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CGN 투데이

바로가기
단신

사학미션, 23일 '기독사학 비전 선포식' 외

426등록 2022-02-22
  • 페이스북
  • 트위터
  • BAND

CGN 투데이

#total
  • 키워드
    검색어 입력 폼
  • 방송일
    방송년도 및 방송월 선택 폼
[사학미션, 23일 ‘기독사학 비전 선포식’]
사단법인 사학법인미션네트워크가 오는 23일 경신중고등학교 언더우드기념관에서 ‘기독사학 비전 선포식’을 개최합니다. 비전 선포식을 통해 사학미션은 사립학교법 개정안에 대한 헌법소원, 기독사학 자정 위원회 발족, 대통령선거 및 교육감 선거에 대한 계획 등을 발표하며, 법과 제도에 직면한 기독사학의 어려운 현실을 알리고, 기독사학 정체성 수호를 위한 한국교회와 기독교 학교의 구체적 대응계획을 전할 계획입니다.

[기독교학교 관련단체, 대선 교육공약 제안]
기독교학교교육연구소, 사학법인미션네트워크 등의 기독교 학교 관련 단체들이 참여한 ‘2022 대통령선거 교육공약 제안 기독교 연대’가 교육공약 제안서를 발표했습니다. 기독교 연대는 학원 휴일 휴무제, 학교 선택제, 자사고/특목고 존치, 홈스쿨링 법제화, 특수학교 및 학급 확대 등 7개 주제 14개 공약을 제안했으며, 대선 후보 캠프에 질의서 형태로 발송하고 답신을 받아, 후보별 교육공약 분석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한교총·한기총, 통합 위한 기본 합의서 서명]
한국교회총연합과 한국기독교총연합회가 최근 한국교회 연합기관 통합을 위한 기본 합의서에 서명했습니다. 두 기관은 ‘상호 존중, 공동 리더십, 플랫폼 기능’의 세 가지 기본 원칙에 합의했으며, 이 기본 원칙을 바탕으로 회원권, 법인, 재정 등 제반 사항에 대한 세부 논의를 이어갈 예정입니다.

[예장통합, ‘사순절의 깊은 묵상’ 출간]
대한예수교장로회 통합총회 교육자원부가 사순절 묵상집 ‘2022 사순절의 깊은 묵상’을 출간했습니다. 묵상집에는 ‘말씀과 십자가를 향한 순례자의 기도’, ‘신자에게 주시는 말씀’, ‘바른 결단으로 이끄시는 주님의 질문’등의 주제로 구성된 40일간의 찬송, 말씀, 기도, 실천 등이 수록됐습니다.

[월드비전, 비전스토어 1만호점 돌파]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이 정기후원을 통해 나눔의 기쁨과 착한 소비문화 확산에 참여하는 ‘비전스토어’가 1만호 점을 돌파했다고 전했습니다. 이에 최근 월드비전은 전라북도 전주시에 위치한 카페 홍시궁에 1만 번째 비전스토어 현판을 전달했습니다. 한편 월드비전은 비전스토어 1만호점 달성을 기념해 1호점에서 100호점을 대상으로 비전스토어 현판 교체를 진행했으며, 3년 이상 비전스토어를 유지 중인 사업장에 대해 프론트용 현판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했습니다.

가장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