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CGN 투데이

바로가기
단신

외교부, 日오염수 방류 결정 항의 외

474등록 2021-04-15
  • 페이스북
  • 트위터
  • BAND

CGN 투데이

#total
  • 키워드
    검색어 입력 폼
  • 방송일
    방송년도 및 방송월 선택 폼
[외교부, 日오염수 방류 결정 항의]

정부가 최근 주한 일본대사 아이보시 고이치를 외교부로 초치해, 앞서 후쿠시마 제1원전 탱크에 보관 중인 오염수 해양 방류 결정에 대해 강력히 항의했습니다. 최종문 외교부 2차관이 아이보시 대사에게 후쿠시마 원전 사고로 발생한 오염수를 바다에 배출하기로 한 데 항의하고, 원전 오염수 처리과정 전반에 대한 투명한 정보공개와 검증을 촉구했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영화 '이프패밀리' 시즌2 크랭크인]

최근 포괄적차별금지법의 위험성을 알리는 단편영화 ‘이프패밀리’ 시즌2가 본격적인 촬영에 들어갔습니다. 영화는 실제 탈동성애자의 이야기를 비롯해 미국과 영국에서 차별금지법이 통과된 이후 발생한 문제 사례를 담으며, 총 8편으로 제작돼 5월 초 유튜브를 통해 공개될 예정입니다.


[월드비전, '2021 글로벌6K 하이킹' 모집]

국제구호개발단체 월드비전이 ‘2021 글로벌 6K 포 워터 하이킹’을 오는 5월 16일까지 개최합니다. 월드비전에서 선정한 국내산(山) 정상석에서 인증샷과 함께 SNS에 인증하면 1좌당 1만원이 아프리카 식수위생사업에 기부되는 이 캠페인은, 월드비전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5월 2일까지 사전신청 가능합니다.


[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 '온택트 1기' 모집]

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가 청소년들에게 장기기증의 중요성과 올바른 생명의 가치관을 전하기 위한 청소년 홍보단 ‘온택트 1기’를 모집합니다. 선발된 청소년들은 5월 발대식을 시작으로 두 달간 청소년 대상의 SNS 홍보 및 콘텐츠 제작, 장기기증 인식 설문조사 등의 활동을 하게 되며 봉사시간 인증 및 수료증 발급, 우수단원 포상 등의 혜택이 주어집니다.


['창립 50주년' 시애틀 형제교회...'공동체 30일']

올해로 창립 50주년을 맞는 ‘시애틀 형제교회’가 오는 18일부터 5월 16일까지 4주에 걸쳐 ‘공동체 30일’을 진행합니다. ‘리셋(RESET)’을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성도들은 30일 동안 교회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점검하고 믿음과 삶을 복음 안에서 굳건히 다지게 됩니다. 권준 담임목사는 “코로나 펜데믹과 맞물린 창립 50주년에 우리의 개인적 삶과 교회가 하나님의 새로운 질서로 ’리셋‘되기를 기도한다”고 전했습니다.

가장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