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CGN 투데이

바로가기
단신

'평등법 반대' 국회 국민동의청원 10만 명 외

462등록 2021-06-23
  • 페이스북
  • 트위터
  • BAND

CGN 투데이

#total
  • 키워드
    검색어 입력 폼
  • 방송일
    방송년도 및 방송월 선택 폼
['평등법 반대' 국회 국민동의청원 10만 명]

최근 발의된 평등법에 반대하는 온라인 국회 국민동의청원에 만 4일 만에 10만 명이 동의해, 해당 청원이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에 회부됐습니다. 이에 대해 진정한 평등을 바라며 나쁜 차별금지법을 반대하는 전국연합은 “평등법이 매우 위험한 법이라는 실체를 국민들이 널리 인식하게 됐다”며 “평등법이 철회될 때까지 총력전을 전개하겠다.”고 전했습니다.


[통일시대 지도자 양육하는 '통일전략아카데미']

통일전략아카데미가 ‘2021년 통일전략아카데미’ 수강생을 모집합니다. 오는 9월 4일 개강해 매주 토요일 15주 과정으로 열리는 이번 아카데미는 하충엽 숭실대학교 교수, 김병로 서울대학교 교수 등이 강사로 나며, 통일선교에 소명이 있는 누구나 지원할 수 있습니다.


[예장합동, '프레어 어게인 연합기도회' 개최]

대한예수교장로회 합동 총회가 최근 서울 사랑의교회에서 '프레어 어게인' 서울·경기·인천지역 연합기도회를 개최했습니다. 기도회 주강사로 나선 오정현 사랑의교회 담임목사는 "다가올 제 4의 부흥, 복음의 르네상스가 일어나도록 악한 영의 세력과 기도의 ‘한산대첩’ 벌어야 한다"며 한국교회의 영적 갱신을 위해 간구하자고 독려했습니다.


['희년상생사회적경제네트워크' 창립총회]

YMCA연맹 등 교계 단체 200여 곳이 연대해 기후위기, 빈부격차 등 사회경제적 문제에 대응하기 위해 최근 '희년상생사회적경제네트워크' 창립총회를 열었습니다. 이날 총회에서는 임종한 인하대 교수가 희년상생네트워크 이사장으로 선임됐으며, 임 이사장은 "2030년까지 기후위기 대처를 위한 햇빛발전소협동조합 등에 자원봉사자 100만 명이 참여하는 '한국형 디아코니아'를 만들겠다"고 밝혔습니다.


['2021 기독청년탈핵아카데미' 개최]

한국기독교장로회청년전국연합회 등 4개 단체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2021기독청년탈핵아카데미'가 오는 7월 한 달 동안 세 차례에 걸쳐 서울디아스포라교회에서 진행됩니다. '호흡:탈핵을 향한 움직임'이란 주제로 열리는 이번 아카데미는 이론수업과 핵발전소 현장탐방 수업으로 구성됐으며 핵의 문제점과 대안에 대해 고민하는 시간도 마련될 예정입니다. 신청은 온라인 구글 링크를 통해 받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한국기독청년협의회에 문의하면 됩니다.

가장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