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CGN 투데이

바로가기
월드 리포트

월드리포트:고대 순례자의 길 발견돼

557등록 2020-01-13
  • 페이스북
  • 트위터
  • BAND

CGN 투데이

#total
  • 키워드
    검색어 입력 폼
  • 방송일
    방송년도 및 방송월 선택 폼
[앵커] 전 세계 교회 소식을 전해 드리는 월드리포트입니다.
예수님 시대 유대인들은 매년 3차례씩 예루살렘 성전을 방문했습니다. 예수님 역시 예루살렘으로 향하는 길을 걸었을 텐데요, 그 길이 2천 년 만에 공개됐습니다.

*…..*.....*

[영상 0103 #1] 성전으로 향하는 고대 순례자의 길은 성경으로 곧장 연결됩니다.

제브 오렌스틴 City of David Foundation
"크리스천이나 유대인에게 예루살렘을 예루살렘이 되게 하는 장소와 사건과 사람들이 있는 곳입니다. 이곳 다윗성에서 모든 일이 일어났습니다. 예루살렘의 살아있는 심장이 있는 곳입니다. 실로암 연못과 성전산(모리아산), 다윗성이 있습니다. 순례자의 길은 이 모든 장소를 연결합니다."

고대 순례자의 길은 실로암 연못에서 시작합니다. 순례자들은 이곳에서 몸을 정결하게 하고, 성전으로 출발했습니다.

제브 오렌스틴 City of David Foundation
"역사가 요세푸스에 따르면, 2천 년 전 순례 행사에 2백만여 명이 참여했다고 합니다. 정말 많은 사람이 씻어야 했죠."

실로암 연못은 예수님께서 눈먼 자를 치유했던 장소이기도 합니다. 15년 전까지만 해도 숨겨져 있던 이곳은 오수 유출 사고를 계기로 발굴됐습니다. 고고학자들은 연못에서 성전산까지 어떤 경로로 이동했는지 조사했습니다.

제브 오렌스틴 City of David Foundation
"고고학자들이 발굴 범위를 확대했고, 우리는 그 질문에 대한 답 위에 서 있습니다. 고대 순례자의 길 위에 서 있어요."

- 다음 인터뷰, The word in the Bible로 시작하는 인터뷰 생략 -

그리고 예수님께서 걸으셨을 길이 드러났습니다.

제브 오렌스틴 City of David Foundation
"이곳은 (뉴욕의) 타임 스퀘어 같은 곳이었을 겁니다. 우리가 지금 보는 것보다 3~5배는 더 넓을 거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길 양쪽에는 가게, 외양간이 길을 따라서 있었을 거예요. 영적, 공동체적, 상업적 관점에서 이곳은 예루살렘의 중심입니다."

이스라엘 문화재 관리국에 따르면 순례자의 길은 서기 2~30년 경, 본디오 빌라도가 10년에 걸쳐 만들었다고 합니다. 발굴 책임자 아리 레비는 순례의 길 발굴에 상당한 공학 기술이 필요했다고 말했습니다.

-다음 인터뷰, One of the major issues of Jerusalem으로 시작하는 인터뷰 생략-

아리 레비 이스라엘 문화재 관리국
"우리 머리 위로 현대 도시가 있고, 무너져서는 안 되는 일이었죠. 발굴하는 만큼, 이렇게 생긴 아치형 구조물을 만들었습니다. 이 기둥이 우리 위에 있는 도시를 떠받칩니다."

대부분의 경로는 온전하게 보전됐지만 파괴된 지역도 있습니다. 이 길에서 로마의 통치에 대항한 유대인들의 반란이 일어났던 서기 70년 경에 제작된 동전이 발견되기도 했습니다. 순례자의 길은 곧 대중에게 완전히 공개돼 예수님 시대의 예배자들이 어떤 경험을 했는지 직접 겪어볼 수 있게 될 예정입니다.

*…..*.....*

[앵커] 다음 소식입니다. 매년 수많은 크리스천이 예수님께서 세례 받은 곳에서 세례를 받기 위해 이스라엘을 찾습니다.

*…..*.....*

[영상 0103 #4] 크리스천에게 요단강에서 받는 세례는 엄청난 영적 경험입니다.

예루살렘 아야크 에티오피아
“저의 꿈이었어요. 예수님께서 이곳에서 세례 받으셨잖아요. 우리는 축복받았어요.”

안디넷 아야크 에티오피아
“다시 태어난 기분입니다. 예수님께서 세례 받으신 곳이잖아요."

'카스 엘 야후드'는 이스라엘 당국이 크리스천 순례자를 위해 개발했습니다. 예수님이 세례 받으신 장소라는 증거는 없지만 순례자에게는 특별한 장소가 됩니다.

스티브 멕크라켄 목사 미국
"저는 성경을 읽고, 설교합니다. 이곳에서의 직접 체험은 매주 사람들에게 전하는 하나님의 말씀에 밑줄을 치고, 확인하는 것과 같습니다."

이곳은 엘리야 선지자가 불병거를 타고 하늘로 올라간 곳이자 이스라엘 민족이 약속의 땅을 향해 건넌 곳으로 추정되기도 합니다.

벤 데이비 케트리엘 여행 가이드
"요르단에 건너기 쉬운 다른 길들이 있어요. 지형학적으로 변하지 않는 길입니다. 하지만 여리고는 다릅니다 여리고의 위치는 이견이 없습니다."

퇴역 장군 우지 다이엔은 이곳을 통해 이집트에서 돌아온 유대인들이 지금도 계속해서 귀환 중이며 성경의 예언이 성취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스티브 멕크라켄 목사 미국
"이곳에 오면 신앙이 풍성해지고, 예수님에 대한 헌신을 깊어지게 겁니다. 모두 예수님에 관한 것이니까요."

*…..*.....*

지금까지 CBN과 함께 하는 월드리포트였습니다.

가장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