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CGN 투데이

바로가기
단신

예장통합, 4차 '코로나19' 교회대응지침 발표 외

851등록 2020-03-18
  • 페이스북
  • 트위터
  • BAND

CGN 투데이

#total
  • 키워드
    검색어 입력 폼
  • 방송일
    방송년도 및 방송월 선택 폼
[예장통합, 4차 '코로나19' 교회대응지침 발표]

대한예수교장로회총회 통합측이 길어지는 '코로나19' 사태와 관련, 제4차 교회대응지침을 발표했습니다.

이번에 공개한 지침서에서는 주일예배를 온라인으로 드릴 경우 교회의 목회자가 제한된 인원과 함께 정해진 시간에 예배해야 한다는 내용이 담겼습니다.

한 예배당에서는 2m 이상의 거리를 유지할 것과 예배 후 사용한 장소를 소독하고 참가자에 대한 발열 체크를 해야 한다는 등 예방 지침도 수록됐습니다.

예장통합측은 “각 교회 목회자는 전화는 SNS등으로 성도들을 심방하며 돌봄에 유념해줄 것을 요청한다”고 전했습니다.


[구세군, ‘내 마음을 담다’ 마스크 기부]

구세군 한국군국이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마스크 기부 캠페인 ‘내 마음을 담다’를 오는 19일까지 진행하게 됩니다.

이 캠페인은 국민들의 생활을 위해 위험을 감수하고 매일 일선에 나설 수 밖에 없는 환경미화원, 버스 기사, 경비원과 같은 사회 서비스 종사자들에게 국민들이 여분의 마스크, 위생용품을 자선냄비를 통해 기부하는 내용입니다.

캠페인은 서울의 경우 광화문 남측광장과 잠실 롯데타워 2곳에서 19일까지 진행되며, 부산은 19일 부산서면역 작은 분수대 광장에서, 대전은 대전역 서광장에서 18일, 19일 양일간 진행됩니다.


[기하성, 소형 임대 교회 두 달간 임대료 지원]

기독교대한하나님의성회가 3월과 4월 두 달 동안 교단 산하의 소형 임대 교회들에게 임대료를 지원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기하성은 최근 코로나19 사태로 소형 교회들이 주일 예배를 드리지 못해 헌금 수입 부족으로 임대료를 낼 수 없는 형편에 따른 조치라고 전했습니다.

한편, 이 같은 결정에 대한예수교장로회통합총회를 비롯 예장합동, 침례교, 성결교 등 한국 교회 주요 교단들이 소형 임대 교회들의 고통을 덜어주는데 동참하겠다고 전했습니다.


[오픈도어즈,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10가지 기도문]

오픈도어즈는 최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10가지 기도문을 소개했습니다.

오픈도어즈는 우리가 겪는 박해의 경험이 기도가 실천의 초점임을 알려주고 있다며 예수님의 임재하심을 발견할 수 있는 기도의 실천을 강조했습니다.

10가지 기도제목으로는 가족과 이웃, 교회, 세계 지도자, 의료진 등 코로나 사태로 어려움에 처한 이웃들 그리고 각자의 자리에서 이 사태를 극복하기 위해 노력하는 사람들을 위한 것이 있습니다.

가장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