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교총, ‘이주민 다문화 합창대회’ 개최] 한국교회총연합이 ‘이주민 다문화 합창대회’를 개최합니다. 다문화 공동체가 사회에 안정적으로 정착하고, 건강한 문화 형성을 돕기 위해 기획된 이번 대회는, 10명 이상 60명 이내로 합창단을 구성해 참가할 수 있습니다. 오는 7월 30일까지 영상으로 신청을 받으며, 9월 3일 본선대회도 열릴 예정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교회총연합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장백석, 대한적십자사 표창 수상] 대한예수교장로회 백석총회가 ‘생명나눔 헌혈운동’을 통해 혈액 수급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한적십자사로부터 표창장을 받았습니다. 이에 대해 총회장 장종현 목사는 “우리 총회가 헌혈 캠페인을 전국적으로 전개해, 희생과 봉사, 섬김을 실천하고,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을 나누면 좋겠다”며 헌혈 운동을 계속해 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성서공회, 백석·영안교회 후원으로 성경 기증] 대한성서공회가 대한예수교장로회 백석 총회와 영안교회의 후원으로 우크라이나에 성경을 기증한다고 전했습니다. 성경은 백석 총회와 영안교회가 각각 3천만 원씩, 6천만 원의 후원금으로 마련됐으며, 내달 초 발송될 계획입니다. 이에 대해 대한성서공회 이사장 양병희 목사는 “백석 총회와 한국교회 성도들의 관심으로 성경 기증을 진행할 수 있었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습니다.
[‘히즈쇼 어린이 페스티벌’ 개최] ‘히즈쇼 어린이 페스티벌’이 오는 7월 26일부터 8월 20일까지 전국 4개 교회에서 진행됩니다. 페스티벌은 가족뮤지컬 ‘그의 나라를 찾아서’와 실감 전시회 ‘살아나는 성경 박물관’으로 구성됐으며, 대림교회, 예수마을교회, 인천산곡교회, 대구동신교회에서 개최됩니다. 네이버 예약을 통해 참가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히즈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장합동, ‘전국장로회 하기수련회’ 성료] 대한예수교장로회 합동총회 전국장로회연합회가 최근 2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하이원리조트에서 전국장로회 하기수련회를 개최했습니다. 수련회에선 집회와 특강, 미래자립교회 지원금 전달 등의 일정이 진행됐습니다. 개회예배에서 말씀을 전한 총회장 배광식 목사는 “전국장로회 하기수련회가 식어진 신앙을 회복하고, 교회와 총회, 그리고 민족을 살리는 진앙지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