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CGN 투데이

바로가기
단신

NCCK, '한국교회 아카데미' 3월 개강 외

503등록 2021-02-10
  • 페이스북
  • 트위터
  • BAND

CGN 투데이

#total
  • 키워드
    검색어 입력 폼
  • 방송일
    방송년도 및 방송월 선택 폼
[NCCK, '한국교회 아카데미' 3월 개강]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가 오는 3월 8일 ‘한국교회 아카데미’를 개강합니다. 생태정의, 평화통일, 인문학 등 6개 영역이 1년 2학기제, 학기별 15강좌로 운영되는 이번 아카데미는 온, 오프라인 강의를 병행하여 6개의 단체가 공동 플랫폼을 통해 내용과 행정을 공유하는 ‘연대 형식’으로 진행됩니다. 모든 그리스도인들이 참여할 수 있으며, 신청은 교회협 교육위원회를 통해 가능합니다.


[예장고신, 올해 4차례 '70주년 기념 콘퍼런스']

대한예수교장로회 고신 총회가 내년 70주년을 앞두고 올 한해 4차례의 콘퍼런스를 진행합니다. ‘포스트코로나와 교회의 미래’를 주제로 열리는 콘퍼런스에선 다양한 영역의 전문가들이 교회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검토합니다. 첫 번째 콘퍼런스는 오는 25일 안양일심교회에서 ‘포스트코로나와 하나님의 창조’를 주제로 진행됩니다.


[굿피플, 아동복지시설 퇴소 청소년 자립지원 시작]

국제구호개발기구 굿피플이 아동복지시설 퇴소 전, 후 청소년의 자립을 지원하는 사업을 시작합니다. 최근 굿피플은 마포구고용복지지원센터, 신나는조합, 주식회사 사람마중과의 업무협약에서 직업교육, 재무교육, 상담 등을 지원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이에 대해 김천수 굿피플 회장은 “아이들에게 든든한 울타리, 더 나은 내일을 만들어주는 선순환의 시작이 되길 바란다”고 기대감을 전했습니다.


[성산생명윤리연구소, 12대 임원에 이명진 소장 등 선출]

성산생명윤리연구소가 최근 총회를 열고 12대 소장으로 이명진 11대 소장을 연임시키고, 부소장으로는 고대 홍순철 교수, 총무에는 의료윤리연구회 문지호 회장을 선출했습니다. 성산생명윤리연구소는 기독교 정신과 장기려 선생의 생명의료윤리관을 바탕으로 1997년에 세워졌습니다.


[한동대, 우간다 지역개발위한 온라인 워크숍 개최]

한동대 유네스코 유니트윈 사업단은 최근 우간다 쿠미대학교, 국제구호개발단체 기아대책과 함께 ‘아프리카 우간다 쿠미 지역사회개발을 위한 창업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습니다. 이번 워크숍은 무콩고로 청년들의 창업을 독려하고 주민들의 소득을 늘려 지역사회를 개발시키기 위한 목표로 진행됐으며, 한동대는 워크숍 종료 후에도 현지인 리더양성을 위해 후속 교육 및 멘토링을 실시할 계획입니다.

가장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