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건 영남신학대 교수의 저서 ‘그리스도론의 미래’가 그리스도론을 주제로 한 온라인 콘퍼런스 ‘크라이스트 어몽 더 디서플린즈’가 엄선한 도서 16권에 선정됐습니다.
지난 2월 국내에서 출간된 ‘그리스도론의 미래’는 과학적 결정론, 공적 신학, 우주적 그리스도론 등 21세기에 집중적으로 논의될 신학 주제 12가지를 다룬 책으로 지난해 6월 미국과 영국 등에서 영문판이 먼저 출간돼 세계 독자와 신학계에 반향을 일으켰습니다.
[터키, 아제르바이잔 파병안 의회 제출]
터키 관영 아나돌루 통신은 최근 터키 정부가 아제르바이잔과 아르메니아 간 평화 협정 준수 여부를 감시하기 위한 평화유지군 파병안을 의회에 제출했다고 전했습니다.
파병안에 따르면 레제프 타이이프 에르도안 터키 대통령이 평화유지군의 규모를 정할 수 있도록 했으며 파병 기간은 1년입니다.
[20일부터 차별금지법 바로알기 아카데미 시즌2]
진평연과 복음법률가회가 주관했던 ‘차별금지법 바로알기 아카데미’가 시즌1을 마치고 오는 20일부터 시즌2를 시작합니다. 이번 시즌은 내년 9월 24일까지 매주 금요일 오후 2시부터 222개 유튜브 채널을 통해 총 38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입니다. 온누리교회 이재훈 담임목사, 여의도 순복음교회 이영훈 담임목사, 글로벌 성혁명의 저자인 가브리엘 쿠비 등이 연자로 나섭니다.
[한인 영 김, 미 공화당 하원의원 당선]
한국계 영 김 공화당 후보가 민주당 현역 길 시스네로스 의원을 꺾고 미국 연방 하원의원에 당선됐습니다. 캘리포니아주 제39선거구에 출마한 김 후보는 득표율 50.6%로 승리를 확정지었습니다. 김 의원은 한국에서 가족들과 괌으로 이주한 뒤 하와이에서 고등학교 졸업하고 서던캘리포니아대학교 졸업, 금융계와 의류 사업 등 다양한 활동으로 자수성가했으며 한미연합회 전국회장을 지낸 남편 찰스 김 씨의 권유로 정치에 입문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