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글로컬 리포트

바로가기
18:16
북아메리카

인도 - 김철수 통신원

1540등록 2009-10-13
  • 페이스북
  • 트위터
  • BAND

글로컬 리포트

#total
  • 키워드
    검색어 입력 폼
  • 방송일
    방송년도 및 방송월 선택 폼

아나운서: 선교사 통신원들을 전화 연결해, 생생한 선교지 소식을 들어보겠습니다.

오늘은 인도를 연결합니다. 김철수 통신원!

 

통신원:네 안녕하세요. 이곳은 인도입니다.


아나운서:최근 일어난 인도 중서부의 홍수 피해는 어떤가요?
통신원:Andhra Pradesh주와 Karnataka주에 일어난 홍수로 인하여 250명이 사망하고 150만명이상 집을 잃게 되었습니다.

Andhra Pradesh주의 Kurnool주민 200,000명이 갑작스런 홍수로 인하여 고립되었습니다. 이들은 물이 빠져나갈 때까지 몇 일 간 물과 양식이 없이 추위에 견디어야만 했습니다. 아이들은 병으로 인한 열로 고생하고 있습니다.

아나운서:정부를 비롯해 NGO단체에서도 구호활동을 벌이고 있을 텐데요. 구호상황은 어떤가요?

정부가 군 헬기를 동원하여 물품을 보급하고 있고 NGO단체의 구호 활동을 펴고 있지만 이들의 필요를 돕는 일에 미비할 뿐입니다.

이번 홍수 피해를 입은 지역은 몇 주 전만해도 가뭄으로 고통을 겪은 지역들이라 더욱 안타까울 뿐입니다. AP주와 Karnataka주의 수백만 에이커에 달하는 논과 밭의 농작물들이 소실되어 인도 인구의 약70%가 농업에 종사하고 있어 경제적으로도 심각한 손실을 보게 되었습니다.

 

아나운서:이외에도 인도는 스와인 플루, 신종 플루로 인한 감염자 수와 상황은 어떤가요?

통신원:인도 정부는 스와인 풀루 감염자 47,145명에 대한 샘플 검사를 한 결과 11,253명이 양성반응자로 확인되었습니다.

인도에 스와인 풀루로 인한 사망자는 지금까지 366명에 이릅니다. 이중에 가장 많은 사망자를 낸 주는 148명의 사망자가 나온 Maharashtra주와 103명의 사망자가 나온 Karnataka주입니다. 이 주의 대부분의 사망자가 나온 곳은 주 도시인 Bangalore입니다.

스와인 풀루로 인하여 한인 선교사들의 선교회의 장소를 계획했다가 취소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인도 정부는 금년 12월 중에 스와인 풀루에 대한 백신을 공급할 계획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아나운서:끝으로 인도 내 최근 선교동향 전해주시죠?

통신원:최근 한 교단의 인도 한인 선교사들은 그들의 선교 본부의 선교정책에 충실히 따르기 위하여 현지 선교사회가 모여 한 교단 선교사들이 과거에 개인 사역에 집중하는 것에서 지역별, 사역별 공통되는 부분은 공동사역으로 지양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이러한 공동사역이 활성화 되면 선교사들의 은사들이 발휘될 수 있어 사역의 전문화와 효율화 그리고 선교 자금의 집중으로 인한 사역의 집중화를 이룰수 있다는 점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공동사역이 현재 인도 뿐 아니라 전 세계 선교사역에도 적용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인도에서 김철수 통신원입니다.

 



가장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