릴라 호텔이 피해가 가장 커보였고요. 나머지 두 군데도 피해가 있었지만 현장 조사를 하고 있어서인지 복구를 전혀 하고 있지 않았습니다. 거리가 조금 있는 코치카데와 네곰보의 성당들과 바티칼로아의 교회들도 좀 비슷한 상황일 것이라 여겨집니다.

아 : 스리랑카의 기독교 탄압이 점점 심해지고 있는 것인가요?

선 : 작년 2018년도에만 80여 건의 핍박이 있었고요 그중에는 제가 섬기고 있는 단체에 대한 핍박도 있었고 올해도 20여건 이상이 있었다고 들었습니다. 핍박을 자행하는 세력들이 어떤 이야기를 하냐면요 호산나를 외치지 않아야만 종교 간의 화합이 있을 수 있다 이런 슬로건을 가지고 교회들이나 성도들을 핍박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아 : 현지 선교사들과 한인교회들은 어떻게 움직이고 계시나요?

선 :선교사님들과는 긴박하게 정보를 공유하고 또 기도를 모으고 있고요 섬기시는 교회들도 제자들이 이럴 때일수록 믿음이 흔들리지 않고 말씀 안에 굳게 해지도록 격려하면서 어제오늘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한인교회들은 어제 주일 예배 전에 소식을 들었는데 예정대로 예배를 드렸고요 테러가 발생했던 호텔 근처가 예배 처소였던 콜롬보 연합교회만 장소를 다른 식당으로 옮겨서 예배를 드렸습니다.

아 : 네 마지막으로 기도 제목 부탁드립니다.

선 : 더 이상 이런 폭탄 테러가 스리랑카와 대도시 지역에서 일어나지 않기를 기도하고 있고요 어제 너무 긴급하게 테러가 발생해서 다들 긴장하고 일상생활을 못하고 있는데 상황이 속히 안정되도록 기도를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무고한 생명들이 많이 희생당했는데. 희생당하신 가족들 부상 입은 수많은 피해자들 이분들이 속히 치료가 되고 안정이 되고 또 주님께서 친히 교회를 지켜주시고 성도들의 믿음이 견고해지도록 기도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리고 이런 핍박으로 인해서 스리랑카 복음의 문이 닫히는 것이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기도가 모아져서 부활이요 생명 되신 예수님을 더욱 힘 있게 증거할 수 있도록 선교사님들 위해서 함께 기도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아 : 네 스리랑카를 위해 함께 기도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지금까지 스리랑카 현지 선교사였습니다.

가장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