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CGN 투데이

바로가기
단신

서울시 공무원 17인, 퀴어행사 반대 성명 외

99등록 2021-03-18
  • 페이스북
  • 트위터
  • BAND

CGN 투데이

#total
  • 키워드
    검색어 입력 폼
  • 방송일
    방송년도 및 방송월 선택 폼
[서울시 공무원 17인, 퀴어행사 반대 성명]

서울시 공무원 17명이 최근 '4.7 서울시장 보궐선거 후보자 서울광장 퀴어행사에 대한 입장 명확히 밝혀야'라는 제목의 성명을 발표했습니다.
이들은 성명에서 서울시는 기존 퀴어행사를 서울 시민의 여론을 수렴하지 않은 채 전면적으로 허용했다고 설명하며, 서울시장 보궐선거 후보들에게 "시민들이 후보의 시정 철학에 관한 명확한 판단을 내릴 수 있도록 서울광장에서 퀴어행사를 개최하는 것에 대한 입장을 명확히 밝혀달라"고 촉구했습니다.


[포르투갈 헌재, '안락사 합법화 법안' 위헌 결정]

포르투갈 헌법재판소가 최근 "포르투갈 국회를 통과했던 '안락사 합법화 법안'이
안락사를 허용하는 상황을 어떻게 확인할 것인지 등에 대한 내용이 담겨있지 않다"며 위헌 결정을 내렸다고 로이터 통신 등 외신이 보도했습니다. 인구의 90%이상이 가톨릭 신자인 포르투갈에서는 그동안 안락사 합법화를 두고 찬반의견이 갈려왔으며, 마르셀루 헤벨루 드소자 포르투갈 대통령은 해당법안이 지나치게 모호한 개념이 포함되어 있다며 지난달 헌재에 평가를 요청한 바 있습니다.


["시리아 10년 내전으로 아동 5만 5천명 사망"]

국제월드비전이 시리아 내전 발발 10주기를 맞아 발간한 보고서에서 전쟁으로 희생된 민간인 60만 명중 약 5만 5천명이 어린이라고 밝히며, “전쟁의 대가는 결국 가장 취약한 아이들이 치르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이에 대해 월드비전은 시리아의 평화를 위해 여러 국가와 국제기구, NGO등의 관심을 촉구했습니다.


[CCA, "코로나19 앞에서 교회가 연대해야"]

아시아기독교협의회가 오는 5월 16일 ‘아시아주일’ 주제를 ‘나는 너희를 치료하는 여호와임이라’로 잡고,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회원 교회의 연대를 요청했습니다. 아시아기독교협의회의 아시아주일은 1974년부터 지내왔으며, 지난해엔 온라인으로 연합예배가 드려진 바 있습니다.


["스리랑카에 전도의 물결 일어나고 있어"]

한국순교자의소리 현숙 폴리 대표가 지난 2019년 부활절 스리랑카의 한 교회에서 발생한 자살폭탄테러 이후 “여러 지역에서 새로운 전도와 교회 개척의 물결이 일어났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더해 현숙 폴리 대표는 스리랑카 교회 지도자들이 현재 진행 중인 무슬림 전도훈련 프로그램을 위해 지원하겠다고 전했습니다.

가장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