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CGN 투데이

바로가기
단신

한교총, '탄소중립 창조회복교회 만들기' 심포지엄 외

403등록 2022-06-23
  • 페이스북
  • 트위터
  • BAND

CGN 투데이

#total
  • 키워드
    검색어 입력 폼
  • 방송일
    방송년도 및 방송월 선택 폼
[한교총, ‘탄소중립 창조회복교회 만들기’ 심포지엄]
한국교회총연합이 최근 ‘탄소중립 창조회복교회 만들기’ 심포지엄을 개최했습니다. 심포지엄에서 발제한 기독교환경운동연대 이진형 목사는 기후 위기의 원인을 진단하며, 교회적 차원에서의 ‘그린 엑소더스 프로젝트’를 소개했습니다. 한편 한교총은 ‘탄소중립 창조회복교회 만들기 캠페인’을 전개해, 다양한 연구 논문과 자료 등을 공개할 예정입니다.

[대한민국 피로회복, 소아암 어린이 수술비 전달]
지난해 12월 시작된 ‘대한민국 피로회복 For Kids 운동’이 최근 마무리된 가운데, 최근 소아암 어린이를 위한 수술비를 전달했습니다. 이번 운동에는 19개 단체와 114개의 교회 등이 참여했으며, 총 8,475명이 헌혈을 완료했습니다. 또한 소아암 어린이의 수술과 치료비를 위한 1억 1천여만 원이 모금돼,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과 소아암 환아 5가정에 전달됐습니다.

[복음의전함, 전도 플랫폼 ‘들어볼까’ 세미나]
사단법인 복음의전함이 전도플랫폼 ‘들어볼까’의 활용법을 소개하는 세미나를 개최합니다. 오는 7월 13일까지 포항동부교회, 청주 상당교회, 수원중앙침례교회 등에서 진행되며, 복음의전함 고정민 이사장이 강사로 나섭니다. 자세한 내용 확인과 신청은 복음의전함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습니다.

[일본복음선교회, 일본선교훈련 훈련생 모집]
일본복음선교회가 오는 8월 25일부터 12월 8일까지 진행되는 ‘제29기 일본선교훈련’ 훈련생을 모집합니다. 훈련에선 일본 선교역사와 현황, 일본 선교전략 등의 강의와 일본 현지 탐방 등의 과정이 진행되며, 국내외 일본 선교 전문가 10여 명이 강사로 나설 예정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일본복음선교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월드비전, 메타버스 통한 난민촌 체험학습]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이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을 통해 난민촌을 체험하는 프로그램을 진행했습니다. 전국 초중고 20개 학급에서 열린 프로그램에선, 메타버스 플랫폼을 통한 난민촌 현장과 월드비전 센터 체험이 진행됐습니다. 한편 내달 1일부터 월드비전은 각 학급의 교사가 자체적으로 진행할 수 있는 온라인 체험학습 신청도 받을 예정입니다.

가장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