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글로컬 리포트

바로가기
18:16
남아메리카

브라질 - 석창숙 통신원

1280등록 2009-07-02
  • 페이스북
  • 트위터
  • BAND

글로컬 리포트

#total
  • 키워드
    검색어 입력 폼
  • 방송일
    방송년도 및 방송월 선택 폼

 

아: 선교사 통신원들을 전화 연결해, 생생한 선교지 소식을 들어보겠습니다. 

   오늘은 지난 번에 이어 브라질을 연결합니다. 석창숙 통신원!


 

통:네 안녕하세요. 이곳은 브라질입니다.


:2014년 브라질 월드컵을 준비로 브라질 고속철도 개통을 준비 중이라고요?

통:2014년은 브라질 에서 월드컵이 열리는 해 입니다.

그래서 몇 주 전에는 치열한 유치 경쟁을 뚫고 최종적으로 월드컵경기를 개최할 12개 도시를 선정해서 발표 했고요, 그에 앞서, 리오에서 상파울루를 거쳐 깜삐나스 까지 연결되는 총 520Km 의 고속철도를 월드컵 개최 전까지 완공할 예정이라고 발표했는데요, 우리 돈으로 총 38조원 규모의 이 대규모 프로젝트에 여러 나라에서 참여 의사를 밝혔습니다. 우리나라도 국내 컨소시엄을 구성해서 지난 4월부터 본격 수주 활동을 개시 한 것으로 압니다.

부디 이번 대 역사에 우리가 주역이 되서 국위 선양과 함께 외화도 벌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으면 하는 바램과 함께 우리 한국인이 세계에서 인정받고 사랑받는, 하나님이 쓰시는 민족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아:끝으로 교민 사회에 화젯거리가 되고 있는 사면령이 시행 초읽기에 들어갔다고요?

자세한 소식 전해주시죠?

통:지금 교민사회에서 가장 큰 화젯거리는 단연 사면령일 것입니다.

상원에서 심의를 거친 사면령에 관한 법률이 지난주에 하원을 통과해서 이제 대통령의 사인 과 시행이 초읽기에 들어갔습니다.

지난 1998년에 마지막으로 사면령이 발효되어서 약 10만의 불법 체류외국인이 영주권을 받았다는데요, 이제 11년 만에 다시 사면령을 내리는 중대 시점에 있습니다.






아:이번 사면령으로 볼리비아 인이 최대 수혜를 입는다고요?

그렇다면 사면령이 한인들에게 미치는 영향력도 클텐데요 자세한 소식 전해주시죠?

통:이번 사면령으로 볼리비아 인이 최대 수혜를 입을 것으로 브라질 정부 관계자는 보고 있으며, 그 외에 많은 중남미 인들과, 중국인, 그리고 한인들이 혜택을 입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 동안 여러 이유로 뜻하지 않게 불체 자가 되어 심리적으로 많이 위축되고 힘든 생활을 했던 우리 한인들이 이번 기회에 이 사회에서 당당하게 경제활동도 하고, 행사 못했던 많은 권리도 되찾게 되는 계기가 되었으면 정말 좋겠고요, 그로 인해 한인사회가 이곳에서 더욱 선한 영향력을 끼칠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해 봅니다. 더구나 요즘 이곳에도 아웃리치 철을 맞아 많은 교회에서 선교지로 단기 선교를 떠나고 있는데요, 하나님께 받은 값없는 사랑을 아낌없이 전해주는 우리 한인들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브라질에서 석창숙 통식원입니다.


가장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