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CGN 투데이

바로가기
월드 리포트

미국 기독교인의 종교 자유 의식은?

627등록 2016-02-08
  • 페이스북
  • 트위터
  • BAND

CGN 투데이

#total
  • 키워드
    검색어 입력 폼
  • 방송일
    방송년도 및 방송월 선택 폼
미국인들이 다른 종교보다 기독교인의 종교 자유 보호를 우선시합니다. AP의 여론 조사에 따르면 대부분의 사람들이 전반적인 종교 자유 유지는 아주 중요하다고 답했습니다. 하지만 무슬림 같은 특정 종교 단체에 대한 질문에는 그 수치가 극적으로 달랐습니다. 기독교의 종교 자유 보호가 중요하다는 답변은 82%였습니다. 무슬림의 경우 61%, 모르몬교의 경우 67%가 중요하다고 답변했습니다. 로리 존슨이 라이프웨이 연구소의 에드 스테처와 이 현황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이 결과에 대해 놀라셨나요? 왜 많은 사람들이 비기독교인의 종교 자유를 지지하지 않는다고 생각하십니까?

에드 스테처 / 라이프웨이 연구소
"대부분 기독교인이기 때문에 그들을 위한 종교 자유는 좋다고 생각하는 거죠. 종교 자유는 미국 전역에서 보편적인 원리가 되어야 합니다."

이슬람을 언급하셨는데요. 무슬림이 나의 종교 자유는 샤리아법을 따를 수 있는 권리를 의미한다고 말한다면요? 그런 경우는 어떻게 걸러야 할까요?

에드 스테처 / 라이프웨이 연구소
"종교 자유가 충돌하는 지점이 있습니다. 미국 내의 무슬림이 다른 종교의 자유를 제한하는 법을 원한다면 그런 것은 반대해야 합니다. 그리고 실제로 거부할 방법이 있습니다."

다른 종교 자유의 보장이 어떻게 우리의 종교 자유를 보장할 수 있습니까?

에드 스테처 / 라이프웨이 연구소
"다가오는 20년간, 미국 내에서 일어날 가장 큰 갈등은 종교 자유일 것입니다. 저는 기독교인들이 이렇게 말하길 바랍니다. '나를 위한 종교 자유, 모두를 위한 종교 자유' 그것이 첫 번째 자유입니다. 그 위에 모든 것이 세워집니다."

성경을 아시죠? 성경이 다른 종교를 존중하고 보호하라고 가르친다고 생각하십니까?

에드 스테처 / 라이프웨이 연구소
"모든 사람은 하나님의 형상대로 지음 받았습니다. 미국의 건국자들은 창조주로부터 온 이양할 수 없는 권리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그 권리는 남자와 여자는 하나님의 형상대로 만들어졌다는 사실에서 기인합니다. 하나님의 형상대로 만들어진 우리는 하나님으로부터 멀어질 수 있고, 다른 신을 찾아갈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하나님의 형상대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사람에게는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그들의 가치와 선택할 수 있는 자유를 보호해야 합니다. 하나님은 우리 스스로 선택할 수 있게 하신 하나님입니다."

다른 나라와 비교했을 때 미국 기독교인이 문제가 있는 걸까요? 우리가 너무 자기중심적인 걸까요?

에드 스테처 / 라이프웨이 연구소
"우리가 때로는 박해라고 외치지만 대부분 박해가 진짜 어떤 것인지 모른다고 생각합니다. 우리가 나서서 말해야 합니다. '종교 자유는 모든 나라의 문제입니다.' 그리고 우리의 지도자들, 우리의 정부가 그 일을 해야 합니다."

가장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