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CGN 투데이

바로가기
월드 리포트

지경을 넗히는 새로운 복음전파의 기초

637등록 2020-05-11
  • 페이스북
  • 트위터
  • BAND

CGN 투데이

#total
  • 키워드
    검색어 입력 폼
  • 방송일
    방송년도 및 방송월 선택 폼
[앵커]
전 세계 선교지 소식을 전해 드리는 월드리포트입니다.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을 막기 위해 교회는 문을 닫았지만 예배는 계속됩니다. 세계 곳곳에서 인터넷을 통해 다양한 모습으로 예배가 이어지는데요. 과거와는 다른 새로운 부흥의 기초가 놓이고 있다는 의견들이 제시되고 있습니다.

*…..*.....*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세계적으로 유행하기 전의 예배 모습입니다. 토론토의 한 교회에서 부흥을 위해 기도합니다.

과거에는 부흥이 일어나면 물리적으로 한 지역에 국한될 수밖에 없었지만 새로운 시대가 시작된 것으로 보입니다. 이제 예배는 교회 건물 안에 한정되지 않습니다.

다니엘 콜렌다 목사 Christ for All Nations
"우리는 완전히 다른 시대에 접어들었습니다. 말 그대로 수백만 명이 온라인에서 실시간으로 지켜볼 수 있습니다. (이어지는 리포팅 생략하고, 다음 인터뷰 바로 붙여서)
어릴 적에 성경을 읽을 때, 예수님께서 돌아오시면 모든 이들이 목격할 것이라는 구절에서 그 일이 어떻게 가능한 건지 궁금해하던 기억이 납니다. 지금은 그 말이 아주 쉽게 이해가 돼요."

존 킬패트릭 목사는 1990년대 일어난 브라운스빌 부흥(Brownsville Revival)의 중심에 있었습니다.

존 킬패트릭 목사
"하나님께서 미디어를 통해 전 세계에 어떤 일을 하실지 아무도 모릅니다."

독재 정권이나 사회주의 국가에서는 인터넷을 검열하기도 하지만, 디지털 시대는 새로운 사역의 방법을 제공합니다.

하이디 베이커 목사
"가난한 사람들도 핸드폰을 갖기 시작했어요."

핸드폰만 있으면 외부 세계와 쉽게 연결될 수 있고, 작은 컴퓨터 칩에 성경 전체를 담을 수도 있습니다.

하이디 베이커 목사
"전에는 종이로 된 성경을 밀수해야 했어요. 지금은 칩으로 가져갑니다. If you get caught, you can eat them. (삭제) 하나님의 말씀이 모든 민족, 모든 족속, 모든 방언에 전해지고 있어요."

또 교단과 교파를 초월한 전례 없는 연합을 가능하게 합니다.

릭 조이너 목사
"다른 교단과 교파, 운동이 연결되고 협력합니다. 하나님의 일입니다."

존 킬패트릭 목사
"왜 우리가 연합하지 않았는지 이해가 되지 않아요. 우리에게는 같은 목표와 열정이 있습니다."

교단과 교파를 초월한 강력한 연합은 하이디 베이커 목사가 예언했던 전 세계적인 부흥을 가능하게 할 것으로 보입니다.

하이디 베이커 목사
"모든 물줄기가, 하나님을 극진히 사랑하는 전 세계의 사람들이 하나가 될 겁니다. 우리가 연합할 때, 그 파도는 점점 더 커질 겁니다."

릭 조이너 목사
"마지막 위대한 움직임은 하나님께서 직접 움직이시는 겁니다. 새로운 가르침이나 교리, 사역을 따르는 것이 아니라 정말로 주님을 따르는 것입니다."

조이너 목사는 이 부흥이 오직 하나님과 예수님에게 집중됨으로써 더욱 강력해질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릭 조이너 목사
"우리의 마음이 예수님에게 사로잡혀야 합니다. 모든 것은 그리스도로 요약되어야 합니다."

킬패트릭 목사는 모든 사람은 마음과 영혼을 채울 무언가를 좇는다며 하나님의 임재로 채워질 수 있다고 전했습니다.


존 킬패트릭 목사
"우리는 하나님의 임재, 영광을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영광을 위해 우리를 만드셨습니다."

수십 년간 중보기도 사역을 해온 라일라 터휴인은 세상이 어두워지고 있지만 그 어둠을 덮을 만큼 큰 부흥이 일어날 것이라며 기도하고 싸워야 한다고 전했습니다.

라일라 터휴인 Throne Room Prayer Network
"교회의 임무는 어둠을 밀어내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임재와 주님의 영광이 물이 바다를 덮음같이 이 땅을 덮게 해야 합니다."

콜렌다 목사 역시 세상이 본 적 없는 부흥으로 이어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다니엘 콜렌다 목사 Christ for All Nations
"하나님 안에서는 아무것도 약해지지 않습니다. 하나님의 성품이죠. 하나님께서는 항상 자신을 능가하십니다. 후자는 항상 전자보다 낫습니다."

지금까지 CBN과 함께 하는 월드리포트였습니다.

가장 많이 본 기사

    /